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별:
- 아이다호주
주도 보이시를 포함하는 아이다호 주 남서부는 울창한 산세를 자랑하는 지역으로, 스키부터 강 래프팅까지 다양한 액티비티와 이 지역 특유의 문화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사실 아이다호 주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바스크계 미국인 거주지이기도 합니다. 각양각색의 자연환경과 문화적인 다양성 외에도 눈여겨봐야 할 셰프, 수제 음료 생산업체, 현지에서 생산한 식재료와 흥미진진한 맛집 투어 등 음식 문화가 인기를 구가하는 곳을 여행해보세요.
보이시 8번가 탐방해보기
다운타운 보이시는 관광 명소, 쇼핑, 이벤트는 물론 레스토랑이 모인 허브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8번가로 향해 야외 식사 공간과 나이트라이프가 즐비한 넒다란 산책로를 걸으며 구경해보세요. 레드 페더 라운지 앤 피터크리크 에일하우스(Red Feather Lounge and Bittercreek Alehouse)를 찾아가 업계 최초로 건물 밑에서 퇴비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레스토랑 겸 양조장에 자리 잡아 직접 양조한 맥주를 마셔보고 유기농으로 키운 재료로 만든 요리도 드셔 보세요. 한편 포크 레스토랑(Fork Restaurant)은 아이다호 주 및 인근 지역에서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입니다. 해피 아워를 이용해보거나 식사 후 한잔을 즐기고 싶다면 모드 라운지(The Mode Lounge)나 모던 호텔 앤 바(Modern Hotel & Bar)로 가보세요. 두 곳 모두 획기적인 칵테일 메뉴로 유명합니다.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보이시 다운타운의 8번가로 향해 활기찬 거리 거닐어보기
대표 음식 맛보기
아이다호 주에는 몇 가지 지역 특산 음식이 있으니, 송어 요리부터 시작해보세요. 보이시 남동쪽에 자리한 작은 마을, 뷸은 세계 최대의 무지개송어 산지입니다. 보이시에 있는 포크 레스토랑이나 고급 스테이크하우스인 챈들러스(Chandlers)를 방문해 살살 녹는 생선, 송어 요리를 드셔 보세요. 그림처럼 아름다운 보이시 강(Boise River)을 따라 문을 연 레스토랑도 있으니, 보이시의 코튼우드 그릴(Cottonwood Grille) 또는 가든 시티의 샌드바 파티오 바 앤 그릴(The Sandbar Patio Bar & Grill) 같은 맛집을 찾아가 보세요.
더불어 아이다호 주는 감자로도 유명하며, 이 지역 레스토랑은 미국인들의 주재료인 감자를 사용해 획기적인 메뉴를 선보입니다. 꼭 가봐야 할 보이시 프라이 컴퍼니(Boise Fry Company)는 취향대로 만들 수 있는 프렌치프라이 메뉴를 제공하는데, 블루베리 케첩 등 흔히 볼 수 없는 디핑 소스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향수를 자아내는 웨스트사이드 드라이브 인(Westside Drive In)에도 들러 그 유명한 디저트, 아이다호 아이스크림 '포테이토'를 드셔 보세요. 아이스크림을 동그랗게 만들어 코코아 파우더를 뿌리는데 진짜 감자처럼 보인답니다.
보이시의 포크 레스토랑에서 아이다호 주의 대표 음식인 무지개송어 등 만찬 즐겨보기
보이시에서 맛집 탐방해보기
맛집 탐방은 음식의 풍미를 즐기며 이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는 맛있는 방법입니다. 히스토릭 다운타운 보이시 푸드 앤 컬쳐럴 투어(The Historic Downtown Boise Food & Cultural Tour)에 참여해 보이시 다운타운과 역사 지구를 걸으며 예술 작품과 건축물을 돌아보고 가는 길에 만나는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에서 이 지역 대표 요리를 드셔 보세요. 보이시 부즈 + 바이츠 투어(The Boise Booze + Bites Tour)는 어른을 위한 투어로 칵테일, 맥주 및 이 지역 와인에 타파스 같은 음식이 곁들어 나오는 해피아워를 제공하며, 보이시의 나이트라이프를 다양하게 즐겨보기에 완벽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이시 부즈 + 바이츠 투어에서 수제 맥주 즐겨보기
와인 지대에서 주말 보내보기
아이다호 주의 스네이크 강 계곡(Snake River Valley)이 포도가 잘 자라는(그리고 아름다운) 와인 지대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아이다호 주 와인을 즐기기 좋은 인기 많은 장소가 두 곳 있으니, 가든 시티와 보이시 다운타운에 매장을 연 코일드 와인스(Coiled Wines) 또는 와인 프레스 노스웨스트(Wine Press Northwest)에서 2016년 올해의 아이다호 와이너리(Idaho Winery of the Year)로 선정한 곳이자 생동감 넘치는 강변에 시음공간을 보유한 텔라야 와인 컴퍼니(Telaya Wine Co.)를 방문해보세요. 혹은 와이너리와 빈야드를 직접 운영하는 사우전드 스프링스 베드 앤 브렉퍼스트(Thousand Springs Bed & Breakfast)를 찾아가 산의 절경 속에서 와인을 즐기며 저녁 시간을 보내보세요. 최고급 경험을 원하신다면 다운타운 보이시에 자리한 인 앳 500 캐피톨(Inn at 500 Capitol)을 예약해 체크인 할 때 직원이 제공하는 아이다호 와인 또는 아이다호 소규모 양조장의 맥주를 음미하며 하룻밤을 묵어보세요. 지상층에 있는 리처드스 레스토랑(Richard’s Restaurant)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음식도 잊지 말고 꼭 드셔 보세요.
스네이크 강 계곡의 아이다호 주 와인 지대 위로 해가 지는 모습
가는 방법
아이다호 주 남서부로 가는 가장 편리한 국제공항은 유타 주의 솔트레이크시티 국제공항(Salt Lake City International Airport, SLC), 워싱턴 주의 시애틀-터코마 국제공항(Seattle-Tacoma International Airport, SEA)및 오리건 주의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Airport, PDX)입니다. 모든 공항에서 렌터카 및 보이시 공항(Boise Airport, BOI)으로 운항하는 연결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