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파크에서 매드 티 파티 놀이기구를 타며 활짝 웃는 사람들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테마파크의 매력,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와 위대한 대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랜드 리조트(Disneyland Resort)가 있는 애너하임은 가족 여행지로 완벽하지만 남부 캘리포니아의 태양 속에서 세계 정상급 엔터테인먼트와 문화를 만끽하고픈 사람이라면 꼭 찾아야 할 곳입니다. 자체 실내 워터파크가 있는 짜릿한 리조트부터 마법의 세계 디즈니까지 있어 애너하임과 주변에서 보내는 5일의 여정은 모험과 흥분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1일 차: 그레이트 울프 로지에서 물놀이 즐기기

일단 애너하임에 도착하면, 그레이트 울프 로지(Great Wolf Lodge)에 여장을 풀고 첫날은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의 모든 편의 시설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온도가 조절되는 실내 워터파크에서 워터 슬라이드를 타거나 온수 풀에 몸을 담그고, 인터랙티브 놀이 공간에서 어린 시절로 되돌아간 듯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미니 골프 경기를 해보거나 노던 라이츠 아케이드(Northern Lights Arcade)에서 재미있는 상을 노려보세요. 구내 레스토랑도 몇 군데 있습니다. 헝그리 애즈 어 울프(Hungry as a Wolf)에서 피자와 샐러드를 먹고 그리즐리 잭스 바 앤 그릴(Grizzly Jack’s Bar and Grille)에서 칵테일 한 잔을 마시거나 베어 포 스위트 앤 이츠(Bear Paw Sweets and Eats)에서 달콤한 디저트로 입가심해도 좋습니다.

2일 차: 디즈니랜드 파크와 다운타운 디즈니의 마법

디즈니 단골이든 처음 찾은 방문객이든, 최소 하루는 투자해 마법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원조 디즈니 파크인 디즈니랜드에서 아침을 맞이합니다. 오싹한 유령의 집(Haunted Mansion), 스릴 넘치는 빅 썬더 마운틴 레일로드(Big Thunder Mountain Railroad), 활극이 펼쳐지는 캐리비안의 해적(Pirates of the Caribbean)과 같은 클래식한 놀이기구를 타며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새로운 명소 중에서도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더 레지스턴스(Star Wars: Rise of the Resistance)는 제다이의 힘을 이용해 어두운 면을 제압하는 내용이며, 백설공주의 마법에 걸린 소원(Snow White’s Enchanted Wish)은 1937년 개봉한 고전 영화 속으로 직접 들어가 보는 체험입니다.

마법 같은 하루를 보내고 난 후에는 다운타운 디즈니 지구(Downtown Disney District)에서 쇼핑과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월드 오브 디즈니(World of Disney)에 들러 장난감, 옷, 굿즈도 사고, 디즈니 홈(Disney Home)에서 공간에 마법을 더해줄 계절에 맞는 장식품도 구매해보세요. 블랙 탭 크래프트 버거 앤 셰이크(Black Tap Craft Burgers and Shakes)에서 배도 채우고 군침 도는 한국식 BBQ 윙도 맛보세요. 가족이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가게인 솔트 앤 스트로(Salt & Straw)를 찾아 현지 재료로 만든 계절 메뉴로 입가심하면 완벽하겠죠?

디즈니랜드 파크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

디즈니랜드 파크의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
더 보기

3일 차: 캘리포니아주에서 즐기는 모험, 디즈니 스타일, 현지 먹거리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Disney California Adventure Park)에서 어벤저스 캠퍼스(Avengers Campus), 픽사 피어(Pixar Pier), 카즈 랜드(Cars Land) 등 디즈니 마법과 놀이기구로 가득한 7개 구역을 탐험해보세요. 소어링 어라운드 더 월드(Soarin’ Around the World)는 세계 명소를 행글라이딩으로 둘러보는 시뮬레이션입니다. 영화 '카(Cars)'에 대한 오마주인 레이디에이터 스프링스 레이서즈(Radiator Springs Racers)나 영화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고속 놀이기구인 인크레디코스터(Incredicoaster)에서 속도감과 스릴을 느껴보세요.

