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 와인 컨트리

캘리포니아주

바닷가에서 포도밭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캘리포니아 와인 컨트리에 이르는 여정

글쓴이: Miriam B. Weiner

캘리포니아 관광청
1 중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부티크 쇼핑, 군침 돋구는 유명 요리, 멋진 풍경, 세계적 수준의 포도원

이 모든 것은 캘리포니아 주가 항상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로 손꼽히는 수많은 이유 중 일부입니다. 그중에서도 샌프란시스코는 도시 안팎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훌륭한 명소, 멋진 레스토랑, 그리고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유명한 포도주 양조장까지 이 모든 것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1~3일 차: 샌프란시스코 투어

토니 베넷(Tony Bennett)이 왜 그의 마음을 샌프란시스코에 남겨 두고 떠났는지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작은 시내는 태평양과 캘리포니아 주 센트럴 코스트의 샌프란시스코 베이 사이에 자리해 있어 밤낮으로 활기찹니다. 명소들이 서로 가까이 자리해 있어 간단한 루트로 쉽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절약되기 때문에 북부로 이동해 미국 최고의 와인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와 이 와인 고장을 단 7일 내에 제대로 경험해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이 도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구경하며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샌프란시스코 시내와 마린 카운티(Marin County) 사이로 골든 게이트 해협(Golden Gate Strait)이 약 5km 뻗어 있는 이 현수교는 20세기에 지어진 가장 인상적인 구조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금문교 국립 휴양지(Golden Gate National Recreation Area)의 역사적인 클리프 하우스(Cliff House)에서 일출을 감상하며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14km 길이의 캘리포니아 해안 트레일을 걸으며 랜즈 엔드(Lands End), 시클리프(Seacliff)를 비롯한 이 도시에서 가장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들을 구경하며 금문교까지 가보세요.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와 골든 게이트 해협을 가로질러 이 도시 북부에 자리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마린 카운티를 이어줍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금문교를 건너면 경치가 빼어난 마린 카운티에 닿을 수 있습니다. 마린 카운티는 골든 게이트 해협 건너 도시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금문교를 건너면 경치가 빼어난 마린 카운티에 닿을 수 있습니다. 마린 카운티는 골든 게이트 해협 건너 도시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보기
캘리포니아 관광청

4일 차: 소노마 밸리 와인 샘플링

샌프란시스코에서 3일을 바쁘게 보낸 후에는 금문교를 지나 70km를 달려 소노마 밸리를 방문하세요.

소노마 밸리의 참맛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소노마 밸리 와인 트롤리(Sonoma Valley Wine Trolley)에 몸을 싣는 것입니다. 이 전차는 이곳을 찾은 포도주 애호가들을 가장 인기 있는 지역 포도주 양조장 네 군데로 안내하여 지역 최고의 포도주를 시음할 기회를 드립니다. 전차의 좌석은 한정적이므로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레이븐스우드 와이너리(Ravenswood Winery), 부에나 비스타 와이너리(Buena Vista Winery)와 같은 포도주 양조장 몇 군데는 소노마에서 자전거로 가볼 수 있습니다. 소노마 밸리에는 힐즈버그(Healdsburg)와 산타로사(Santa Rosa)처럼 포도원을 따라 걷는 투어를 시작하기에 좋은 유명한 마을이 더 있습니다.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에는 소노마 광장(Sonoma Square)에 위치한 가족 소유 레스토랑에서 지역 와인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재료로 만든 식사를 즐기며 피로를 풀어보세요.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차를 조금만 몰고 가면 아름다운 포도원이 펼쳐진 소노마 밸리의 풍광이 펼쳐집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차를 조금만 몰고 가면 아름다운 포도원이 펼쳐진 소노마 밸리의 풍광이 펼쳐집니다.
더 보기
캘리포니아 관광청

5~6일 차: 나파 밸리 투어

하루에서 이틀 동안 소노마를 둘러본 후에는 동쪽으로 약 23km를 달려 나파로 향하세요. 이곳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포도주의 고장으로, 성을 방불케 하는 양조장,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레스토랑과 조식이 제공되는 멋스러운 민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걱정은 주차해 놓은 자동차에 남겨 두고 나파 밸리 와인 트레인(Napa Valley Wine Train)에 몸을 실으세요. 세 시간 동안 이어지는 이 유서 깊은 열차 투어에서는 기차 내 식사가 제공됩니다. 단체 전용 포도주 양조장 투어, 시음, 산장 숙박과 같은 다양한 추가 서비스 및 패키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인 트레인에 오르기 전에 나파 시내에 위치한 옥스보 퍼블릭 마켓(Oxbow Public Market)에 잠시 들러보세요. 매일 문을 여는 이 시장은 직접 재배한 신선한 식재료부터 수제 치즈와 육류 가공품, 지역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 장인의 손에서 탄생한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파 밸리를 제대로 즐기려면 하늘로 눈을 돌려야 합니다. 많은 여행사가 나파 지역 열기구 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녹음이 우거진 포도원 위로 창공을 가득 채우는 열기구들은 그야말로 잊을 수 없는 장관입니다. 나파와 칼리스토가(Calistoga) 지역의 여행사에서 열기구 여행을 접할 수 있습니다. 칼리스토가는 나파에서 북서쪽으로 약 25km 지점에 있는 매력적인 작은 마을입니다.

이 유명한 와인의 고장을 색다르고 재미있게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나파 밸리 와인 트레인에 몸을 실어보세요.

이 유명한 와인의 고장을 색다르고 재미있게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나파 밸리 와인 트레인에 몸을 실어보세요.
더 보기
캘리포니아 관광청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