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캘리포니아주
- 뉴욕주
- 매사추세츠주
- 일리노이주
- 조지아주
3월 17일, 미국 방방곡곡의 도시와 마을이 모두 녹색 빛으로 물들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바로 세인트 패트릭 데이를 위해서랍니다!
매년 3월 17일이 되면 아일랜드 후손들과 어쩌면 거의 모든 사람이 녹색 복장을 차려입고, 퍼레이드와 축제에 참여하고, 에메랄드 빛깔의 베이글과 밀크셰이크를 먹고, 맥주를 여러 잔 마시며(심지어 맥주가 녹색인 것도 있죠) 아일랜드의 축제를 기념합니다.
일리노이 주 시카고
어떤 도시가 강을 녹색으로 물들여버린다면 그 도시에는 아일랜드 유산이 깊이 배어있다고 할 수 있겠죠? 시카고가 바로 그 열정과 노력이 스민 도시입니다.
축제는 언제나 토요일에 열립니다. 시카고 강(Chicago River)이 녹색으로 물이 들면 백파이프 연주자, 아일랜드 무용수 및 클라이즈데일 말로 구성된 퍼레이드가 시작되는데, 그랜트 공원(Grant Park)과 디비전 스트리트(Division Street) 주변에서 대규모의 흥겨운 길거리 파티를 여는 것이 전통입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골웨이 암스(Galway Arms)입니다. 이 펍은 정통 아일랜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아일랜드 음악을 라이브로 선보입니다.
매년 성 패트릭의 날이 오면 수많은 사람이 시카고 강에 늘어서 에메랄드빛 녹색으로 물드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매년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샌프란시스코에서 성 패트릭의 날 축제와 퍼레이드에 참여합니다. 3월 17일 전주의 주말에 막이 오르는 퍼레이드에서는 두 시간에 걸쳐 대형 장식과 아일랜드 무용수, 백파이프 연주자 및 여러 음악가가 가두 행진을 펼칩니다. 심지어 오래된 소방차가 블라니(Blarney: 아일랜드의 유명 도시) 소방서로 변신한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축제에는 라이브 음악과 아일랜드 음식이 풍부하고, 당연히 맥주도 충분히 있답니다. 에너지가 남는다면 성 패트릭의 날 펍크롤(St. Patrick's Day PubCrawl)에 참여하며 마리나(Marina) 지구와 유니온 스트리트(Union Street)를 따라 즐비한 바에서 특별한 술을 드셔보세요.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디 아이리시 뱅크(The Irish Bank)입니다. 다운타운의 좁은 길에 비집고 들어선 듯한 이곳은 매년 성 패트릭의 날 블록 파티를 엽니다.
조지아 주 서배너
1824년부터 남부 해변 도시인 서배너 는 몇 주에 걸쳐 세인트 패트릭의 날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3월 17일이 되면 그 열기가 절정에 달합니다. 수십만 명의 인파가 서배너에 있는 잔디 광장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하고 포사이드 공원(Forsyth Park)의 분수는 녹색으로 물이 듭니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서배너의 많은 아일랜드 펍에서 새벽까지 파티가 이어집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케빈 베리스(Kevin Barry's)입니다. 아일랜드 음악을 라이브로 들으며 기네스를 넣어 삶은 양지머리 고기를 드셔보세요.
조지아 주의 도시 서배너에서 몇 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축제는 성 패트릭의 날에 열리는 길거리 파티에서 절정에 달합니다.
뉴욕 주 뉴욕시
1762년부터 뉴욕 시는 가장 화려한 성 패트릭의 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해마다 열리는 축제 퍼레이드는 세계 최대의 규모로 15만 명이 참여하는데 여기에 무려 2백만 명의 구경꾼이 합세해 5번가를 따라다니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백파이프 연주자, 아일랜드 스텝 무용수, 경찰, 소방대원, 학생 밴드 등 여러 자원 참가자들이 가두 행진을 펼칩니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뉴욕 시에 자리한 많은 아일랜드 펍 중 하나를 선택해 열기를 계속 이어나가 보세요.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맥솔리스 올드 에일 하우스(McSorley's Old Ale House)입니다. 이곳은 뉴욕 시에서 가장 오래된 아일랜드 펍으로 라이트 에일과 다크 에일 두 가지 맥주만 직접 양조해 제공하기로 유명합니다.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보스턴의 성 패트릭의 날(St.Patrick's Day) 축제는 과히 전설적입니다. 아일랜드의 유산과 자부심이 깊게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보스턴 시민의 약 1/4이 아일랜드계 후손이라 주장할 정도랍니다.
축제는 공식적인 축제일이 되기 몇 주 전부터 시작하는 것이 예사인데 아일랜드 밴드 콘서트, 아일랜드 영화제가 열리는가 하면, 아일랜드 바와 현지 양조장은 하푼 세인트 패트릭스 페스티벌(Harpoon St. Patrick's Festival)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워낙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성 패트릭의 날 퍼레이드는 보스턴 남부에서 주말에 진행됩니다. 퍼레이드 노선에는 최대 백만 명이 모여들어 대형 장식은 물론 아일랜드인과 미국인으로 구성된 밴드와 백파이프 밴드의 행진을 구경합니다. 심지어 엘비스 프레슬리로 분장한 아일랜드 사람을 볼지도 모른답니다.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일랜드 펍은 블랙 로즈(Black Rose)입니다. 벽에 아일랜드 국기가 장식되어 있으며 라이브 음악에 맞춰 사람들이 떼창을 부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