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샌타크루즈 카운티 해안에서 서핑
1 / 1
  • 주별:
    하와이주
    캘리포니아주
    로드아일랜드주
    뉴욕주
    오리건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텍사스주
    플로리다주

서핑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닙니다. 미국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라이프스타일입니다.

하와이 제도에서 시작하여 135여 년 전에 캘리포니아에 알려진 이 스포츠는 전 세계 사람들을 미국 모래 해변으로 끌어들입니다. 미국의 서핑 여행지에는 태평양 섬 및 해변에서 동부 해안의 인상적인 대서양 서프 브레이크에 이르기까지, 파도를 탈 수 있는 다양한 멋진 장소가 있습니다. 경험과 관계없이 본인의 능력 수준에 맞는 경치 좋은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판자 산책로와 해변을 따라 늘어선 서핑 상점을 찾아 장비를 대여하고 레슨을 예약해 보세요.

서퍼들의 인기 안식처 하와이주

서핑의 역사가 4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하와이 제도에는 울창한 산, 끝없는 해변, 폴리네시아 문화가 펼쳐져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서핑 장소는 넘쳐나지만, 가장 명성 높은 곳은 오아후(Oahu)와 마우이(Maui)입니다. 오아후에서 인기 서핑 명소로는 호놀룰루의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와 노스 쇼어(North Shore)의 널리 알려진 할레이와(Haleiwa)가 있습니다. 와이키키 비치에서는 이 인기 해변을 따라 늘어선 호텔에서 단 몇 걸음 거리에 서퍼들이 있습니다. 레슨에 등록한 다음 맑고 푸른 물을 향해 헤엄쳐 서프 브레이크 중 하나에서 파도를 타보세요. 파도 대부분이 부드러워 와이키키 비치는 초보 서퍼에게 적합합니다. 약 1시간 거리에는 전문 서퍼들도 힘들어하는 거대한 파도로 유명한 노스 쇼어의 할레이와가 있습니다. 여기서 서핑 재미와 난이도를 높여보세요. 11월과 2월 사이에 방문하면 이 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많은 대회 중 하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마우이에서는 작은 마을인 파이아(Paia)로 가서 호오키파 비치 공원(Ho’okipa Beach Park)으로 향해 큰 파도를 타거나 숙련된 서퍼들의 솜씨를 감상해 보세요. 이 공원은 일관된 서프 브레이크와 전망대에서의 생동감 넘치는 멋진 경치로 유명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모래 위에 쉬고 있는 바다거북과 물개를 볼 수 있습니다.

와이키키 비치의 부드러운 브레이크를 즐기는 두 서퍼

와이키키 비치의 부드러운 브레이크를 즐기는 두 서퍼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따라

캘리포니아주의 1번 고속도로(Highway 1)로도 알려진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acific Coast Highway)를 따라, 놓쳐선 안 될 서핑 장소를 발견하여 기쁨을 누려보세요. 하와이의 세 왕자인 조나(Jonah), 데이비드(David), 에드워드 카와나나코아(Edward Kawananakoa) 형제는 1885년에 처음으로 샌타크루즈의 파도를 탔습니다. 라이트하우스 필드 스테이트 비치(Lighthouse Field State Beach) 인접 등대에서 해안가의 샌타크루즈 서핑 박물관(Santa Cruz Surfing Museum)을 통해 서핑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박물관에서 정보를 얻은 다음 약 10km 동안 해안선을 따라 가다가 멈춰 코웰 비치(Cowell Beach), 플레저 포인트(Pleasure Point), 캐피톨라 비치(Capitola Beach) 등 여러 최고의 서핑 장소에서 보드를 꺼내보세요.

