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즐기는 가족
본 짐 피코/미국 국립공원관리청
1 / 1
  • 주별:
    와이오밍주
    몬태나주
    아이다호주

92분마다 분출하는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은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필수 코스입니다.

그러나 잭슨 홀 야생동물 사파리(Jackson Hole Wildlife Safaris)의 설립자 제이슨 윌리엄스 CEO는 이 간헐천보다도 더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할 거리가 가득합니다.

몬태나 주, 와이오밍 주, 아이다호 주에 걸쳐 약 9,000k㎡의 광활한 땅에 위치한 미국의 제1호 국립공원 옐로스톤에서는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을 위한 가벼운 모험과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4년째 공원에서 투어 가이드를 하고 있는 윌리엄스가 아이들에게 감동을 줄 체험 활동을 소개합니다.

1. 곰과 늑대 관찰

"아이들은 보통 야생동물을 가장 좋아하죠"라고 윌리엄스(Williams)는 말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북동부 지역은 관광객들이 거의 찾지 않아 야생동물 관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가장 자주 눈에 띄는 동물은 곰과 늑대입니다. 또한, 옐로스톤은 야생 아메리카들소를 볼 수 있는 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자연을 좋아한다면 옐로스톤 국립공원 주니어 레인저 프로그램(Yellowstone National Park Junior Ranger Program)을 신청해보세요!

유용한 정보: 투어를 신청해보세요. 가이드는 늑대 무리와 곰이 사는 곳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보통 곰들이 출몰하는 곳을 저희가 알고 있기 때문에, 개별 여행보다는 투어에서 곰을 볼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라고 윌리엄스는 강조합니다.

야생동물을 더 잘 보려면 공원 북쪽으로 가야 합니다. 사람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일수록 동물을 보기가 쉽습니다.

야생동물을 더 잘 보려면 공원 북쪽으로 가야 합니다. 사람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일수록 동물을 보기가 쉽습니다.
더 보기
짐 피코/미국 국립공원관리청

2. 옐로스톤의 그랜드 캐니언 감상

화산과 빙하의 활동 및 침식 작용으로 만들어진 32km 길이의 협곡은 아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윌리엄스는 "다른 곳은 몰라도 그랜드 캐니언은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곳"이라며 두 시간만 투자하라고 말합니다. 올드 페이스풀에서 북동부로 한 시간가량 달리면 도착하는 이곳은 공원 내에서 비교적 덜 붐비는 편이므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멋진 전망의 탐방로를 따라 걸어보세요. 잊지 말고 카메라도 챙기세요.

옐로스톤의 그랜드 캐니언은 옐로스톤 강이 빚은 거대한 작품입니다. 950km가 넘는 옐로스톤 강은 미국 본토에서 댐이 없는 강 중 가장 긴 강입니다.

옐로스톤의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of the Yellowstone)은 옐로스톤 강이 빚은 거대한 작품입니다. 950km가 넘는 옐로스톤 강은 미국 본토에서 댐이 없는 강 중 가장 긴 강입니다.
더 보기
닐 허버트/미국 국립공원관리청

3. 레인저 가이드 프로그램 활용

윌리엄스는 시간이 된다면 이 무료 프로그램을 활용하라고 적극 권장합니다. 주요 방문자 센터에서는 레인저 가이드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갖추고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주니어 레인저(Junior Ranger)어린이 과학자 프로그램(Young Scientist Program)은 4~10세의 어린이들이 공원을 탐방하고 수료 패치도 받을 수 있는 체험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으로 혹은 투어로 공원을 탐방하기 전에 준비하면 좋은 안내 책자는 공원 내 방문자 센터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3~5달러). 

공원의 주요 장소를 안내하고 독특한 야생동물에 대해 설명하는 옐로스톤 공원 레인저 가이드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공원의 주요 장소를 안내하고 독특한 야생동물에 대해 설명하는 옐로스톤 공원 레인저 가이드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더 보기
짐 피코/미국 국립공원관리청

4. 올드 페이스풀 인

간헐천의 분출을 기다리는 동안 1903~1904년에 지은 세계에서 가장 큰 통나무 호텔을 둘러보세요. 큰 석조 벽난로와 구리, 목재, 연철로 만든 시계는 옛 역사를 대변하듯 말없이 서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가족 나들이에는 아이스크림이 빠질 수 없겠죠? 기념품 가게에 들러 옛날식 아이스크림을 맛보세요. 허클베리 아이스크림은 서부에서 인기 최고랍니다.

국가 지정 유적지인 올드 페이스풀 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투어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국가 지정 유적지인 올드 페이스풀 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투어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더 보기
짐 피코/미국 국립공원관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