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블루스프링 캐번스
1 / 1
  • 주별:
    인디애나주

미국 최장 길이의 항행 가능한 지하 강인 이 강은 수많은 눈먼 동물과 알비노 동물의 서식지입니다.

34km 길이의 동굴 체계인 블루스프링 캐번스(Bluespring Caverns)를 흐르는 강에는 알비노(거의 투명에 가까운 경우도 있음) 양서류와 기타 수생 동물의 서식 밀도가 놀라울 정도로 높습니다.

블루스프링 캐번스 자체는 19세기에 처음 발견되었고, 동굴의 여러 다른 입구는 훨씬 뒤인 1940년대까지도 계속 추가로 발견되었습니다. 지하에 수 킬로미터 뻗어 있는 넓은 석회암 동굴들은 동굴 바닥을 따라 흐르는 강의 덮개 역할을 합니다.

생명이 넘치는 강

잔물결을 일으키며 동굴 안을 흐르는 강은 미국에 알려진 강 중에서 가장 긴 지하 강입니다. 습하고 물에 의한 움직임이 심한 환경과 암흑 상태가 지속되는 환경은 눈먼 종과 알비노 종이 번성할 수 있는 이상적인 서식지를 조성했습니다.

귀뚜라미, 딱정벌레, 거미 같은 곤충은 물론이고, 도롱뇽, 개구리, 가재 등과 같은 상대적으로 큰 생물도 흐르는 물의 안팎과 수면에서 서식하며, 이 생물들의 상당수는 완전 흰색이거나 투명에 가깝습니다. 심지어 지하수에서 서식하는 희귀종인 눈먼 동굴어도 있습니다.

강을 따라 이동하는 투어도 가능해 방문자는 약 1시간 동안 지하에서 굽이쳐 흐르는 강을 탐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관찰력이 좋으면 다양한 알비노 야생 생물을 쉽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동굴은 멋진 돌로 유명하지만, 블루스프링 캐번스는 무생물이 아니라 번성하는 생명으로 유명한 희귀하고 경이로운 지하 동굴입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동굴은 3월에서 10월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개됩니다. 투어는 매 시각 정시에 출발하며, 입장 가격은 성인 18달러, 청소년과 어린이는 10달러입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