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욕주 오번의 법원 밖에 세워진 해리엇 터브먼 동상
Kyle McCarthy
1 / 1
  • 주별:
    뉴욕주

특별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전달되는 중요한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뉴욕주 전역에서 미국에 자신의 흔적을 남긴 흑인 예술가, 활동가,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을 기리는 박물관, 기념물, 역사적인 장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리엇 터브먼의 농장에서부터 아폴로 극장의 밝은 불빛까지, 뉴욕주의 풍부한 문화를 형성한 미국 흑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랜드마크를 찾아보세요.

인권 및 노예 폐지 사적지 돌아보기

자유와 평등을 위해 싸운 사람들의 심오한 투쟁과 승리를 알아보는 여행을 떠나보세요. 피터보로에 있는 게릿 스미스 에스테이트 국립사적지(Gerrit Smith Estate National Historic Landmark)는 노예 제도 폐지론자 게릿 스미스(Gerrit Smith)의 지칠 줄 모르는 노예 제도 반대, 참정권 및 개혁 활동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 사적지는 이곳에서 스미스를 만난 19세기 개혁가들과 자유를 추구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레이크 플래시드(Lake Placid)에 있는 존 브라운 농장 주립사적지(John Brown Farm State Historic Site)에서는 버지니아주 하퍼스 페리(Harpers Ferry)의 무기고 습격을 주도하고 사형을 선고받은 노예 제도 폐지론자 존 브라운(John Brown)의 집이자 그가 잠든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사적지는 동료 폐지론자들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으며, 이제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고 주변 산책로를 하이킹할 수 있습니다.

세네카 폴스(Seneca Falls)에 있는 국립 여성 명예의 전당(National Women’s Hall of Fame)에는 패니 루 해머(Fannie Lou Hamer), 코레타 스콧 킹(Coretta Scott King), 로사 파크스(Rosa Parks) 등 인권을 위해 투쟁한 용감하고 영향력 있는 흑인 여성들을 기리는 전시물과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레이크 플래시드에 있는 존 브라운 농장 주립사적지의 목가적인 풍경

레이크 플래시드에 있는 존 브라운 농장 주립사적지의 목가적인 풍경
더 보기
NYSDED

흑인 예술과 문화 기념하기

뉴욕주에서 미국 흑인들의 문화적 기여는 셀 수 없이 많으며, 대표적인 예가 버펄로의 컬러드 뮤지션즈 클럽 및 재즈 박물관(Colored Musicians Club & Jazz Museum)입니다. 이 유서 깊은 소셜 클럽은 1896년에 지역 백인 음악가 조합 가입이 금지된 흑인 음악가들이 설립하였습니다. 듀크 엘링턴(Duke Ellington),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 등 전설적인 재즈 뮤지션이 연주했던 이 공연장에서 라이브 공연을 감상해 보세요.

뉴욕시의 할렘(Harlem) 지역은 1900년대 초 할렘 르네상스의 중심지였습니다. 그곳에서 살면서 일했던 흑인 예술가들의 음악, 예술, 문학이 활발했던 시대였습니다. 오랫동안 공연장이었던 유서 깊은 아폴로 극장(Apollo Theatre)과 랭스턴 휴스 하우스(Langston Hughes House), 숌버그 흑인 문화 연구 센터(Schomburg Center for Research in Black Culture) 등의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하여 폭발적인 창의력으로 탄생한 다양한 예술적인 시도를 감상해 보세요.

여름에는 주 전체의 많은 도시에서 미국 노예 제도의 공식적인 종식을 기념하기 위해 준틴스(Juneteenth) 축하 행사를 개최합니다. 뉴욕시 전역의 공원과 인근 지역에서는 지역 사회 축제, 패션쇼, 콘서트, 설치 예술 작품이 개최되며, 버펄로시에서는 1976년부터 퍼레이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지역 사회 교육 행사를 통해 연례 휴일을 축하해 왔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예술과 문화, 음악 및 전통을 현지에서 살펴보려면 헴스테드에 있는 나소 카운티의 조이세타 앤 줄리어스 피어스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Joysetta & Julius Pearse African American Museum)에 들러보세요. 갤러리와 순회전에서는 롱아일랜드 출신 예술가들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공예 동아리, 보석 만들기 수업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시 아폴로 극장 내부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시 아폴로 극장 내부
더 보기
The Apollo Theater

해리엣 터브먼의 문화유산과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 알아보기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활동가 중 한 사람에 대해 두루 잘 알아보려면 오번에 있는 해리엇 터브먼 국립역사공원(Harriet Tubman National Historical Park)을 방문하세요. 이 장소는 노예들이 일련의 비밀 통로를 따라 자유를 찾아 탈출하도록 도운 자원봉사자 네트워크인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Underground Railroad)를 조직하기 위한 운영의 중심지였습니다. 집, 농장, 부지를 둘러보면 그녀의 삶과 업적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폴스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 문화유산 센터(Niagara Falls Underground Railroad Heritage Center)에서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체험형 전시와 가이드 투어를 통해 용감한 자유를 추구했던 사람들과 그들을 도운 노예 폐지론자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키스빌의 노스 스타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 박물관(North Star Underground Railroad Museum)에서는 갤러리와 영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노예제 폐지에 대한 뉴욕주의 역할을 실제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국립공원관리청에서 출시한 터브먼과 함께하는 여행(Travel with Tubman) 가상 여행 계획 도구를 사용하여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와 해리엣 터브먼의 뉴욕주 전역에 걸친 지속적인 문화유산과 관련된 추가 유적지를 찾아보세요.

활동가의 고향인 오번에 있는 뉴욕주 평등권 문화유산 센터에 있는 해리엇 터브먼의 동상

활동가의 고향인 오번에 있는 뉴욕주 평등권 문화유산 센터에 있는 해리엇 터브먼의 동상
더 보기
Tour Cayuga

찾아가는 방법

뉴욕주는 여러 주요 공항을 통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라구아디아 공항(LGA),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EWR)은 모두 뉴욕시 근처에 있습니다. 버펄로 나이아가라 국제공항(BUF)과 올버니 국제공항(ALB)을 통해 북부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존 보이드 태처 주립 공원의 인디언 래더 트레일에서 폭포를 향해 하이킹하기

목적지

올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