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오클라호마주
자연에서 가장 큰 포유류가 육지로 둘러싸인 오클라호마주에서 헤엄치고 있습니다.
1972년, 휴 데이비스(Hugh Davis)는 아내에게 줄 34번째 결혼기념일 선물로 카투사의 푸른 고래(Blue Whale of Catoosa)를 지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이 웃고 있는 고래 모형은 66번 국도(Route 66)를 따라 내려오는 방문객들을 맞이해 왔으며, 오클라호마주를 거쳐 가는 관광객들의 주요 허브가 되었습니다.
데이비스는 아내를 생각하며 ‘푸른’ 고래를 만들면서도 동네의 아이들 역시 고려했습니다. 고래를 만들기 전, 데이비스는 두 곳의 페팅 주(Petting zoo, 동물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동물원)를 지었습니다. 한 곳은 고양이, 다른 한 곳은 파충류로 채워져 있었으며 ‘아크(Ark)’라고도 알려졌습니다. 66번 국도에 있는 그들의 소유지 근처에 위치한 연못에서 아이들이 수영하고 있는 것을 본 데이비스는 이 고래를 아내에게 줄 선물이자 아이들이 오래된 연못으로 다이빙하고 미끄러져 내려갈 수 있도록 해주는 수영 도크로 짓기로 결심했습니다.
데이비스의 가족은 1980년대를 거쳐 고래를 소유해왔고, 연못에는 자그마한 영업소까지 있었습니다. 그러나 휴 데이비스가 사망한 후 고래는 황폐해지기 시작했고, 그의 아들인 블레인(Blaine)이 프로젝트를 맡았던 1988년까지 수리되지 않았습니다. 블레인이 훼손된 곳을 고치고 썩어가는 시멘트를 보수하자 고래는 행복한 웃음을 되찾았고,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관광객들을 향해 웃어주었습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카투사의 푸른 고래는 66번 국도 위 카투사의 다운타운 동쪽에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가 제공했습니다.
인근 체험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목적지
털사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