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버몬트주 캐벗에 위치한 목가적인 시골지역 주변의 AM 포스터 지붕이 있는 다리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버몬트주 캐벗에 위치한 목가적인 시골지역 주변의 AM 포스터 지붕이 있는 다리

Alice Wack
1 / 6
뉴햄프셔주 모나드녹산에서 바라본 가을 전경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뉴햄프셔주 모나드녹산에서 바라본 가을 전경

코네티컷주 웨스트포트의 셰어우드 아일랜드 주립공원에서 연날리기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코네티컷주 웨스트포트의 셰어우드 아일랜드 주립공원에서 연날리기

Connecticut office of tourism
3 / 6
메인주 포틀랜드 근처 케이프 엘리자베스에 있는 포틀랜드 헤드 등대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메인주 포틀랜드 근처 케이프 엘리자베스에 있는 포틀랜드 헤드 등대

찰스강을 따라 펼쳐진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스카이라인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찰스강을 따라 펼쳐진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스카이라인

유서 깊은 저택과 험준한 해안선이 만나는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의 클리프 워크
더 보기

뉴잉글랜드 관광청

유서 깊은 저택과 험준한 해안선이 만나는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의 클리프 워크

풍부한 역사, 다채로운 문화, 대표 명소로 가득한 6개 주 탐방하기

미국 북동부에는 한쪽은 대서양, 또 다른 쪽은 짙푸른 산맥에 면한 지역이 있습니다. 어디를 가나 주요 유적지, 문화 명소, 매력적인 도시, 아름다운 마을과 아웃도어 모험이 가득한 지역.

코네티컷주, 메인주, 매사추세츠주, 뉴햄프셔주, 로드아일랜드주, 버몬트주의 총 6개 주로 구성된 뉴잉글랜드를 발견해보세요. 백사장 해변과 바위 절벽부터 가을 단풍, 고즈넉하고 푸른 호수와 눈 덮인 산악 풍경까지 다채로운 자연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야생동물 관찰은 물론 하이킹, 자전거, 급류 래프팅과 끝없는 겨울 스포츠 등 아웃도어 모험을 위한 천혜의 자원입니다. 모험이 끝난 후에는, 천연 메이플 시럽, 야생 블루베리, 크랜베리, 싱싱한 로브스터, 조개(클램 차우더를 강력 추천합니다!), 굴, 수제 맥주 등 뉴잉글랜드를 대표하는 먹거리로 에너지를 충전해보세요.

뉴잉글랜드는 사계절이 뚜렷한 목적지입니다. 해변이나 산에서 더위를 피하는 전통적인 여름 휴가부터 황홀하게 물든 가을 단풍을 보는 가을 나들이까지 여행 목적도 다채롭습니다. 눈 덮인 마법 세계로 바뀌는 겨울은 스키 리조트와 도시 관광이 기다립니다. 전원 풍경이 생기를 되찾는 늦봄은 비교적 한산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소도시마다 상점, 갤러리, 레스토랑은 물론 자전거, 카약, 카누, 투어 등 필요한 것은 모두 조달할 수 있는 아웃도어 전문업체까지 있으니 연중 어느 때든 편하게 찾으면 됩니다.

황홀한 가을빛의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 사이로 드라이브하기
더 보기

뉴잉글랜드의 주 탐방하기

에식스의 코네티컷강에 정박한 보트 한 척
더 보기

코네티컷주

지도에서 보기

뉴잉글랜드의 매력이 가득한 문화와 역사

브리스톨 페머퀴드 포인트 등대(Pemaquid Point Lighthouse)의 험준한 해안선과 해양 역사
더 보기

메인주

지도에서 보기

메인주: 야외 활동, 문화, 음식

마서즈 빈야드에 있는 필빈 해변의 평화로운 모습

매사추세츠주

지도에서 보기

대서양에서 산악 지대까지, 매사추세츠주에는는 일 년 내내 특별하고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는 도시와 자연 명소가 있습니다.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화이트 산맥의 다리
더 보기

뉴햄프셔주

지도에서 보기

아웃도어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여행지

블록 아일랜드 남쪽 연안에 있는 모히건 절벽 아래의 모래사장
더 보기

로드아일랜드주

지도에서 보기

해안가 자연과 문화, 역사의 태피스트리

말보로의 구불구불한 길을 둘러싼 눈부신 가을의 색채
더 보기

버몬트주

지도에서 보기

버몬트주에서는 자연이 무대를 꾸밉니다

뉴잉글랜드 필수 여행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퍼블릭 가든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뉴잉글랜드로 가는 주요 관문인 보스턴은 신구의 조화가 멋들어집니다. 북적이는 대도시이지만 그 속에 예스러운 동네와 풍부한 문화를 품고 있습니다.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은 자갈길을 따라 늘어선 현지 상점과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역사적인 랜드마크를 만나는 곳입니다. 또한 스포츠의 열기, 아름다운 도시의 수변, 세계적 명성의 대학도 공존합니다.

