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야생동물 관찰
1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카데스 코브 계곡의 모습
2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카데스 코브의 오래된 주택
3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전망
4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애팔래치안 트레일 하이킹
5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의 절경
6 / 7
테네시 주 블런트 카운티에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대자연
7 / 7
  • 주별:
    테네시주

며칠 동안 모든 것을 뒤로 하고 푹 쉴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신다면 ‘스모키 산맥의 평화로운 지역’이라 불리는 테네시주의 타운센드를 방문해 보세요.

테네시주 동부에 자리한 타운센드는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있는 곳입니다. 녹스빌에서 남쪽으로 1시간 정도 운전하면 갈 수 있는 타운센드는 테네시주 동부의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끝자락에 자리해 있습니다. 알코아와 메리빌 또한 속해 있는 블런트 카운티는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서 깊은 카데스 코브

가장 먼저 어디를 들릴지 고민이 된다면 UNESCO 문화유산지로 등재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의 아름다운 카데스 코브(Cades Cove)를 추천합니다. 카데스 코브는 절경을 이루는 풍경으로 에워싸인 아름다운 푸른 계곡에 자리해 있으며, 노란색 꽃이 가득한 초원에서 말이 풀을 뜯어 먹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에서 자전거를 대여한 후, 카데스 코브 주위로 난 17km 일방 환상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다 보면 18세기와 19세기의 복원된 주택을 지나가게 됩니다.

카데스 코브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 전에는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1934년 이 지역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에도 카데스 코브에 남은 사람들이 상당히 있었고, 1999년까지 주민이 잔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 국립공원에는 80채가 넘는 유서 깊은 주택들이 보존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당시의 통나무집 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복원된 주택, 곡물 저장고와 교회에 들르면 이 지역의 초기 정착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흑곰, 사슴, 멧돼지, 야생 칠면조, 너구리를 찾아 보세요.

추가 정보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

타운센드에 위치한 바밥스 버거마스터 드라이브인(Barbob’s Burgermaster Drive-in)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이 지역의 풍부한 역사를 설명해주는 수많은 전시물을 둘러볼 수 있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Great Smoky Mountains Heritage Center)를 방문해 보세요. 이 유서 깊은 마을을 둘러보며 1900년대 초기 애팔래치아 공동체의 삶이 어떠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센터 내부에는 아메리칸 원주민 유물을 전시한 공간이 있는데, 체로키(Cherokee) 부족의 삶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곳은 박물관의 야외 공간으로, 복원된 당시의 옛날 주택 11채를 만날 수 있으며 체험형 전시물도 가득합니다.

인상적인 투카리치 동굴

같은 날 오후에는 타운센드에 있는 투카리치 동굴(Tuckaleechee Caverns)을 들러 보세요. 수만 년에 걸쳐 형성된 이 동굴의 역사는 2천만 년에서 3천만 년 사이 쯤으로 추정됩니다. '스모키 산맥 아래 최고 명소'로 알려진 이 동굴은 꼭 방문해야 할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1.5km에 이르는 긴 동굴을 따라가다 보면 수백만 년 전에 형성된 신비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빅 룸(Big Room)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동굴벽의 높이가 45m에 달하고 석순이 7m에 달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로 손꼽히고 있어 그저 놀랍기만 한 곳이랍니다.

그레이스힐 베드 앤 브렉퍼스트

타운센드 곳곳, 인근 알코아와 메리빌(Alcoa and Maryville)에는 훌륭한 숙박 시설이 많이 자리해 있어 각자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스모키 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좋아한다면 타운센드에 있는 멋진 그레이스힐 베드 앤 브렉퍼스트(Gracehill Bed and Breakfast)에 숙박해 보세요. 언덕 꼭대기에 자리한 이 큰 주택은 미국에서 전망이 가장 아름다운 베드 앤 브렉퍼스트로 연속해서 선정되었는데, 정말 이런 명성이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객실은 고급스럽고 품격이 있으며, 주인이 매일 준비하는 3코스 조식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타운센드의 광활한 자연과 고요함의 매력은 빠져나오기 어려울 정도로 대단합니다. 두세 명의 친구 또는 온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타운센드를 꼭 방문해 보세요!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