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주, 인디애나주,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 루이지애나주

고스트버스터처럼 여행하는 미국 도시 5선

글쓴이:: Jennifer Swann

디즈니랜드
1 / 1
  • 주별:
    캘리포니아주
    인디애나주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버지니아주
    루이지애나주

미국에서 재미있고 오싹한 유령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1984년도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에서는 뉴욕 시에 살고 있는 한 무리의 초심리학자들이 악령과 녹색 액체를 뿜는 유령, 거대한 마시멜로 괴물에 맞서 싸울 유령 퇴치 사업을 시작합니다. 그 후로 30년이 흘러 이 영화는 악령에 맞설 준비를 마친 여성 유령 사냥꾼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각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초자연적인 현상을 경험하기 위해 꼭 유령 사냥꾼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유령의 집: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

미국 동부에서 가장 행복이 넘치는 곳으로 디즈니랜드(Disneyland)를 꼽는다면 그중 유령의 집(Haunted Mansion)은 제외해야 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에 위치한 이 테마파크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남동쪽으로 40km 떨어진 남부 스타일 저택으로 묘지와 유령, 둥둥 떠다니는 물체가 가득합니다. 방문객은 기구를 타고 유령의 목소리를 따라 촛불이 켜진 로비에서부터 긴 복도와 어두운 계단을 내려가 시끌벅적한 유령들의 파티가 열리는 연회장으로 이끌려 갑니다. 자매 테마파크인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Disney California Adventurek)에 있는 트와일라이트 존 타워 오브 테러(The Twilight Zone Tower of Terror)가 선사하는 더 짜릿한 스릴도 놓치지 마세요. 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디즈니랜드 리조트 호텔(Disneyland Resort Hotel)에 머물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랜드 유령의 집에는 유령은 물론 날아다니는 물체들로 가득합니다.

디즈니랜드 유령의 집에는 유령은 물론 날아다니는 물체들로 가득합니다.
더 보기

프랑켄슈타인 박사의 유령의 성: 인디애나 주 몬티첼로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남동쪽으로 약 180km 떨어진 인디애나 주 몬티첼로에 위치한 인디애나 비치 보드워크 리조트(Indiana Beach Boardwalk Resort)의 이 섬뜩한 유령의 성은 19세기에 발표된 메리 셸리(Mary Shelley)의 소설 '프랑켄슈타인(Frankenstein)'을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카니발 스타일로 꾸며진 이곳은 트랙 위를 차량을 타고 돌며 갑자기 튀어나오는 괴물과 네온 빛 해골, 어두운 코너 뒤에 숨어 있는 무서운 물체를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걸어 들어가야 합니다. 3.50달러의 입장료가 있는 프랑켄슈타인 박사의 유령의 성(Dr. Frankensteins Haunted Castle)에서 탈출한 후 거대한 곤돌라 위에서 섀퍼 호(Lake Shafer)의 전경을 감상해보세요.

고스트우드 저택: 펜실베이니아 주 웨스트 미플린

초록색 판자 지붕이 덮힌 낡고 황폐한 겉모습에 속지 마세요. 고스트우드 저택(Ghostwood Estate)은 필라델피아에서 서쪽으로 469km 떨어진 펜실베이니아 주 웨스트 미플린에 위치한 케니우드 파크(Kennywood Park)에 새로 생긴 놀이기구입니다. 애니메트로닉스로 만든 괴물과 유령 영상 프로젝션 덕분에 고스트우드 저택은 이 테마파크에서 가장 소름 끼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무서워하지 마세요. 이곳에서 내 안의 유령 사냥꾼을 깨워보세요. 총으로 무장한 채 기구를 타고 유령의 집 내부 여덟 개의 방을 돌며 움직이는 물체를 사격해보세요. 

고스트우드 저택에서는 유령 사냥꾼처럼 악령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고스트우드 저택에서는 유령 사냥꾼처럼 악령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더 보기
Yeti726/Themeparkreview.com
추가 정보

모츄어리 유령의 집: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에서는 꼭 핼러윈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무시무시한 경험을 연중 언제든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다른 유령의 집과는 달리 3층 높이의 19세기 저택인 이곳은 실제 귀신이 나오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1920년대부터 2007년 유료 미로 통로로 개조되기 전까지 이 건물은 영안실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연쇄 살인범 복장을 한 사람들이 사슬 톱을 들고 복도를 돌아다니며 배짱 좋게 이곳에 입장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 후 유서 깊은 사이프레스 그로브 묘지(Cypress Grove Cemetery)를 지나 인근에 있는 미드 시티 요트 클럽(Mid City Yacht Club) 바에서 튀긴 새우와 가재 등과 같은 현지 크리올 특선 요리를 즐겨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 교도소: 웨스트버지니아 주 마운즈빌

고딕 양식으로 건축된 이 교도소는 1800년대 후반이었다면 절대로 가고 싶어 하지 않았을 장소입니다. 이제는 전 세계에서 이곳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려는 방문객이 넘쳐납니다. 매일 정시마다 시작되는 투어는 철창 뒤의 삶과 죽음에 대한 현실을 집중 조명합니다. 이곳으로 모험을 떠나고 싶으신가요? 필라델피아에서 서쪽으로 약 570km 떨어진 웨스트버지니아 주 마운즈빌에 위치한 웨스트버지니아 교도소(West Virginia Penitentiary)에는 탈출 게임,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초자연적 현상 조사는 물론 예약 시 숙박도 가능합니다. 

실제 감옥으로 사용되었던 웨스트버지니아 교도소에서 초자연적 현상 조사는 물론 유령과 함께하는 숙박도 가능합니다.

실제 감옥으로 사용되었던 웨스트버지니아 교도소에서 초자연적 현상 조사는 물론 유령과 함께하는 숙박도 가능합니다.
더 보기
테이버 앤드류 베인/플리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