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앤아버 요정의 문
1 / 1
  • 주별:
    미시간주

미시간주 앤아버에는 요정의 세계로 이어지는 신기한 문이 많습니다.

1993년 조나단 B. 라이트(Jonathan B. Wright)가 100년이 넘은 자신의 고택을 리모델링할 당시, 그의 어린 딸이 아주 놀라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15cm의 콩알만 한 문이 집 곳곳에 자리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문을 열자 또 다른 작은 문으로 이어지는 조그마한 난간들이 드러났습니다. 심지어 창문이 보이기도 했는데, 그 속에서 마치 마법처럼 불빛이 언뜻 드리우기도 했습니다.

2005년 무렵까지 라이트는 도시 곳곳에 자리한 모든 작은 문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요정학자로 거듭났습니다. 요정의 문, 이것 말고 이 사랑스러운 문을 설명할 다른 단어가 있을까요? 그의 웹사이트에는 이렇듯 '도시에 사는 요정'이 지나는 문이 24개가 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앤아버 지구 공공 도서관(Ann Arbor District Library)에는 책장과 동화책으로 만든 요정의 집이 있습니다. 동전, 장난감, 도토리는 물론 자그마한 장식품까지, 요정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물건들이 가득한 선물 가게인 피서블 킹덤(Peaceable Kingdom)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미시간 극장(Michigan Theater)에는 요정 전용 극장도 있는데, 영화가 상영되는 스크린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트의 웹사이트에서 가장 최근 발견된 요정의 세계를 확인해보세요!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요정의 문은 도시 전역에 여러 개가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의 콘텐츠입니다.

더 알아보기
휴런호와 M-185 고속도로가 내려다보이는 아치 록

목적지

맥키노섬

캐스 강을 지나는 프랑켄머스 펀십 보트

목적지

프랑켄머스

칼라마주 다운타운의 봄꽃 핀 아카디아 크릭 다리

목적지

칼라마주

항해에 나선 베이세일의 웅장한 애플도어 대형 범선

목적지

베이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