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몬태나주
몬태나 주는 다양한 야생 동물과 아름다운 자연의 보금자리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이웃한 마을들과 공원을 둘러싼 자연 지구를 여행하며 높고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로 가득한 이곳이 얼마나 특별한지 느껴보세요.
가디너에 있는 유명한 루스벨트 아치
몬태나 주 남서부에 위치한 가디너는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마을로,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북쪽 입구를 나타내는 역사적인 관문인 루스벨트 아치로 유명합니다. 5개의 입구 중 유일하게 북쪽 입구만 연중 개방되어 있으며 공원 내부로 차량 통행을 허용합니다. 아름다운 산으로 둘러싸인 가디너는 영양, 흑곰, 들소와 엘크 등 야생 동물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하룻밤 묵기 좋은 카우보이스 랏지(Cowboy’s Lodge)는 서부 분위기의 아담한 숙소로 친절한 주인 부부가 이곳을 운영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 입구인 몬태나 주 가디너에 있는 루스벨트 아치
빌링스와 레드 랏지에서 만나는 서부의 매력
몬태나 주의 빌링스는 과거에 철도와 농업이 중심을 이루는 마을이었으나 지금은 주에서 가장 큰 도시가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다운타운은 1890년대의 역사적인 건물들이 그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유서 깊은 랜드마크 가운데 1900년대 초기 운영되던 철도역을 찾아보세요. 지금은 잘 복원되어 맥주 양조장과 술집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사를 즐기기에 너무 멋진 배경이죠!
빌링스 다음에는 베어투스 산맥(Beartooth Mountains) 기슭에 자리한 매력적인 레드 랏지를 꼭 방문하세요. 서부의 고산 지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곳에 오면 레스토랑과 상점, 그리고 다양한 축제 행사들이 여러분을 반겨줄 것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빌링스 다운타운에 자리한 밥콕 극장의 야외 간판
베어투스 고속도로에서 즐기는 멋진 드라이브
옐로스톤 공원의 북동쪽 입구로 이어지는 베어투스 고속도로(Beartooth Highway)는 국립 경관도로로 올 아메리칸 로드(All-American Road)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꼽힙니다. 약 110km 길이의 지그재그식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숨 막히게 아름다운 절벽과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해 보세요. 여름에는 울창하고 푸른 경치에 온통 마음이 빼앗겨 버립니다. 기후와 높은 고도 때문에 5월에서 10월 사이에만 도로가 개방되니 이에 따라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날씨가 따뜻해도 폭풍우와 강풍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출발하기 전에 몬태나 여행 정보 센터(Montana Traveler Information Center)에 전화해 문의하세요.
몬태나 주 베어투스 고속도로를 타고 경치를 감상하며 드라이브해보기
현지 로데오에서 전통적인 미국식 재미 즐겨보기
카우보이와 카우걸이 경쟁을 통해 그들의 실력을 뽐내는 로데오는 미국 서부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행사입니다. 신나는 행사에서 말과 황소 위에 올라 경쟁하며 엄청난 묘기를 부리는 참가자들을 직접 목격해보세요. 목청이 떠날 듯이 소리치며 응원하지 않을 수 없답니다!
아직도 몬태나 방문을 망설이시나요? 몬태나의 또 다른 매력,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일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하늘이 완벽하게 오렌지 색으로 변하는 일몰 시간이 되면 하루의 모험과 여행을 조용히 되돌아보기 좋습니다. 이때가 되면 왜 몬태나를 '빅 스카이 컨트리'라 부르는지 마침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