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모뉴먼트 밸리 나바호 부족공원
1 / 1
  • 주별:
    애리조나주

애리조나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소를 직접 경험하고 싶다면 다음 목록을 살펴보세요.

장엄함에 압도되는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부터 잊지 못할 모뉴먼트 밸리까지, 여기에 소개하는 특별한 명소를 방문하면 절대 후회하실 리 없습니다.

그랜드 캐니언

애리조나 주 여행에서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을 완전히 빼놓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어마어마한 협곡은 단순히 지질학적 경이를 넘어 서부 개척과 미국인의 정신을 상징합니다. 상공에서 보면 그랜드 캐니언의 길이는 약 480km, 정상에서의 깊이는 1.6km나 됩니다. 협곡을 직접 목격한 사람이라면 그랜드 캐니언이 세계 7대 불가사의 가운데 하나가 된 이유를 금세 납득하게 됩니다.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사우스 림의 나바호 포인트 룩아웃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사우스 림의 나바호 포인트 룩아웃
더 보기
사라 캣 캐롤

하바수파이 보호구역의 폭포

해마다 수천 명의 여행자가 17.7km를 하이킹해 하바수 캐니언(Havasu Canyon)과 하바수파이 보호구역(Havasupai Reservation)의 폭포를 찾아옵니다. 트래버튼이라고 부르는 석회암 암반 덕분에 하바수 캐니언의 폭포들은 청록색 아름다운 폭포수로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는데, 처음 보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사막 속의 폭포라는 사실만으로도 이해하기 어려운데, 눈이 부신 하늘 빛깔은 정말 경이롭습니다.

하바수 폭포

하바수 폭포
더 보기
레이크 하바수 시티 컨벤션 & 방문자 센터

별이 빛나는 밤에

애리조나 주의 연평균 강수량은 20cm가 채 안 됩니다. 비 온 뒤 물웅덩이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슬픈 소식이지만, 별을 보러 가는 분에게는 애리조나 주보다 좋은 곳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쇼를 보고 싶다면 해마다 10월 오리온자리 유성우가 쏟아지는 시기에 맞춰 여행을 해보세요.

애리조나 주 플래그스태프에서 별 보기

애리조나 주 플래그스태프에서 별 보기
더 보기

좁은 협곡들

애리조나 주의 좁은 협곡 사이를 걷는 것은 다른 행성으로 떠나는 여행과 가장 가까운 경험입니다. 수천 년 동안 물이 파놓은 깊고 좁은 골짜기는 보통 사암이나 석회암으로 형성된 연암 지대에 생깁니다. 물길이 워낙 좁아서 좁은 빛줄기가 퍼지면 천상의 광명처럼 보일 때가 많습니다. 협곡은 애리조나 주 북쪽 고속도로 뒤에 있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나바호 보호구역(Navajo Reservation) 안에 있는 일부 협곡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앤털로프 캐니언(Antelope Canyon)은 애리조나 주에서 가장 인기 많은 협곡입니다. 방문할 계획을 세워보세요.

좁은 협곡 사이로 하이킹해보기

좁은 협곡 사이로 하이킹해보기
더 보기
추가 정보

모뉴먼트 밸리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의 오색 사막에 형성된 붉은색 뷰트(butte)들은 마치 신화에 등장하는 여신이 만든 잊지 못할 조각 작품 같습니다. 높은 곳에서 가장 유명한 3대 기암 지대를 내려다보면 시각적으로 미국 서부의 정의가 내려집니다. 모뉴먼트 밸리는 애리조나 주, 유타 주, 콜로라도 주, 뉴멕시코 주가 만나는 포 코너스(Four Corners) 지역 및 나바호, 호피, 우트 및 주니 부족이 거주하는 반자치 보호구역 지역에 속합니다.

모뉴먼트 밸리의 넋을 잃게 하는 풍경

모뉴먼트 밸리의 넋을 잃게 하는 풍경
더 보기
추가 정보

사와로 선인장

사와로 선인장은 애리조나 주 사막의 동의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애리조나 주기에서 빠진 게 이상할 따름이죠). 느리지만 어마어마하게 자라는 사와로는 키가 21m까지 크는데, 100살이 넘어야 팔이 하나 자랍니다. 나무만 한 몸통에는 수많은 새가 둥지를 틀며, 토착민들은 수 세기 동안 사와로 열매를 귀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 선인장을 보려면 하나뿐인 선인장 공원인 사와로 국립공원(Saguaro National Park)을 방문해보세요.

사와로 국립공원의 사막 풍경

사와로 국립공원의 사막 풍경
더 보기

세도나의 '볼텍스'

붉은색 기암으로 형성된 산과 차가운 물이 흐르는 골짜기만으로도 세도나는 특별한 장소인데, 더 특별하게도 이곳에는 무언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텍스(vortex) 현상을 정확하게 설명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이것은 추상적인 개념으로, 일어나기 전에 '알고', 마찬가지로 일어나기 전에 '느껴지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볼텍스는 지구의 자연 에너지가 강한 현상입니다. 많은 사람이 세도나의 볼텍스에 치유의 힘이 있으며 영적인 힘이 살아나 건강은 물론 일반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맑은 정신까지 모든 면에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애리조나 주 세도나에서 볼텍스가 느껴지는 곳, 부다 비치의 돌탑

애리조나 주 세도나에서 볼텍스가 느껴지는 곳, 부다 비치의 돌탑
더 보기
사라 캣 캐롤
추가 정보

애리조나 스트립과 버밀리언 클리프

유타 주와 그랜드 캐니언 사이에 자리한 애리조나 스트립(Arizona Strip)은 애리조나 주에서 가장 먼 곳 중 하나입니다. 가기는 쉽지 않지만 막상 이곳의 신비한 자연을 보면 애써 찾아간 보람이 느껴집니다. 캘리포니아 콘도르의 작은 서식지인 애리조나 스트립은 콜로라도 플래토(Colorado Plateau)까지 계단 같은 절벽이 거대하게 펼쳐지는 버밀리언 클리프(Vermilion Cliffs)로도 유명합니다.

물결처럼 뻗어 나가는 버밀리언 클리프 국립기념지

물결처럼 뻗어 나가는 버밀리언 클리프 국립기념지
더 보기

애리조나 주의 석양

보라색과 주황색으로 물드는 애리조나 주 석양을 감상해보세요. 이보다 더 멋진 장관은 거의 없습니다.

애리조나 주 마블 캐니언

애리조나 주 마블 캐니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