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펄로 미시시피주
- 주별:
- 미시시피주
음악과 자연사가 가득한 활기찬 미시시피주
음악계의 유산
미시시피주는 블루스가 탄생하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한 지역이자 음악가들이 활동하며 성공한 도시라는 의미에서 ‘미국 음악의 요람’이라고도 불립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시시피주의 전설적인 인물들 중에는 1935년 투펄로에서 태어난 엘비스 프레슬리도 있습니다. ‘로큰롤의 황제’의 생가를 방문하고 엘비스 프레슬리 생가 및 박물관(Elvis Presley Birthplace & Museum)에서 생전 엘비스의 실제 모습을 그대로 본뜬 동상 옆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14개의 장소를 방문하는 엘비스 투펄로 드라이빙 투어(Elvis’ Tupelo Driving Tour)에서 엘비스가 어린 시절 다니던 학교와 그가 즐겨 찾던 식당, 그리고 엘비스의 어머니가 생애 첫 기타를 사다준 철물점에도 들러 보세요. 이 지역의 음악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흑인 음악가들이 이후 엘비스의 음악에 영향을 미친 R&B와 가스펠 음악을 만들어낸 역사적인 셰이크 래그(Shake Rag) 지구를 탐방해 보세요. 투펄로 관광 안내소(Tupelo Visitors Center)에는 미시시피주의 풍부한 음악적 유산을 기념하는 참여형 전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따라 자연을 감상하는 드라이브
가장 방문객이 많은 10대 국립공원으로 꼽히는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Natchez Trace Parkway)에서는 투펄로 중심부를 지나며 마치 그림과 같은 자연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테네시주 내슈빌부터 미시시피주 나체즈까지 굽이굽이 뻗어 있는 이 도로를 따라 여행하면 아름다운 풍경 뿐 아니라 많은 것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파크웨이에서 들러 보아야 할 장소로는 나체즈 트레이스 파크웨이 관광 안내소(Natchez Trace Parkway Visitor Center)가 있습니다. 이 안내소는 트레이스 근처 지역의 1만년 동안의 사적을 전시하고 있으며 하이킹, 바이킹, 승마 등의 활동 시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캠핑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역사 탐방을 떠날 수 있는 유산 트레일이 많습니다. 원주 국가인 치카소 네이션(Chickasaw Nation)의 전통을 알고 싶다면 미시시피주 북부에 사는 치카소 주민의 역사와 오랜 영향력을 탐방할 수 있는 치카소 헤리티지 트레일(Chickasaw Heritage Trail)을 따라 이동해 보세요. 시블 라이츠 트레일(Civil Rights Trail)과 아프리칸 아메리칸 헤리티지 트레일(African American Heritage Trail)을 따라 오런 던 시립 박물관(Oren Dunn City Museum) 같은 곳을 방문해 투펄로에서 인종 차별 폐지와 인종 평등을 위해 싸워온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오랜 역사의 사적지에 들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휴식과 여유
재미를 찾는다면 투펄로 버팔로 공원 및 동물원(Tupelo Buffalo Park and Zoo)을 방문해 드라이브 스루 사파리 투어에서 버팔로부터 큰뿔소까지 넓은 평원에 사는 260여 마리의 동물들을 만나 보세요. 아이들은 조랑말 타기 체험을 하고 놀이터에서 시간을 보내고, 어른과 아이 모두가 체험 동물원에서 염소와 양과 사슴에게 먹이를 주는 것도 좋겠죠. 고급 요리부터 정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는 투펄로의 200여 곳의 식당에서 식사를 만끽하세요. 하루의 탐방 일정을 마무리하며 퀸스 리워드 꿀 술 양조장(Queen’s Reward Meadery)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세요. 미시시피주 최초의 꿀 술 양조장인 이곳은 다양한 전통주부터 독특한 과일맛 술까지 여러 가지 수제 주류를 만들고 있습니다. 월간 행사나 다른 특별 행사가 있는 밤에 방문하면 색다른 재미있는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