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네바다 주 라이얼라이트

네바다주

용감한 여행자를 위한 네바다 주 유령 마을 6선

글쓴이: Lizzy Duffy

1 / 1
  • 주별:
    네바다주

1859년 네바다 주에서 은광이 발견되자 미국 동부에서 일확천금의 기회를 얻고자 사람들이 몰려오며 이 지역 곳곳에 신흥 도시가 조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세기가 바뀔 무렵, 신흥 부자가 된 금광 개발자들은 이주했고 일부는 주택과 건물 및 광산 장비를 남겼습니다. 현재 네바다 주 각지에 600개 이상의 유령 마을이 있으며, 이는 네바다 주에서 사람이 사는 도시 수보다 많습니다. 유령 마을은 네바다 주 북부 절반 가량에 위치한 경우가 많으며 일부 지역에는 여전히 소수의 사람이 살아가며 '살아 있는' 유령 마을을 만들기도 합니다. 돌아볼 만한 가치가 있는 유령 마을 6선을 지금 살펴보세요.

라이얼라이트

라이얼라이트(Rhyolite)가 유령 도시가 되기 전 번성했을 때에는 약 5천 명의 주민이 거주했고 바 50개, 도박장 35개, 숙소 19개가 운영되었습니다. 이곳 광산은 샌프란시스코 지진으로 네바다 주 탄광 마을을 연결하는 철도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1910년 폐광되었습니다. 오늘날 라이얼라이트는 네바다 주 최고의 사진 촬영 명소로 손꼽히는 유령 마을 가운데 하나입니다.

네바다 주 라이얼라이트의 철도역

네바다 주 라이얼라이트의 철도역
더 보기

자비지

네바다 주 북서부에 자리한 자비지(Jarbidge)에는 여전히 주민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산세에 둘러싸인 조용한 이 마을은 마지막으로 서부 골드러시에 합세한 도시 중 하나였으나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며 광산은 폐광되었습니다. 자비지를 방문해 광부들이 살던 오두막과 실제로 운영되던 교도소 등 건축물을 돌아보세요.

네바다 주 자비지의 오래된 교도소

네바다 주 자비지의 오래된 교도소
더 보기

골드필드

리노와 라스베이거스 사이에 자리한 골드필드(Goldfield)는 가장 큰 실패를 맛본 탄광 마을 가운데 하나이지만, 1900년대 초만 해도 인구가 3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현재는 300명이 채 안 되는 사람들이 티파니앤코(Tiffany and Co.) 전구로 장식되었던 법원과 으스스한 골드필드 호텔(Goldfield Hotel) 등 한때 신흥 도시였던 이곳에 남아 있는 건물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네바다 주 골드필드에 있는 오래된 골드필드 호텔

네바다 주 골드필드에 있는 오래된 골드필드 호텔
더 보기

피오세

이 지역에 은광 붐이 일자, 사람들이 피오세(Pioche)로 몰려왔습니다. 마을은 번성했지만 거리에서는 거친 총격전이 발생하곤 했습니다. 옛 공중 케이블카 인근에 위치한 부트 힐 공동묘지(Boot Hill Cemetery)에는 이렇게 총격전으로 운명한 사람들이 영원한 안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밀리언 달러 코트하우스(Million Dollar Courthouse) 또는 으스스한 오버랜드 호텔 앤 살룬(Overland Hotel & Saloon)을 꼭 방문해보세요.

네바다 주 피오세의 피오세 소방서

네바다 주 피오세의 피오세 소방서
더 보기

벨몬트

네바다 주 중심부에 자리한 벨몬트(Belmont)는 현재 15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당당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건축물이 많은데, 이 중 대다수는 지붕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금광을 찾던 사람들이 네바다 주 사막에서는 목재를 들여오기가 어려워 1800년대 후반 버려지다시피 한 이 도시의 건물에서 나무를 구했기 때문입니다. 벨몬트 코트하우스(Belmont Courthouse)와 선광소 유적지를 꼭 돌아보세요.

네바다 주 벨몬트

네바다 주 벨몬트
더 보기

벌린

벌린(Berlin)은 1880년대 후반 이곳에서 가까운 네바다 중부 언덕에서 은광이 발견된 직후 건설되었습니다. 현재 이 유령 마을은 네바다 주립공원청에서 보호하고 있습니다. 가구가 비치된 옛 광부들이 살던 통나무집, 기계 공장, 30개의 도광기를 비롯해 외부에는 옛 포드 트럭까지 자리하고 있어 단연 네바다 주에서 가장 그림 같은 장소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파슬 하우스(Fossil House)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룡 화석이 매몰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네바다 주 벌린의 옛 선광소

네바다 주 벌린의 옛 선광소
더 보기

유니언빌

유니언빌(Unionville)은 한때 미국의 소설가 마크 트웨인(Mark Twain) 등 많은 사람이 찾은 금광으로 유명했으며, 시간이 흐른 후 트웨인은 '고난을 넘어(Roughing It)'라는 작품에서 이곳에서 보낸 시간에 대해 쓰기도 했습니다. 그는 미주리 주에서 유니언빌로 이사한 뒤 언덕 위에 지은 작은 집에 살았다고 소설에 묘사했습니다. 오늘날 방문자는 트웨인이 살던 통나무집을 직접 방문할 수 있지만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공개되어 있던 관계로 들어가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안전 지침

유령 마을은 대게 외진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지형을 누빌 수 있는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장소가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특히 개방돼 있거나 버려진 채굴장 및 갱도에 추락할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외지에서는 통신 서비스가 약합니다. 오래된 주택과 건물을 탐방하며 발견한 유물은 두고 오세요.

인적이 드문 명소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기이한 매력을 뽐내는 미국의 명소 5곳을 확인해보세요.

네바다 주 라이얼라이트의 골드웰 오픈 에어

네바다 주 라이얼라이트의 골드웰 오픈 에어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