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메리카 인디언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장소 5선

뉴멕시코 주, 애리조나 주, 오클라호마 주, 워싱턴 D.C.

아메리카 인디언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장소 5선

글쓴이: Valerie Conners

1 of 1
  • States:
    뉴멕시코 주
    애리조나 주
    오클라호마 주
    워싱턴 D.C.

북아메리카에서 살아가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유서 깊고 때로는 비극적인 역사를 공유하고 보존하려는 움직임이 미국 전역에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 대륙에 뿌리내린 인디언 문화는 수천 년의 세월 동안 번영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전시물을 둘러보고 민속 역사박물관을 방문해 이벤트에 참석하고, 고대 유적지를 탐방하고, 아메리카 인디언과 이야기를 나누며 직접 체험할 기회를 잡아보세요.

아메리카 인디언 국립 박물관

워싱턴 D.C.

오로지 아메리칸 인디언 유산을 기리기 위해 미국에 건립된 최초의 국립 박물관, 아메리카 인디언 국립 박물관(National Museum of the American Indian, NMAI)은 12,000년이 넘는 장대한 역사를 되짚어가며 1,200개 이상의 원주민 문화를 조명합니다. 각종 자료를 광범위하게 소장해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박물관에서 아메리카 인디언의 예술과 유물을 비롯해 기록 사진 및 미디어를 관람해보세요. 상설 전시회에서 원주민의 종교와 의식을 심도 깊게 살펴보고 현대 사회에서 원주민 공동체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도 알아보세요. 워싱턴 D.C. 내셔널 몰(National Mall)에 자리해 부드러운 곡선이 아름답게 디자인된 석회암 건물이 돋보이는 NMAI는 바위 형성지를 상징하며, 정기적으로 문화 축제, 콘서트 및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박물관 안에 마련된 미트시탐 네이티브 푸드 카페(Mitsitam Native Foods Café)를 방문해 토르티야와 버팔로 버거 등 아메리카 인디언 문화가 담긴 현대적인 음식을 드셔 보세요.

워싱턴 D.C.에 자리한 아메리카 인디언 국립 박물관 외부 전경

워싱턴 D.C.에 자리한 아메리카 인디언 국립 박물관 외부 전경
더 보기
맨디 젠슨/플리커

체로키 문화유산 센터

오클라호마 주 탈레콰

오클라호마 주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 산등성이에는 180,000m² 규모의 체로키 문화유산 센터(Cherokee Heritage Center)가 자리해 체로키 부족의 문화와 유산을 보존합니다. 1710년 그때 그 시절 체로키 마을을 꾸며놓고 역사를 보여주는 민속촌인 딜리그와(Diligwa)를 걸으며 수공예 시연을 관람하고 이야기도 들어보며 18세기 초 일상을 경험해보세요. 그리고서 19세기 말 체로키 마을의 시골 지역을 그대로 재현한 센터, 아담스 코너(Adams Corner)를 방문해보세요. 눈물의 트레일(Trail of Tears)로 향해 오늘날 오클라호마 주로 불리는 땅에서 대를 이으며 살아가던 아메리카 인디언들이 1830년대 내몰리며 강제로 이주했던 역사를 꼭 살펴보세요. 이 센터에는 자기 및 바구니 등 체로키 전통 예술을 체험하는 문화 강좌도 제공하며 아울러 체로키 부족의 전통 작품과 현대적인 작품을 선보이는 연례 아트 쇼도 개최합니다.

체로키 문화유산 센터의 전시품

체로키 문화유산 센터의 전시품
더 보기

개더링 오브 네이션스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

북아메리카 최대 규모로 불리는 개더링 오브 네이션스(Gathering of Nations)는 매년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에서 열리며, 수백 개의 부족을 대표하는 수천 명의 원주민이 몰려와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며칠 동안 진행되는 이 축제는 아메리칸 인디언의 문화유산을 기념하고 홍보합니다. 축제의 백미는 전통 노래, 춤 및 북 연주 경연으로, 500개도 넘는 아메리카 인디언 부족을 대표하는 공연자 3,000여 명이 참가합니다. 공연을 구경하고 800명이 넘는 아메리카 인디언 장인이 선보이는 그림, 장신구 및 자기를 구매하고 튀김빵(금세 튀긴 빵에 꿀이나 타코 토핑을 올린 것) 등 전통 음식도 드셔 보세요.

개더링 오브 네이션스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파우와우입니다.

개더링 오브 네이션스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파우와우입니다.
더 보기

타오스 푸에블로

뉴멕시코 주 타오스

타오스 부족 사람들이 천 년이 넘도록 살아가는 타오스 푸에블로(Taos Pueblo)에서 고대 푸에블로인의 삶과 문화 그리고 역사를 알아보세요. 상그레 데 크리스토 산맥(Sangre de Cristo Mountains)을 배경으로 자리한 여기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중앙에 건립된 산 제로니모(San Geronimo) 예배당과 여러 층으로 구성된 두 개의 건물은 흙과 짚을 사용한 푸에블로 전통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오늘날 거의 150명이 살아가는 이곳에서 가이드 투어를 하며 이 마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허드 박물관

애리조나 주 피닉스

허드 박물관(Heard Museum)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개관해 고대 유물과 현대 예술을 전시하며, 나아가 미국 남서부에서 살아가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문화유산을 보존합니다. 44,000점에 이르는 소장품은 나바호(Navajo) 직물, 주니(Zuni) 장신구 및 인디언들의 현대적인 예술 작품을 아우릅니다. 배리 콜드워터(Barry Goldwater) 미 상원의원이 수집했던 430개가 넘는 호피 인디언 카치나 인형(Hopi Indian kachina doll)도 전시되어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가이드 투어가 무료로 제공되니 이용해보고, 이벤트 일정을 확인해 교육 강좌를 수강하거나 박물관이 매년 개최하는 예술 엑스포인 인디언 페어 앤 마켓(Indian Fair and Market)을 구경해보세요.

피닉스 소재 허드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

피닉스 소재 허드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
더 보기
케빈 스펜서/플리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