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캘리포니아주
캘리포니아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최고의 모험지 중 한 곳입니다.
모노 카운티(Mono County)는 아름다운 풍경과 아웃도어 활동,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의 동쪽 입구와 같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모노 카운티에서는 인상 깊은 풍경을 자랑하는 티오가 패스 로드(Tioga Pass Road)/캘리포니아 주 120번 서부 국도(SR 120 West)를 통해 사람이 덜 붐비는 요세미티 동쪽 입구로 향할 수 있습니다. 주립 경관도로로 지정된 395번 연방 고속도로(U.S. Highway 395)는 연중 내내 개방되어 있으나, 티오가 패스 로드/캘리포니아 주 120번 서부 국도는 주로 11월 초부터 5월 말까지 겨울철에는 폐쇄됩니다.
꼭 봐야 할 절경: 투올러미 초원(Tuolumne Meadows), 테나야 호(Tenaya Lake) 및 옴스테드 포인트(Olmsted Point)는 놓쳐서는 안 될 3대 명소입니다.
여행 팁: 투올러미 초원에서 하이킹하며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봄철 이곳을 가득 메운 야생화를 감상해보세요. 테나야 호에서는 낚시, 수영, 캬악을 즐기고, 옴스테드 포인트에서는 하프 돔(Half Dome)과 클라우즈 레스트(Clouds Rest)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테나야 호에서 카약 타기
보디 주립 역사공원
미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과거 모습 그대로의 유령 마을이자 캘리포니아 역사상 가장 많은 금이 발견된 지역 중 한 곳인 보디(Bodie)는 1870년대 후반 인구수가 10,000명에 육박했습니다. 오늘날 화려했던 금광 시대의 추억은 이 마을이 버림받았을 당시 모습을 여전히 간직한 건물 약 200채가 서 있는 보디의 흙길 위에서 되살아납니다.
꼭 봐야 할 절경: 자유 투어를 즐기며 보디를 거닐고 오래된 건물과 묘지를 사진으로 남겨보세요. 박물관에서 소정의 금액으로 지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광기(Stamp Mill) 투어는 여름철 매일 운영됩니다.
여행 팁: 5월 말에서 10월 말까지 매머드 레이크(Mammoth Lakes), 모노 호(Mono Lake) 또는 보디에서 가장 가까운 마을인 브리지포트(Bridgeport)를 여행하며 이곳에도 짧게 들러보세요. 자켓과 운동화는 물론 음식, 물, 선크림도 꼭 챙겨오세요. 주립공원에는 상업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디 주립 역사공원의 버려진 건물 한 채
모노 호
모노 호는 튜퍼 타워(tufa tower)라 불리는 탄산칼슘(석회질) 형성물로 유명한 엄청난 규모의 해수호입니다. 이 호수는 산에서 내려온 소금과 미네랄이 자연 증발되어 바닷물보다 두 배 이상 더 짭니다.
꼭 봐야 할 절경: 마치 다른 세상의 것만 같은 튜퍼 타워, 파눔 분화구(Panum Crater) 및 수백만 마리의 철새를 관찰해보세요.
여행 팁: 석회질 튜퍼 타워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은 바로 모노 호 튜퍼 주립 자연보호구역(Mono Lake Tufa State Natural Reserve), 사우스 튜퍼(South Tufa)입니다. 가이드와 함께하는 카누, 카약 및 도보 투어를 이용할 수 있으니 리 바이닝(Lee Vining)의 방문자 안내 센터 두 곳에 문의해보세요.
모노 호 튜퍼 타워 주변에서 카약 타기
데빌스 포스트파일 국립기념물
데빌스 포스트파일(Devils Postpile)은 세계 최고의 용암 기둥을 볼 수 있는 곳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마치 거인이 통나무를 가지런히 쌓아놓은 것처럼 보이는 이 기둥들은 사실 화산 분출과 빙하 이동이 복잡하게 반복되며 형성된 것입니다.
꼭 봐야 할 절경: 18m 높이의 용암 기둥은 그 자체만으로도 인상적이지만, 이로 인해 형성된 대칭적인 육각형 모양의 횡단면을 포스트파일 정상에서 바라보면 더욱 놀라운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행 팁: 여름철에는 매머드 마운틴 메인 랏지(Mammoth Mountain’s Main Lodge) 베이스 지역에서 데빌스 포스트파일까지 필수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소에서 베이스까지 0.6km만 올라가면 됩니다.
데빌스 포스트파일 국립기념물
레인보우 폭포
레인보우 폭포(Rainbow Falls)는 샌와킨 강(San Joaquin River)이 30m 아래로 떨어지는 지점에 자리해 있습니다. 이곳은 폭포의 물안개 속에 춤을 추듯 일렁이는 무지개 덕분에 이름 붙여졌습니다.
꼭 봐야 할 절경: 특히 화창한 날, 쏟아지는 폭포수에 끊임없이 생겨나는 무지개를 바라보세요.
여행 팁: 데빌스 포스트파일에서 편도 4km의 비교적 쉬운 하이킹 코스를 통해 향할 수 있는 레인보우 폭포는 주로 6월 중순에서 10월까지 여름철에만 개방됩니다. 소풍은 물론 샌와킨 강에서 송어 낚시도 즐겨보세요. 그리고 카메라도 꼭 챙기시고요.
레인보우 폭포
가는 방법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os Angeles International Airport, LAX)은 매머드-요세미티 공항(Mammoth-Yosemite Airport, MMH)을 통해 모노 카운티까지 연중 내내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겨울철에는 샌디에이고(알래스카 항공)와 샌프란시스코(유나이티드 항공)에서 직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노 카운티는 리노,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의 국제공항에서 차로 몇 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로 오시는 경우, 연중 내내 395번 연방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오가 패스, 소노라 패스(Sonora Pass), 모니터 패스(Monitor Pass) 등 산악 패스 도로는 겨울철 이용이 불가하며 대략 5월 중순에서 11월 중순까지만 개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