남쪽으로 조금 더 가면 두 개의 전설적인 해변 벤투라와 말리부가 서로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벤투라에서는 모래톱에서 부서지는 실버 스트랜드 비치의 큰 파도(Silver Strand Beach)를 즐기고, 말리부에서는 말리부 포인트(Malibu Point)와 주마 비치(Zuma Beach)에서 더 많은 파도를 타보세요. 서프 시티 USA(Surf City USA)라고도 불리는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에서 캘리포니아 서핑 투어를 마칠 수 있습니다. 국제 서핑 박물관(International Surf Museum)에서 '현대 서핑의 아버지'로 알려진 하와이 원주민 듀크 카하나모쿠(Duke Kahanamoku)의 동상을 감상해 보세요. 미국 오픈 서핑(U.S.Open of Surfing) 대회를 관람하고, 세계 기록을 세운 곳을 확인하며, 전문가로부터 레슨을 한두 개 받아보세요.

헌팅턴비치에서 서핑 레슨을 받는 가족

헌팅턴비치에서 서핑 레슨을 받는 가족
더 보기

파도를 탈 수 있는 멋진 기타 명소

로드아일랜드주 내러갠섯(Narragansett): 도시 중심부로 이동하면 편의 시설과 모래 해변이 가득한 내러갠섯 타운 비치(Narragansett Town Beach)에서 대서양 파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스카보로 주립해변(Scarborough State Beach)에서 물 밖에 있는 동안 파빌리온, 산책로, 전망대를 즐겨보세요.

뉴욕주 몬탁(Montauk): 롱아일랜드의 동쪽 끝에서 디치 플레인스(Ditch Plains), 터틀 코브(Turtle Cove) 또는 시네콕 후미(Shinnecock Inlet)으로 향하세요. 이 지점의 긴 파도는 일반적으로 숙련된 서퍼에게 적합하므로 현지 장비점에서 서핑 조건에 대해 확인하세요.

오리건주 뉴포트: 데블스 펀치볼 주립 자연보호구역(Devil’s Punchbowl State Natural Area)의 해변을 따라 자연 암석 지형 사이에서 예측 불허의 브레이크를 만나보세요. 이 위치의 해안에서 초보자는 관람만 하는 게 좋습니다. 휘몰아치는 태평양 덕분에 이곳의 브레이크는 전문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서퍼에게만 적합합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킬 데빌 힐스(Kill Devil Hills): 이곳에 방문하면 동부 서핑 협회(Eastern Surfing Association) 토너먼트가 왜 아우터 뱅크스(Outer Banks)에서 열리는지를 곧 알게 됩니다. 아발론 피어(Avalon Pier)는 까다로운 파도를 찾을 수 있는 최고 인기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덜 붐비는 퍼스트 스트리트(First Street) 및 서드 스트리트(Third Street) 해변의 놀을 확인해 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폴리 비치(Folly Beach): 찰스턴(Charleston) 지역의 이 보초도는 큰 파도로 유명합니다. 워시아웃(Washout) 지역 또는 폴리 비치 피어(Folly Beach Pier)로 이동하여 계속해서 밀려드는 파도를 타는 서퍼를 찾아보세요.

플로리다주 코코아 비치(Cocoa Beach): 론 존 서프 샵(Ron Jon Surf Shop)에 있는 플로리다 서프 박물관(Florida Surf Museum)을 방문하거나 연례 이스터 서프 페스트(Easter Surf Fest)와 함께 열리는 대회 등의 서핑 대회에 참가해 보세요. 북쪽으로 1시간 거리인 뉴 스머나 비치(New Smyrna Beach)에서 여유로운 분위기와 초보자용 작은 파도를 즐겨보세요.

텍사스주 갤버스턴 비치(Galveston Beach): 섬 서쪽 끝에 있는 여러 부두는 초보 서퍼를 위한 거의 완벽한 목적지입니다. 서핑 조건은 고르지 않을 수 있지만, 확인해야 할 최고의 명소로는 25, 37, 47, 51, 61번가 부두 외에 플레저 피어(Pleasure Pier)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플로리다주의 코코아 비치 피어 근처에서 파도를 탈 준비가 된 서퍼들

플로리다주의 코코아 비치 피어 근처에서 파도를 탈 준비가 된 서퍼들
더 보기
더 알아보기
존 보이드 태처 주립 공원의 인디언 래더 트레일에서 폭포를 향해 하이킹하기

목적지

올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