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도어 카운티 지역 주민
1 / 1

위스콘신주 도어 카운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린 베이를 큰 호수 레이크 미시간으로부터 동쪽으로 분리하는 길고 좁은 반도인 위스콘신주 도어 카운티는 해변과 절벽, 페리 보트, 역사적인 벽돌로 만든 등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유명한 과수원에 영양분이 되는 풍부한 석회암 토양과 지역 주민들이 좋아하는 흰살 생선이 매년 잡히는 482km의 해안이 있습니다. 풍성한 도어 카운티에 방문하면 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지역 주민들에게 물었습니다. 다음은 지역 주민들이 관광객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것들입니다.

끓는점에 도달하기까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도어 카운티에서 낚시는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활동입니다. 겨울 동안 그린 베이(Green Bay)는 얼어붙은 표면 위로 작은 천막을 세울 수 있을 정도로 딱딱한 얼음이 수 미터까지 생성됩니다. 모험을 떠나고 싶으신가요? 아이스 피시 그린 베이(Ice Fish Green Bay)의 전문가에게서 단열 처리된 2.4m x 3m 규모의 아이스 하우스와 흰살 생선 낚시 안내서와 장비를 함께 빌려 보세요. 아니면 바로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도어 카운티의 맛있는 정통 음식을 찾으신다면 지역 주민들은 항상 외부인들에게 스칸디나비아식 피시 보일(Fish Boil)을 추천합니다. 보일 마스터가 큰 솥 아래에 장작을 쌓고 지역에서 잡은 흰살 생선과 감자, 양파를 채우는 동안, 그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일찍 도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석유로 불을 지피고 4.6~7.6m의 불꽃이 하늘로 솟아 오르면 화려하게 완성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이를 ‘보일 오프(Boil Off)’라고 부르며, 냄비의 숯과 냄비 위에 쌓아 둔 기름을 제거하면 완벽하게 요리된 생선과 맑은 수프가 완성됩니다. 이러한 장관을 직접 확인하려면 지역 주민들은 일 년 내내(및 5월에서 10월 중에는 주 4일) 금요일 저녁마다 파티오에서 피시 보일을 만드는 화이트 걸 인(White Gull Inn)을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 요리는 간단하지만 녹인 버터와 레몬, 코울슬로, 홈메이드 빵과 함께 제공되는 놓칠 수 없는 푸짐한 요리입니다.

도어 카운티의 스칸디나비아식 피시 보일
더 보기

가장 미국적인 체리 파이

수확철이 되면 지역 주민들은 지역에 심겨진 여러 과일 나무에서 과일을 따는 것을 즐깁니다. 도어 카운티의 사랑받는 별미인 타르트 몽모랑시 체리(Tart Montmorency Cherry)가 매년 7월 초 붉게 익어 완전한 맛을 냅니다(매년 약 4,535,923kg이 생산됩니다). 이 체리는 체리 와인에서부터 체리 도넛, 매운 맛의 체리 살사 및 일반 체리 파이까지 지역의 거의 모든 서퍼 클럽(Supper Club)과 피시 보일을 판매하는 곳에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체리를 따보시려면 로텐바크스 오처드 컨트리 와이너리 & 마켓(Lautenbach’s Orchard Country Winery & Market)을 방문해 보세요. 1년에 한 번 가족 농장에서 파이 먹기 대회, 마차 타기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바운스 하우스, 와인 시음, 부모님들을 위한 라이브 음악이 연주되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도어 카운티에서 열리는 체리 핏 스핏 컴페티션(Cherry Pit Spit Competition, 체리씨 뱉기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체리씨를 가장 멀리 뱉는 경기가 열립니다. 지역 주민들은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저마다 자신의 테크닉을 갖고 있어요.” 위스콘신주의 기록은 14.6m입니다. 한 번 도전해 보시겠어요?

