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햄프셔주에서 즐기는 스키
1 / 1

마법과 같은 계절, 겨울에 미국으로 오세요.

그림 같은 버몬트주의 스키장부터 경외심을 부르는 콜로라도주의 산봉우리, 그리고 장엄한 유타주의 산까지 미국은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곳들로 가득합니다. 미국에서 스키나 스노보드 여행을 제대로 즐기려면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여기, 프로가 직접 준비한 겨울 스포츠 여행 준비에 관한 7가지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추위에 철저히 대비한 여행용품 준비

미국의 겨울은 매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매우 추워 산악 지역을 여행하려면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겨울 나라에 도착했는데 양모 양말을 집에 두고 왔다면 정말 난감할 것입니다. 하지만 염려 마세요. 미국 전역에서 야외 활동용 장비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여행에 필요한 옷, 세면도구, 액세서리 외에도 스웨터, 장갑, 모자, 목도리 등 방한용품을 꼭 챙기세요.

스키를 타거나 야외 활동을 할 계획이라면 양모 양말, 방수 바지, 고글, 튼튼한 코트와 스키 헬멧, 모자 등을 챙겨야 합니다. 이 중에는 대여할 수 있는 용품도 있으니 리조트나 장비점에 미리 문의하세요. 자외선 차단제도 잊지 마세요. 날씨는 춥지만 눈에 반사되는 햇볕은 뜨겁고 강렬합니다.

방한을 단단히 하고 떠나는 콜로라도주 글렌우드 스프링스 스키 나들이

방한을 단단히 하고 떠나는 콜로라도주 글렌우드 스프링스 스키 나들이
더 보기

날씨로 인한 항공기 지연 대비

눈과 얼음 때문에 소중한 휴가 일정에 차질이 생겨서는 안 됩니다. 날씨로 인한 교통 지연을 고려해 공항 대기 시간을 넉넉히 잡으세요.

눈과 얼음은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여행 계획에 차질을 주거나 야외 활동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항공 여행 지원 서비스인 크랭키 컨시어지(Cranky Concierge)의 대표, 브렛 스나이더(Brett Snyder)는 겨울에 미국 전역을 찾는 여행자에게 미리 계획을 세우고 기간을 여유 있게 잡을 것을 권장합니다.

스나이더 대표는 가능하면 직항편을 선택하고, 출발 시간보다 훨씬 일찍 공항에 나와 날씨로 인한 출발 지연에 대비하라고 조언합니다. 만약을 대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나이더 사장은 "항공편 결항이나 지연에 따른 불편이 발생할 경우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콜로라도주 베일 리조트 주변의 눈 덮인 산 풍경

콜로라도주 베일 리조트 주변의 눈 덮인 산 풍경
더 보기
Jack Affleck
추가 정보

적절한 차량 렌트하기

미국에 도착하면 눈길이나 빙판 위를 달릴 수 있는 사륜구동 차량을 렌트하세요. 사륜구동 차량이 아니라면 안전을 기하기 위해 타이어에 스노체인을 감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체인 없이 산악 지대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금지되기도 합니다. 위기 상황에 대비해 차량의 연료 탱크를 항상 절반 이상 넉넉히 채워 두고 물, 간식, 따뜻한 옷과 휴대폰을 비치합니다.

와이오밍주와 몬태나주를 통과하는 베어투스 고속도로에서 경치를 즐기며 운전하기

와이오밍주와 몬태나주를 통과하는 베어투스 고속도로에서 경치를 즐기며 운전하기
더 보기

예약은 최대한 빠르게

콜로라도 스키 컨트리 USA(Colorado Ski Country USA)의 제니퍼 루돌프(Jennifer Rudolph)는 예약을 빨리할수록 좋다고 말합니다. 루돌프는 "스키 리조트는 항공사와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즉, 예약이 빠를수록 가격도 저렴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다수의 스키 리조트에서 리프트 할인, 숙박 패키지 등 사전 예약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겨울날 버몬트주의 소박한 스키 산장 리조트

겨울날 버몬트주의 소박한 스키 산장 리조트
더 보기

전략적으로 예약하기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12월 중순부터 하순, 마틴 루터 킹 주니어 탄생일(1월 셋째 월요일) 주말과 대통령의 날(2월 셋째 월요일) 주말은 미국 리조트의 극성수기이므로 해당 기간을 피해 주중이나 비수기에 여행을 계획하면 더욱 저렴합니다. 주중에는 인파도 덜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겨울 휴가가 끝난 1월 초와 초봄은 붐비지도 않고 항공권과 숙박 가격도 저렴해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때입니다.

뉴햄프셔주의 산에서 즐기는 스키와 스노보딩

뉴햄프셔주의 산에서 즐기는 스키와 스노보딩
더 보기

리프트 이용권 혜택 활용

루돌프는 리프트 이용권 가격을 상세히 알아보라고 권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이용권 예산을 먼저 정한 다음 미리 구매하면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리조트의 소셜 미디어와 친구를 맺거나 팔로우하여 깜짝 세일 이벤트와 특가를 유익하게 활용해 보세요."

루돌프는 방문객에게 가장 좋은 옵션은 보통 표준 일일 리프트 이용권이며 온라인 구매가 현장 구매보다 할인율이 높다고 조언합니다. "스키 학교에 등록했다면 강습에 리프트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루돌프의 조언입니다. 어린이와 경로자 추가 할인이 제공되는지도 꼭 확인해보세요.

뉴멕시코주 타오스의 산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

뉴멕시코주 타오스의 산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
더 보기

직접 가져오기보다는 현장에서 장비 대여

루돌프는 부츠만 직접 챙겨오고 나머지 장비는 목적지에 도착해서 대여할 것을 권합니다. "스키 장비를 전부 챙기는 것보다 부츠만 챙기는 것이 훨씬 쉽죠. 평소에 사용하던 장비의 익숙함과 편안함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리조트나 현지 스포츠 장비업체에서 스키, 스노보드, 바인딩, 폴대 등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대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