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모빌 마디 그라

콜로라도, 앨라배마, 아이다호, 워싱턴, 인디애나, 테네시, 캘리포니아, 켄터키, 하와이 주, 델라웨어

2017년에 가볼 만 한 미국 여행지 및 추천 활동

1 of 1
  • States:
    콜로라도
    앨라배마
    아이다호
    워싱턴
    인디애나
    테네시
    캘리포니아
    켄터키
    하와이 주
    델라웨어

내년에 미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재미있고 특별한 여정을 추가하고 싶다면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2017년 미국에서 열리는 꼭 가봐야 할 12가지 행사를 확인해 보세요.

1월: 콜로라도 주 아스펜의 X 게임스

1월 26~29일

콜로라도 주 아스펜에서 열리는 X 게임스(X Games)의 익스트림 스포츠로 올해를 시작해 보세요. 해마다 개최되는 이 스포츠 대회 겸 음악 페스티벌에는 아스펜/스노매스 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스노보딩, 스키 등의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200명이 넘는 선수들이 참여합니다. 특히 대회와 페스티벌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인파가 많이 몰리는 행사이므로 호텔 및 항공편 예약을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2월: 앨라배마 주 모빌의 마디 그라

2월 10~28일

대부분은 마디 그라(Mardi Gras)가 뉴올리언스에서 열린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마디 그라가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곳은 앨라배마 주의 모빌입니다. 모빌의 마디 그라는 1703년에 시작되었으며 악대 행진, 화려한 퍼레이드, 가면 무도회, 정교한 의상 등 일반적인 마디 그라의 모든 볼 거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축제 시기를 놓쳤다면 도시에 위치한 마디 그라 박물관(Mardi Gras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3월: 아이다호 주 보이시의 트리포트 뮤직 페스트

3월 22~26일

아이다호 주 보이시에서 해마다 열리는 트리포트 뮤직 페스트(Treefort Music Fest)가 올해 6주년을 맞습니다. 이곳에서는 출연진의 대다수가 신예 아티스트로 구성된 특색 있는 라이브 음악 공연과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 전역의 다양한 장소에서 축제 공연이 열려 보이시의 긴밀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도시에 가면 인터랙티브 전시를 선보이는 디스커버리 센터 오브 아이다호(Discovery Center of Idaho)보이시 미술관(Boise Art Museum)도 들러보세요.

4월: 워싱턴 스카짓 밸리의 스카짓 튤립 페스티벌

4월 1~30일

워싱턴 주 북서부 지역에는 매년 봄 스카짓 밸리 튤립 페스티벌(Skagit Valley Tulip Festival)이 열립니다. 1.2km²가 넘는 대지에 피어난 색색깔의 튤립, 수선화, 붓꽃을 보러 매년 1백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립니다. 튤립은 걸어다니며 구경하거나 자전거, 승용차, 관광 버스, 수상 비행기 등을 타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튤립 구경을 마친 후 스카짓 밸리(Skagit Valley)에서 고래 관찰, 카약을 즐기거나 인근 노스 캐스케이드(North Cascades)에서 하이킹을 하는 등 야외 활동에 나설 수도 있습니다.

Girl runs through tulip field at the Skagit Tulip Festival in Skagit Valley, Washington.

Girl runs through tulip field at the Skagit Tulip Festival in Skagit Valley, Washington.
더 보기

5월: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의 인디애나폴리스 500

5월 28일

레이싱 팬이라면 인디 500이라고도 부르는 유명한 인디애나 폴리스(Indianapolis 500)에 가보는 것이 소원일 것입니다. 매년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 폴리스에서 열리는 이 경주에서는 레이싱 선수들이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ndianapolis Motor Speedway) 트랙을 200바퀴나 돕니다. 인디 500은 2017년에 101주년을 맞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6월: 테네시 주 맨체스터의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

6월 8~11일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Bonnaroo Music and Arts Festival)은 2002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테네시 주 그레이트 스테이지 파크(Great Stage Park)에서 4일간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보나루는 10여 개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 공연으로 유명하며 우드스탁(Woodstock)과 같은 과거의 유명 페스티벌의 맥을 잇고 있습니다. 이 페스티벌은 진정 무엇을 해도 상관없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합니다.

