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복원된 캔자스주 걸리나의 텍사코 주유소에서 사진 한 컷
1 / 1
  • 주별:
    캔자스주

짧지만 인상적인 캔자스주 여정에서는 특별한 역사와 독특한 건축물, 그리고 정감 넘치는 소박한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캔자스주를 지나는 66번 국도 구간은 인접 주들에 비해 짧지만, 약 19km에 달하는 어머니의 길(Mother Road)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매력과 역사적인 명소, 그리고 개성 넘치는 이색 정차지가 가득합니다. 지금부터 걸리나, 리버턴, 백스터 스프링스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여행지를 살펴보고, 도중에 들르면 좋은 재미있는 경유지도 함께 알아보세요.

기어헤드 큐리오스

걸리나(Galena) 여행은 복원된 텍사코 주유소 방문으로 시작해 보세요. 현재 이곳은 기념품 가게와 관광 안내 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거대한 머플러맨 조형물 빅 A(Big A)와 텍사코 자이언트(Texaco Giant)를 포함한 66번 국도 테마 예술 설치물들은 66번 국도(Route 66)가 남긴 유쾌하고 독창적인 유산을 거대하고 인상적인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인근 명소: 카스 온 더 루트(Cars on the Route)에서는 디즈니·픽사 영화 카(Cars) 속 캐릭터들의 재현물과 영감이 된 실제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 스트리트카 스테이션 커피숍(Streetcar Station Coffee Shop)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도 즐겨보세요.

픽사캐릭터 토우 메이터(Tow Mater)의 실제 모델, 걸리나 카스 온 더 루트 앞 붐 트럭

픽사캐릭터 토우 메이터(Tow Mater)의 실제 모델, 걸리나 카스 온 더 루트 앞 붐 트럭
더 보기

걸리나 광산 앤 역사 박물관

걸리나의 즐거움은 계속됩니다! 역사적인 기차역 건물에 자리한 걸리나 광산 & 역사 박물관(Galena Mining & Historical Museum)에서는, 이 지역이 한때 주요 납과 아연 광산 도시였던 시절을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디즈니·픽사 영화 카(Cars) 속 배경의 모티프가 된 실제 캔자스주 지역의 역사까지, 흥미로운 지역 전시를 다양하게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인근 명소: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 위치한 마이너스 파크(Miners Park)에서 다채로운 벽화와 독창적인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남겨보세요.

걸리나의 66번 국도를 모티프로 한 예술 조형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방문객들

걸리나의 66번 국도를 모티프로 한 예술 조형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는 방문객들
더 보기

셔머혼 파크

걸리나 외곽에 위치한 셔머혼 파크(Schermerhorn Park)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가볍게 몸을 풀어보세요. 아름다운 쇼올 크리크(Shoal Creek)를 배경으로 하이킹과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공원 내 석회암 동굴을 걸어본 뒤, 사우스이스트 캔자스 자연 센터(Southeast Kansas Nature Center)에 들러 그로토 도롱뇽, 래빗풋 담치와 같이 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희귀 동물들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인근 명소: 잠시 경로를 벗어나 세 주의 경계에 동시에 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세요. 미주리·캔자스·오클라호마 삼주 경계 표시석(Tri-State Marker)은 공원에서 차로 단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걸리나 외곽 셔머혼 파크의 쇼올 크리크에서 보내는 고요한 하루

걸리나 외곽 셔머혼 파크의 쇼올 크리크에서 보내는 고요한 하루
더 보기

백스터 스프링스 헤리티지 센터 앤 뮤지엄

걸리나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만날 수 있는 백스터 스프링스(Baxter Springs)는 역사 애호가들이 놓쳐서는 안 될 66번 국도 명소입니다. 백스터 스프링스 헤리티지 센터(Baxter Springs Heritage Center)에서는 식민지 이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사우스이스트 캔자스주 지역사를 다루며, 이 마을의 군사 및 산업 역사와 관련된 수천 점의 흥미로운 전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을 고향으로 삼고 살아온 오세이지(Osage), 위치타(Wichita), 키카푸(Kickapoo) 등 다양한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의 살아 있는 유산을 만나보세요. 입장료는 무료이며, 기념품점에서는 수공예 상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근명소: 백스터 스프링스 주민들이 즐겨 찾는 브릭스 &브루스 우드파이어 그릴 앤 펍(Bricks & Brews Woodfire Grill and Pub)에서 장인이 정성껏 구운 피자와 신선한 지역 맥주를 맛보세요.

백스터 스프링스 헤리티지 센터 앤 뮤지엄에서 군사 역사 전시물을 관람하는 모습

백스터 스프링스 헤리티지 센터 앤 뮤지엄에서 군사 역사 전시물을 관람하는 모습
더 보기

브러시 크리크 다리

66번 국도에서는 도시 사이의 길 위에서 가장 잊지 못할 순간들을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레인보우 브리지(Rainbow Bridge)라는 이름으로 현지인들에게 알려진 브러시 크리크 다리(Brush Creek Bridge)를 따라 드라이브하거나 산책을 하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보세요. 리버턴(Riverton)과 백스터 스프링스(Baxter Springs)를 잇는 이 곡선형 다리는 66번 국도에 남아 있는 유일한 마시 아치(Marsh arch) 교량으로, 사진 촬영 명소로도 손꼽힙니다. 특히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나뭇잎이 더욱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인근 명소: 리버턴 시내에 위치한 넬슨즈 올드 리버턴 스토어(Nelson’s Old Riverton Store)에서 점심을 먹고 기념품도 구매해 보세요. 이후에는 우체국 건물을 개조한 숙소인 올드 리버턴 포스트(Old Riverton Post)에서 하룻밤을 보내보는 것도 좋습니다.

독특한 아치형 구조로 레인보우 브리지로도 불리는 브러시 크리크 다리를 감싸는 가을 단풍

독특한 아치형 구조로 레인보우 브리지로도 불리는 브러시 크리크 다리를 감싸는 가을 단풍
더 보기

찾아가는 방법

캔자스주를 지나는 66번 국도 구간은 주 남동부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의 미주리주와 남쪽의 오클라호마주 사이 접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주에서 66번 국도 여행을 시작하려면, 캔자스시티 국제공항(Kansas City International Airport, MCI)으로 이동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은 갈리나에서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캔자스주 위치타에 있는 위치타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국제공항(Wichita Dwight D. Eisenhower National Airport, ICT)도 캔자스주의 66번 국도 주요 명소들과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66번 국도 전 구간을 운전해 여행할 경우, 걸리나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출발지점에서 약 9시간,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의 종착지에서는 약 23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루이스 스트리트 다리 위의 철제 구조물

목적지

위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