매사추세츠주 서부 버크셔 지역의 목가적 풍경

매사추세츠주 버크셔 지역

매사추세츠주 서부의 버크셔 지역(Berkshires)에서는 구불구불한 언덕, 빼곡한 삼림지대 그리고 일렁이는 호수와 울창한 숲을 품은 산맥이 연출하는 전원 풍경에 넋을 잃게 됩니다. 연중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환경인 것은 물론이지만, 친절한 소도시를 찾아 역사적인 전원 저택을 투어로 둘러보고 세계 수준의 예술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에 있는 프랭코니아 협곡 주립공원에서 등산하는 가족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

화이트산맥(White Mountains)에서는 하이킹, 암벽 등반, 스키를 해도 좋지만,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그저 감상만 해도 충분한 방대한 여행지입니다. 여기에는 미국 북동부에서 가장 높은 워싱턴산(Mount Washington)이 있어 드라이브, 등산이나 코그 철도로 정상을 정복해볼 만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에 더해 각종 레스토랑과 숙박 시설에 쇼핑할 곳까지 갖춘 매력적인 소도시도 많습니다.

뉴햄프셔주의 유서 깊은 포츠머스에서 중심가 거리 거닐기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피스카타쿠아강(Piscataqua River)을 따라 자리한 포츠머스(Portsmouth)는 식민지 시대를 그대로 간직한 소도시로, 역사 지구에는 그 역사가 170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건물도 있습니다. 유명한 스트로베리 뱅크 박물관(Strawberry Banke Museum)의 건물 사이를 누비며 탐방한 다음 마켓 스퀘어(Market Square)를 거닐다가 상점과 레스토랑에도 들러보세요. 근처의 프레스콧 공원(Prescott Park)을 찾아 푸르른 정원과 아름다운 강변 풍경도 감상해보세요. 환상적인 풍경의 연안 섬들을 찾아 카약을 타거나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메인주 케이프 엘리자베스에 있는 포틀랜드 헤드 등대

메인주 포틀랜드

실제 사용되는 유서 깊은 부둣가에서 트렌디하고 예술적인 도시 메인주 포틀랜드로 가는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낚시하는 어부의 모습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식사를 해도 좋고, 물로 직접 나가봐도 좋습니다. 페리를 타고 근처의 피크스섬(Peaks Island)까지 가거나 요트 투어나 로브스터 보트 투어를 찾아보세요. 부둣가 근처에 있는 중심가는 미술관, 박물관, 레스토랑과 양조장이 밀집해 인기입니다. 인근 케이프 엘리자베스(Cape Elizabeth)의 명물 포틀랜드 헤드 등대(Portland Head Lighthouse)에서 인증 사진 찍기는 필수입니다.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의 바위 해안

메인주의 아카디아 국립공원

대서양 연안에 펼쳐진 마운트 데저트 아일랜드(Mount Desert Island)에 있으며 예스러운 해안 마을 바 하버(Bar Harbor) 인근에 자리한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은 바위투성이 해안만큼이나 높은 산맥과 울창한 삼림, 야생동물로도 유명합니다. 북대서양 해안에서 가장 높은 캐딜락산(Cadillac Mountain)을 등반하거나, 유서 깊은 마차 도로를 자전거로 여유롭게 달려보세요.