파크를 다 돌아보고 나면 애너하임 패킹 지구(Anaheim Packing District)로 가보세요. 밝고 쾌적한 푸드홀인 이곳에는 다양한 식당이 있어 식사는 물론, 간식과 디저트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야(Adya)의 맛있는 인도 요리, 크레페 쿠프(Crepe Coop)의 일본식 크레페, 블랙 십 GCB(Black Sheep GCB)의 풍부한 그릴 치즈를 맛보세요. BXCR이나 해머 바(Hammer Bar)에서 맥주, 와인이나 수제 칵테일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스터프드 포테이토(Stuffed Potato)에서는 특정일 밤에 라이브 음악을 연주하니 참고하세요.

애너하임 패킹 지구 푸드홀의 넓고 화사한 실내

애너하임 패킹 지구 푸드홀의 넓고 화사한 실내
더 보기

4일 차: 노츠 베리 팜과 애너하임의 전설

근처의 뷰에나 파크(Buena Park)로 가서 노츠 베리 팜(Knott’s Berry Farm)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노츠 베리 팜은 평범한 베리 농장에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시즌 쇼가 있는 캘리포니아주의 필수 테마파크로 성장한 곳입니다. 캘리코 리버 래피즈(Calico River Rapids)에서 급류의 힘을 느끼고, 드래곤 스윙(Dragon Swing)을 타고 하늘 높이 올라보고, 고스트라이더(GhostRider) 롤러코스터에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경험도 해보세요. 아케이드 게임을 하거나 그레미 라군(Gremmie Lagoon)에서 더위를 피해도 좋습니다. 1934년에 개업한 미시즈 노츠 치킨 디너 레스토랑(Mrs. Knott’s Chicken Dinner Restaurant)의 대표 메뉴인 프라이드치킨을 비롯해 파크 곳곳에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팜 베이커리(Farm Bakery)에 들러 파이, 쿠키, 케이크로 당 충전도 해보세요.

파크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낸 뒤, 애너하임으로 돌아와 유명한 애너하임 화이트 하우스(Anaheim White House)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우아하고 유서 깊은 저택에 자리한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묵직한 와인으로 목을 축이고 육즙 가득한 로브스터 라비올리로 애피타이저를 시작한 다음 와일드 머시룸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찜을 드세요.

노츠 베리 팜을 가득 채운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노츠 베리 팜을 가득 채운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더 보기

5일 차: 위대한 대자연과 엔터테인먼트

애너하임에는 테마파크는 물론 탐방하기 좋은 멋진 풍경도 많습니다. 차로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애너하임 힐스(Anaheim Hills)에 있는 23만m² 면적의 자연공원인 오크 캐니언 네이처 센터(Oak Canyon Nature Center)가 있습니다. 3개의 협곡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오크 삼림지대와 해안 세이지 덤불이 늘어선 해안을 따라 6.4km의 하이킹 트레일이 이어져 오전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풍경과 야생동물 사진을 찍고 존 C. 콜리어 자료관(John C. Collier Interpretative Center)에 들러 현지 동물과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그런 다음 야외 엔터테인먼트 지구인 애너하임 가든워크(Anaheim GardenWalk)를 찾아 유명 레스토랑, 어트랙션, 쇼핑은 물론 라이브 음악과 같은 특별 이벤트도 즐겨보세요. 파이어 + 아이스 그릴(Fire + Ice Grille)에서 그릴 전문가가 즉석에서 요리해주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맞춤 요리로 점심을 해결하세요. 현지 예술가의 벽화, 설치 예술, 갤러리가 모여있는 아트 온 더 워크(Art on the Walk)에서 다양한 창작 세계를 만나도 좋습니다.

애너하임 가든워크의 저녁 풍경과 각종 상점 및 레스토랑

애너하임 가든워크의 저녁 풍경과 각종 상점 및 레스토랑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os Angeles International Airport, LAX)이나 존 웨인 국제공항(John Wayne Airport, SNA)에 도착해 자동차를 렌트하여 애너하임까지 경치를 감상하며 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