- 주별:
- 캘리포니아주
캘리포니아의 북서쪽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은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세쿼이어를 꼭 보고싶어 합니다.
이 나무는 키가 100m를 넘고 천 년 이상 사는데, 두 배 이상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나무를 보면 인간이란 거대한 생태계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될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들과 함께 산책해 보세요
일부에선 환경운동가들을 ‘나무를 껴안는 사람들(Tree Huggers)’이라고 부르지만, 팔을 뻗어 세쿼이어를 안아보면 아래쪽 직경이 대부분 6m 정도 됩니다. 그래서 나무를 안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19세기 상업용 벌목이 한창 진행되면서 세쿼이어도 상당량 없어졌습니다. 남아 있는 나무의 45%는 레드우드 국립 주립공원에서 보존되고 있는데, 이 공원에는 레드우드 국립공원 외에 제데디아 스미스 레드우드(Jedediah Smith Redwoods), 델 노트 코스트 레드우드(Del Norte Coast Redwoods), 프레리 크리크 레드우드(Prairie Creek Redwoods)의 세 개 주립공원이 포함됩니다. 각 공원은 트레킹 코스를 비롯해 저마다의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삼나무와 더 관련이 있는 하이킹 코스를 꼽는다면 국립공원의 트릴리움 폭포 트레일(Trillium Falls Trail)과 프레리 크리크(Prairie Creek)의 프레리 크리크 트레일입니다. 만약 차로 간다면 뉴톤 B 드러리 경관 도로(Newton B. Drury Scenic Parkway), 하우랜드 힐 로드(Howland Hill Road), 스타우트 그로브(Stout Grove)가 경치를 감상하면서 드라이브하기 좋습니다.
삼나무 외에도 공원에는 다른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연에 가까운 캘리포니아의 모습을 확인하는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양치류, 다양한 종류의 베리, 진달래나 철쭉 같은 꽃 등 삼나무 외에도 많은 식물들이 있습니다. 또한 루즈벨트 엘크, 보브캣, 흰머리독수리, 북부 점박이올빼미 , 회색 고래, 바다사자 등 많은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낚시꾼들 역시 스미스강(Smith River)과 밀크리크(Mill Creek)에서 연어나 무지개 송어를 낚시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