코네티컷주 미스틱강에서 본 미스틱 항구 박물관의 전경

코네티컷주 미스틱

미스틱(Mystic)이란 지명은 1988년 영화 '미스틱 피자(Mystic Pizza)’ 덕분에 유명해졌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된 메인 스트리트의 피자 식당은 여전히 영업 중이지만, 미스틱 여행은 그걸로 끝이 아닙니다. 식당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해산물 레스토랑과 상점을 비롯해 미스틱강(Mystic River)을 지나는 독특한 도개교 등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인근의 미스틱 항구 박물관(Mystic Seaport Museum)에서는 19세기 마을과 포경선을 재현해 놓아 도시의 풍부한 해양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네티컷주 하트퍼드의 마크 트웨인 생가 및 박물관

코네티컷주 하트퍼드

코네티컷의 주도 하트퍼드는 역사와 트렌드, 자연과 도시 풍경이 조화를 이룹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미술관인 워즈워스 아테네움 미술관(Wadsworth Atheneum Museum of Art)과 오래된 공원인 부시넬 공원(Bushnell Park)이 있지만, 동시에 라이브 음악과 미식으로 활기찬 고장이기도 합니다. 문학을 사랑한다면 마크 트웨인 생가 및 박물관(Mark Twain House & Museum)에서 1800년대 말 그와 가족이 살았던 흔적을 찾아봐도 좋고, 해리엇 비처 스토 센터(Harriett Beecher Stowe Center)에서 작가이자 노예 해방론자였던 그녀의 생애를 알아봐도 좋습니다.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의 클리프 워크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

뉴포트는 웅장한 도금 시대 대저택이 늘어선 해안 산책로인 클리프 워크(Cliff Walk)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투어를 위해 개방하는 저택도 있습니다. 항해의 수도까지 왔으니 최소한 한 번은 물로 나가봐야 합니다. 투어 옵션에는 실제 조업하는 로브스터잡이 배, 럼 밀수용 요트, 전통적인 범선 등이 있습니다. 쇼핑과 식사는 유서 깊은 바니스터스 워프(Bannister’s Wharf)와 보웬즈 워프(Bowen's Wharf)로 가보세요. 이스턴스 비치(Easton’s Beach)나 사츄에스트 비치(Sachuest Beach)의 백사장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도 좋습니다.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에 있는 페더럴 힐 지역 내 분수

로드아일랜드주 프로비던스

뉴포트의 바닷가 매력에 예술과 혁신의 반전을 더하는 프로비던스는 다채로운 동네가 탐방을 기다리는 강변 도시입니다.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와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RISD)이 있어 도시에 활기와 세련미를 더합니다. 디자인스쿨 미술관(RISD Museum) 투어로 다양한 예술 및 디자인 전시를 감상하거나, 워터파이어(WaterFire), PVD축제(PVDFest) 같은 인기 행사 기간에 맞춰 방문해도 좋습니다.

버몬트주 벌링턴에 있는 처치 스트리트 마켓플레이스를 수놓은 홀리데이 장식품

버몬트주 벌링턴

벌링턴은 활발한 예술과 문화 활동의 현장, 그리고 사계절 내내 즐기는 아웃도어 모험을 자랑합니다. 처치 스트리트 마켓플레이스(Church Street Marketplace) 뒤에는 분수와 역사적인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벽돌로 포장된 이 보행자 전용 쇼핑몰에는 전문 상점, 전국 브랜드, 레스토랑과 문화 시설이 입점해 있습니다. 야외 카페, 노점상과 엔터테이너들이 해가 진 후에도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벌링턴 워터프런트 공원(Burlington Waterfront Park)에서 페리나 보트 투어를 통해 섐플레인호(Lake Champlain)를 건너보세요. 여름에는 자전거 페리로 섐플레인호 제도(Lake Champlain Islands)로 이어지는 20km 길이의 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도 있습니다.

버몬트주 스토 마운틴 리조트에서 바라본 여름 절경

버몬트주 스토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스키 여행지인 스토(Stowe)는 산이 많으며, 스머글러스 노치(Smugglers Notch)와 맨스필드산(Mount Mansfield)처럼 멋진 풍경을 제공해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사계절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스토 마을(Stowe Village)의 웨스트 브랜치강(West Branch River)과 마운틴 로드(Mountain Road)를 따라 스토 레크리에이션 길(Stowe Recreation Path)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보세요. 뉴잉글랜드 마을의 본질과도 같은 스토의 활기찬 예술과 문화 행사, 상점 및 레스토랑 덕분에 짜릿한 아웃도어 체험과 더불어 독특하고 매력적인 소도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전거로 탐방하는 메인주 커틀러의 가을
더 보기

뉴잉글랜드 체험 발견하기

체험

뉴잉글랜드: 미국의 탄생지 탐방해보기

여행자들이 뉴잉글랜드의 여섯 주를 다시 또다시 찾아가는 이유를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