7월: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의 코믹콘 인터내셔널

7월 20~23일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코믹콘 인터내셔널(Comic-Con International)은 올해로 48주년을 맞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만화 및 대중 예술 컨벤션입니다. 해마다 4일간 열리는 코믹콘에는 100,000명이 넘는 만화, 영화, 대중 문화 팬들이 방문합니다. 이들은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San Diego Convention Center)에 모여 만화책을 보고, 기념품을 사고, 개봉을 앞둔 블록버스터 영화의 미공개 영상을 보고, 인기 배우, 감독, 예술가도 만납니다. 코스프레에 참여하는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의무는 아니니 부담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8월: 여러 주에서 개기일식 관측

8월 21일

2017년에는 미국 본토에서 약 40년 만에 처음으로 개기일식을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기일식 중에는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려 2분 이상 햇빛이 들지 않게 됩니다. 토탈 솔라 이클립스 2017(Total Solar Eclipse 2017)에 따르면 오리건 주부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이르는 미국 십여 개 주에서 개기일식 현상이 가장 뚜렷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 또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과 같은 곳에서 개기일식을 감상해 보세요. 개기일식을 관측하는 김에 미국의 여러 축제도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9월: 켄터키 주 바즈타운의 켄터키 버번 페스티벌

9월 11~17일

바즈타운과 버번은 1776년부터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연례 행사인 켄터키 버번 축제(Kentucky Bourbon Festival)가 이 켄터키 마을에서 열리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6일간 진행되는 이 축제에서는 양조장 투어, 시음 행사, 라이브 음악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축제에 참여한 후 켄터키 버번 트레일(Kentucky Bourbon Trail)을 찾아 루이빌과 렉싱턴 사이에 위치한 유서 깊은 양조장 9곳을 둘러보세요.

Barrels of Kentucky bourbon being filled.

Barrels of Kentucky bourbon being filled.
더 보기

10월: 하와이의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10월 20일~11월 5일

하와이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Hawaii Food & Wine Festival)하와이의 섬 3곳, 즉, 하와이 섬, 마우이, 오아후에서 3주간 주말마다 진행됩니다. 주말이면 100명이 넘는 마스터 셰프와 요식업계 인사들이 와인 시음 및 요리 시연을 펼치고 하와이 별미도 맛볼 수 있습니다.

11월: 델라웨어 주 브리지빌의 월드 챔피언십 펌킨 청킨

11월 초

핼러윈이 끝나고 나면 남은 호박을 갖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미국인들이 있습니다. 특히 월드 챔피언십 펌킨 청킨(World Championship Pumkin Chunkin)이 열리는 델라웨어 주 브리지빌에서 이러한 광경을 많이 목격할 수 있습니다. “펌킨 청킨"은 일종의 장비(새총, 투석기 등)를 사용해 호박을 최대한 멀리 던지는 시합입니다. 브리지빌은 작은 도시이므로 이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차로 2시간이 채 안 걸리는 메릴랜드 주의 애서티그 섬 국립해안(Assateague Island National Seashore)이나 버지니아 주의 친코티그 섬(Chincoteague Island)과 같은 인근 명소도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12월: 미국 여러 주의 새해 맞이 불꽃놀이

12월 31일

미국에서 새해를 밝히는 불꽃놀이를 보지 않고 한 해를 마감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시카고의 네이비 피어(Navy Pier)로 향해 미시간 호(Lake Michigan) 위에서 터지는 불꽃을 감상해 보세요. 라스베이거스에 갔다면 대규모 블록 파티를 즐겨 보세요. 이 파티의 대미는 스트립에서 쏘아 올리는 화려한 불꽃 쇼입니다. 버번 스트리트에서 열리는 파티에 참석하기 전에 뉴올리언스 잭슨 스퀘어에서 불꽃놀이를 감상해도 좋습니다.

2017년에 미국 어디를 방문하건 잊지 말고 사진에 #VisitTheUSA 태그를 꼭 붙여주세요.

Fireworks burst over the San francisco skyline.

Fireworks burst over the San francisco skyline.
더 보기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