Lautenbach’s Orchard Country Winery & Market cherry pit spit competition
더 보기

더 록

도어 카운티의 5개 국립공원 중 한 곳인 록 아일랜드(Rock Island)에 가려면 ‘데쓰 도어(Death's Door, 그린 베이와 미시간호의 물이 만나는 지점)’를 건너는 두 번의 공공 페리를 타야 하며, 600명 가량의 거주민들의 안식처인 56㎢의 워싱턴 아일랜드(Washington Island)에 한 번 정차하게 됩니다. 약 3.6㎢에 해당하는 록 아일랜드는 매우 작고 멀리 떨어진 섬이지만, ‘특별한 곳에 온 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멋진 캠핑과 하이킹, 별 보기 및 해변 등을 걸어서 직접 체험(자동차 또는 오토바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을 좋아합니다. 이곳에는 위스콘신주에서 가장 오래된 등대와 아름다운 석조 주택이 있습니다. 섬의 자원봉사 가이드와 함께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록 아일랜드에 가보셨다면, 이 반도에는 방문할 수 있는 10개의 등대가 더 있답니다!

추가 정보

가을과 사랑에 빠져 보세요

도어 카운티에 가을이 왔다는 것은 절벽이 여러 가지 색으로 물들어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 반도의 서부 해변 길을 따라 동부 해변의 모래 사장으로 이어지는 코스털 바이웨이(Coastal Byway)를 드라이브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 도로는 마을과 과수원, 피시 크릭스 반도 주립공원(Fish Creek’s Peninsula State Park)을 통과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테라스식의 숲, 형용색색의 야생 꽃으로 덮인 3.2km의 이글 트레일(Eagle Trail)과 46m의 절벽을 둘러보는 것이, 힘들기는 하겠지만, 해볼만 하다고 말합니다. 아주 특별한 길을 걷고 싶다면 도어 카운티 와인 트레일(Door County Wine Trail)로 가서 8개의 포도주 양조장을 둘러 보며 시음해 보세요.

Fall in Love with Fall
더 보기

섭, 섭, 서퍼 클럽(Sup, Sup, Supper Club)

변두리의 숙박 시설, 서퍼 클럽, 농장 스탠드에서 생선 튀김까지. 지역 주민들은 도어 카운티가 미국과 완전히 다른 특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곳의 모든 상점들은 가족 단위의 맘앤팝(Mom-and-pop)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미국의 다른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지요.” 지역 주민들이 말하는 중서부 지역의 매력 중 하나는 이곳의 서퍼 클럽입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장소들은 마치 레스토랑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은, “이곳은 보통 나무 판자 같은 곳입니다”라고 농담을 합니다. 지역 주민의 농담처럼 서퍼 클럽은 매우 소박한 곳입니다. 이곳의 거의 모든 곳에는 랜칭 소스를 얹은 딥 프라이 치즈 커드, 주말용 생선 튀김 또는 소갈비 메뉴, 소박한 디 올드 패션드(The Old Fashioned)의 보통 위스콘신 클래식 칵테일 등의 랠리시 트레이(Relish Tray)가 있습니다. (약 1930년대부터 계속된)진정한 서퍼 클럽을 경험하시려면, 나이팅게일 서퍼 클럽(Nightingale Supper Club)에 방문해 보세요.

나이팅게일 서퍼 클럽
더 보기

겨울이라고? 무슨 겨울?

위스콘신주 사람들은 기후에 약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스로를 ‘스코니(Sconny)’라고 부르는 일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더 용감합니다. 누군가는 미쳤다고 할지 모르지만, 매년 1월 1일의 추운 겨울, 잭슨포트 폴라 베어 클럽(Jacksonport Polar Bear Club)의 600명에서 800명의 원기 왕성한 사람들이 미시간호의 차디 찬 물에 뛰어 들어가 수영을 합니다. “이것은 새해를 시작하는 세례 의식과 같은 것입니다. 이것을 해낼 수 있다면 그 해의 나머지 시간 동안 여러분에게 닥치는 어떠한 일도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괴짜스러운 계절을 축하하는 피시 크릭 윈터 페스티벌(Fish Creek Winter Festival)은 호숫가를 따라 세워진 큰 텐트 아래에서 개최되는 1월의 야외 파티입니다. 또한 칠리 요리대회, 변기 시트 던지기, 펀 런(Fun Run), 바이크 토스, 인간 푸즈볼, 푸룻 루프 런(Fruit Loops Run) 등 한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만들어진 이색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잭슨포트 폴라 베어 클럽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