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LP 레코드판을 쇼핑 중인 뮤지션 네이던 퀵
1 / 1
  • 주별:
    텍사스주

휴스턴의 뮤지션이 즐겨 찾는 휴스턴 명소들과 왜 이 도시가 매일 새로운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휴스턴이 고향인 네이던 퀵(Nathan Quick)이 휴스턴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하고, 자신이 음악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와 이 도시가 절대 질리지 않는 이유를 들려줍니다.

개인적으로나 음악에 있어서 이 도시가 주는 영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마을 사람들이 전부 아는 작은 마을이기도 하지만 낯선 분위기의 전혀 접해보지 못한 풍경 속에서 영감을 끌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 음악적 기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곳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아반트 가든(Avant Garden)입니다. 저는 파티오에서 작곡을 하느라 무수히 많은 밤을 보내왔고 그곳의 오픈 마이크에서 공연도 했습니다. 음악에 흠뻑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이라 할 수 있죠.

휴스턴에서 즐겨 찾는 공연장은 어디인가요, 그 이유는요?

맥고니젤의 머키 덕(Mcgonigel's Mucky Duck)은 훌륭한 음악 감상실입니다. 저는 이곳에 상주하는 뮤지션인데, 오래된 스쿨 디너쇼 분위기 때문에 이곳에서 연주하는 걸 좋아합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딱 좋을 만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곳이에요. 화이트 오크 뮤직 홀(White Oak Music Hall)은 가장 최근에 생긴 명소로, 무대를 비추는 멋진 조명과 휴스턴 최고의 사운드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콘티넨탈 클럽(Continental Club)에는 아련한 향수와 역사가 있어요. 수많은 유명 뮤지션들이 이곳에서 연주를 했죠. 느긋하면서도 재미있는 분위기 속에서 언제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8번가 원더 브루어리(8th Wonder Brewery)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집 중 하나입니다. 멋진 분위기의 넓은 야외 무대가 있어요. 넉넉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죠.

휴스턴의 공연장 탐방

휴스턴의 공연장 탐방
더 보기

어떻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아버지 때문이었어요. 아버지는 제가 뮤지션을 꿈꾸기도 전부터 블루스 앤 록 뮤지션이셨어요. 아버지를 통해 전통적인 블루스와 클래식 록을 접했습니다. 그 이후에 기타를 집어 들었고 헨드릭스와 크림(Hendrix and Cream) 레코드판을 듣기 시작하면서 리프를 배웠죠. 작곡을 위해 올드 컨트리곡도 들었고, 그 노래들은 저에게 곡을 쓰는 데 영감을 주었습니다.

무엇에 이끌려 지금 만드는 음악 장르를 하게 되었나요?

저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요. 블루스와 작곡 그리고 컨트리와 클래식 록에 빠져 있었거든요. 작사는 소홀히 했었는데, 기타를 하면서 함께 하게 되었어요. 음악에 열정이 있었고 그냥 운명인 것 같아요.

휴스턴 스튜디오에서의 간단한 녹음

휴스턴 스튜디오에서의 간단한 녹음
더 보기

본인의 음악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느꼈으면 좋겠습니까?

저는 사람들이 교감하길 원해요. 제가 연주하거나 노래하는 곡에 누군가가 교감한다면 정말 힘이 난답니다. 저는 제가 들으면서 미소를 지었거나 눈물이 났던 가사를 들을 때 느꼈던 그 감정을 사람들에게 그대로 전하고 싶어요. 아니면 머리카락이 쭈뼛할 정도로 전율이 느껴지는 곡을 기타로 연주해보고 싶기도 하고요. 저는 사람들이 각자의 삶 속에서 무엇을 원하든 제 음악에 공감하고 계속 제 음악을 들어줬으면 좋겠어요.

휴스턴이 당신이 하는 음악 장르를 연주하기에 좋은 도시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휴스턴은 제가 하는 음악 장르의 곡을 만들기에 정말 훌륭한 곳이에요. 바로 휴스턴이기 때문이죠. 블루스, 올드 컨트리, 싱어송라이터, 로큰롤, 이런 음악 중 상당 부분이 이곳에서 시작되었어요. 휴스턴에서 만들어진 이야기는 퍼즐 조각처럼 제가 작곡하는 음악에 꼭 들어맞죠. 이곳 휴스턴에는 온갖 음악 장르를 망라해 매일 밤마다 음악을 공연하거나 관람할 기회가 정말 많습니다.

휴스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저는 이곳의 다양한 문화를 사랑합니다. 음식도요! 휴스턴은 음식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멋진 레스토랑도 정말 많아요. 정말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아서 절대 외식이 질리지 않을 겁니다.

성장 중인 거대 도시치고 휴스턴은 공간도 넉넉합니다. 항상 공원이나 트레일이 있어서 바람을 쐬거나 심호흡을 할 수도 있죠. 마지막으로, 음악을 꼽고 싶어요. 휴스턴의 음악과 예술은 폭발적으로 성장 중입니다. 휴스턴의 예술의 진가를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고 있는데, 세계가 아티스트에게 주목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마켓 스퀘어 공원에 있는 그래피티 예술가 Gonzo247의 벽화

 마켓 스퀘어 공원에 있는 그래피티 예술가 Gonzo247의 벽화
더 보기
VisitHouston.com

블루스에 영감을 주는 정보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