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랜즈엔드의 절벽과 해안
1 / 1
  • 주별: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뉴햄프셔주
    워싱턴주
    미네소타주

미국 여행에서 최고의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 곳은 저가 숙소와 호스텔 객실입니다.

대형 호텔 체인점이 편안하긴 해도, 더 작고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 점을 염두에 두고 이 합리적이고 저렴한 숙소들을 둘러보세요. 미국에서도 가장 경치가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소박한 숙소들이 별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확실한 것은 여행이 끝난 후에도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오리건주 후드산 국유림에 있는 팀버라인 로지

오리건주후드산 국유림(Mount Hood National Forest)에 있는 팀버라인 로지(Timberline Lodge)는 쏟아져 내리는 듯한 지붕의 선과 로비의 거대한 벽난로로 수많은 고급 산장의 본보기가 된 곳입니다(호텔의 외부 전경 사진은 1980년 스탠리 큐브릭의 공포 영화 '샤이닝'에 사용되었습니다). 1937년 완공되었으며 스키를 신고 출입할 수 있는 이 산장은 포틀랜드 동쪽으로 100km 거리에 있으며 전속 큐레이터가 필요할 만큼 풍부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여름에는 이 국립사적지에서 미국 산림청의 공식 가이드가 투어를 진행합니다. 대공황 시절 Works Progress Administration(공공산업진흥국)의 노동자와 장인의 손으로 지어 올린 곳이기 때문입니다.

지갑을 좀 더 열면 2002년 공공 방송망(Public Broadcasting Service) 시리즈인 그레이트 로지 오브 더 내셔널 파크(Great Lodges of the National Parks)에 방영된 이 상징적인 산장의 최고급 벽난로 객실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6월부터 9월 초까지인 성수기에는 아늑하게 숙박할 수 있는 10개의 샬레 룸도 좋습니다(방 양편으로 이층 침대가 있으며 공용 화장실 사용). 최고의 장점은 이 정석적인 스키 산장의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팀버라인 로지, 북아메리카에서 유일하게 연중무휴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산장

팀버라인 로지, 북아메리카에서 유일하게 연중무휴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산장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 소살리토에 있는 HI 마린 헤드랜즈 호스텔과 포인트 라이스 국립해안에 있는 HI 포인트 라이스

호스텔링 인터내셔널 USA(Hostelling International USA) 컬렉션 소속인 HI 마린 헤드랜즈 호스텔(HI Marin Headlands Hostel)은 골든 게이트 국립휴양지(Golden Gate National Recreation Area) 내의 구 군사 시설 터에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베이 건너편에 위치한 이 저가 숙소의 위치는 가히 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1km 거리에 바로 바닷가가 있으며 인근의 뮤어 우즈 국립기념물(Muir Woods National Monument) 및 타말파이어스산 주립공원(Mount Tamalpais State Park)에는 하이킹과 바이킹 트레일이 가득합니다. 유칼립투스 나무 그늘이 드리운 이 숙소는 도미토리 객실과 개인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대도시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HI 포인트 라이스(HI Point Reyes)를 살펴보세요. 포인트 라이스 국립해안(Point Reyes National Seashore)에 있는 HI 포인트 라이스는 샌프란시스코 북서쪽으로 80km 거리에 있으며 공원의 바닷가와 하이킹 트레일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겨울에 방문하면 태평양 연안을 수영하는 고래를 볼 수도 있습니다. HI 마린 헤드랜즈와 다른 HI 계열 숙소와 마찬가지로 HI 포인트 라이스에도 공용 부엌과 개인실 및 도미토리 객실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포인트 라이즈 국립 해안

캘리포니아주의 포인트 라이즈 국립 해안
더 보기
Josh Johnson

뉴햄프셔주 브레튼 우즈에 있는 하이랜드 센터 로지

뉴햄프셔주 북쪽의 험준한 화이트산 국유림(White Mountain National Forest)에 있는(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북쪽으로 약 260km 거리) 하이랜드 센터 로지(Highland Center Lodge)에는 전용 욕실이 있는 개인실과 다인실(공용 욕실 사용, 본관에 위치)이 있습니다. 이전에 예술가의 레지던시였던 쉐플레이 벙크하우스(Shapleigh Bunkhouse)에도 16개의 이층 침대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갖춘 이 산장은 1977년에 소실된 역사적인 크로포드 하우스 호텔(Crawford House hotel)의 부지에 2003년 건설되었습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자연 친화적인 하이랜드 센터 로지의 환경적 설계에는 화재에서 살아남은 역사적 건물 일부가 보수 공사를 거쳐 수용되었습니다. 요금 대부분에 아침, 저녁, 가이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며 뉴햄프셔주에서 가장 큰 스키장인 브레튼 우즈(Bretton Woods)에서 스키를 타는 겨울 방문객을 위해 백팩, 재킷, 스키, 스노슈가 포함된 L.L. 빈(L.L. Bean) 장비 대여 이용권도 드립니다.

뉴햄프셔주 산의 경치

뉴햄프셔주 산의 경치
더 보기

워싱턴주 올림픽 국유림에 있는 레이크 키노 로지

키노호(Lake Quinault) 호숫가에 있는 이 로지는 워싱턴주 올림픽 국유림(Olympic National Forest)의 녹음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레이크 키노 로지(Lake Quinault Lodge) 복합 단지는 유서 깊은 본관과 그와 연결된 신관, 호숫가 건물에 있는 36개의 객실 및 1923년의 보트 하우스를 개조한 숙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926년 문을 연 이 산장에 방을 잡고 싶다면 비수기인 10월에서 3월 사이를 추천합니다. 성수기의 절반 가격이며 가장 비싼 객실도 약 삼 분의 일 가격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실내 풀, 사우나, 무료 Wi-Fi가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면 호수와 인근 열대 우림으로 가이드 투어를 떠날 수 있습니다.

올림픽 국유림에 1923년 건설된 레이크 키노 로지

올림픽 국유림에 1923년 건설된 레이크 키노 로지
더 보기

미네소타주 이타스카 주립공원에 있는 HI 미시시피 헤드워터스 호스텔

1923년 문을 연 이 목재 산장은 미네소타주 북부의 이타스카호(Lake Itasca) 호숫가에 있습니다. 이곳은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이 멕시코만(Gulf of Mexico)으로 3,734km의 여정을 시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스텔링 인터내셔널 미시시피 헤드워터스 호스텔(Hostelling International Mississippi Headwaters Hostel)은 이타스카 주립공원(Itasca State Park) 내부의 호젓한 위치(미니애폴리스 북서쪽으로 약 335km 거리)에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이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하이킹, 자전거, 수영, 스키를 즐기기 좋습니다.

본래 공원의 본부 역할을 했던 이 산장에는 통나무 벽, 나무 바닥과 돌 벽난로가 있는 아늑한 공용 공간이 있습니다. 직접 취사를 할 수 있는 부엌과 바비큐 화덕을 갖춘 이 산장은 공동체 정신을 장려합니다. 6개의 개인실과 도미토리 객실의 가격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산장은 6월부터 8월까지는 매일 열려있으며 1월부터 3월, 5월, 9월, 10월에는 특정 주말에만 열립니다.

이타스카 주립공원에서 미시시피강의 원류를 만끽하기

이타스카 주립공원에서 미시시피강의 원류를 만끽하기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