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음악가 닥터 조가 텍사스주 오스틴의 뒤뜰 예술 프로젝트인 ‘쓰레기 더미의 성당’에서 키보드를 연주하고 있다
1 / 1
  • 주별:
    텍사스주

음악가이자 오스틴 사람인 닥터 조(Dr. Joe)가 안내하는 음악, 예술, 푸드 트럭의 성지이자 이 텍사스주의 주도를 멋지게 만들어내는 모든 것에 감사하는 그의 고향을 방문해보세요.

수백 개의 녹슬고 부숴진 자전거로 만들어진 높은 탑이 여러분을 이 바로크 스타일의 성당에서 환대합니다. 절대 비현실적인 꿈이 아니며 이 성당의 바이브는 우연도 아닙니다. 이 성당은 지역 예술가 빈스 하네만(Vince Hannemann)의 집 뒤뜰에 60톤 이상의 버려진 철조각으로 지어진 살아 숨쉬는 조각입니다. 빈스는 이 조각을 ‘쓰레기 더미의 성당’이라고 부릅니다. 오스틴의 창조적인 문화를 반영하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너무 진지하지만 않다면 이곳에서는 무슨 일이든 벌어질 수 있습니다.

예술과 창작의 양식장

“오스틴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하기에 정말 도움이 되는 환경입니다.” 가스펠 퍼즈(gospel-fuzz) 전문가이자 평생 오스틴에서 살아온 닥터 조(Dr. Joe)는 말합니다. 가스펠 퍼즈는 교회 음악과 로큰롤의 자체적인 융합입니다. (그렇습니다. 가스펠 퍼즈는 쓰레기 더미의 성당에서 연주되었습니다.) “이곳은 예술을 창조하기 위한 온상이며 오스틴 사람들은 여러분의 작품을 받아들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여러분이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힘을 줄 것입니다.”

오스틴의 아티스트 빈스 하네만의 집에 있는 뒤뜰 예술 작품 ‘쓰레기 더미의 성당’

오스틴의 아티스트 빈스 하네만의 집에 있는 뒤뜰 예술 작품 ‘쓰레기 더미의 성당’
더 보기

닥터 조가 추구하는 다른 것 중 하나는 헬라 아이보리(Hella Ivory)라고 부르는 사이드 프로젝트로 버려진 피아노를 복원하여 도시의 공원, 카페, 사무실에 놓는 것입니다. “이 멋진 악기에 새로운 생명을 주고 잘 모르는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방법입니다.”

오스틴은 오스틴 스타일의 음악을 사랑합니다. 오스틴은 오랫동안 재니스 조플린(anis Joplin), 스티비 레이 본(Stevie Ray Vaughan), 게리 클락 주니어(Gary Clark Jr.)와 같은 예술가들을 배출했습니다. 또한 SXSW와 오스틴 시티 리미츠(Austin City Limits)와 같은 대단한 뮤직 페스티벌을 열어 전 세계 사람들을 끌어들였습니다.

현지 술집인 화이트 홀스에서의 라이브 공연

현지 술집인 화이트 홀스에서의 라이브 공연
더 보기

전부 리틀 홍키통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대형 페스티벌이 열리기 한참 이전에는 음악을 들을 수 잇는 곳은 한 단어로 말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홍키통크(Honky-tonk)입니다. 20세기 초에는 도시의 시끌벅적한 독일 맥주 홀(건배!)에서 스윙, 투스텝, 소리치기의 술집 문화가 도시에 퍼졌습니다. 홍키통크는 음악 스타일이기도 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지역의 술집을 가리키는 말이기도 합니다. 홍키통크는 빠르게 오스틴을 모든 음악과 모든 사람이 환영받는 장소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환대의 문화는 여전히 오스틴에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전설적인 오스틴의 홍키통크 브로큰 스포크의 유명한 네온사인

전설적인 오스틴의 홍키통크 브로큰 스포크의 유명한 네온사인
더 보기

평온한 시냇물과 다양한 푸드트럭

혹시 배가 고프신가요? 오스틴에는 도시가 모든 삶의 측면에 가져다주는 창조성을 반영하는 정말 다양한 푸드트럭이 있습니다. 도시에 젊고 용감한 사업가들이 늘어가면서 이 푸드트럭이 곳곳에 생겼습니다. 미국 최대의 푸드트럭 지역인 로스앤젤레스만은 못하지만 그래도 텍사스주 오스틴에서는 원하는 모든 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 더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나 오스틴을 흐르는 바턴 스프링스(Barton Springs)가 있습니다. 오스틴의 보석인 이 천연 수영장은 등산객과 수영하는 사람들이 즐기는 남부의 울창한 오크 나무로 보호되는 따뜻하고도 달콤한 공기로 가득한 질커 파크(Zilker Park) 내에 있는 깨끗한 지하수에서 시작됩니다. 정말로 도시의 보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스틴의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맥주와 음식을 즐기세요

오스틴의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맥주와 음식을 즐기세요
더 보기
더 알아보기
레먼 산에서 바라본 눈부신 풍경

목적지

투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