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몬 괌
- 주요 공항:
- A.B. 원 팻/괌(GUM)
- 주별:
- 괌
괌의 쇼핑, 식사, 즐거움의 중심지, 투몬
투몬에서의 끝나지 않는 즐거움
투몬 최고의 명소는 역시 새하얗고 보드라운 백사장 해변과 수정처럼 맑은 물입니다. 일광욕과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곳은 만의 북단에 위치한 건 비치(Gun Beach)와 투몬에서 가장 크고 또 오래 된 이파오 비치(Ypao Beach)입니다. 이파오에는 풀밭, 원형극장, 바비큐장과 그늘 쉼터가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낚싯배를 빌리거나 다이빙 투어로 투몬만 해양 보호구역(Tumon Bay Marine Preserve)을 찾거나 연안으로 나가 산호초, 난파선과 동굴을 탐험해 보세요. 아드레날린이 폭발하는 짜릿한 경험을 원한다면, 제트 스키나 패러세일링을 추천합니다.
지상에서도 워터파크, 쿠싱 동물원(Cushing Zoo), 집라인, 터널 아쿠아리움, 마술쇼, 디너쇼, 테마파크와 놀이기구, 댄스, 노래방, 축제 등 끝없는 액티비티가 기다립니다. 잠시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공자 동상, 정자와 풀을 뜯는 소의 조각상이 서 있는 중국 공원을 찾아 투몬만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투몬의 쇼핑과 식사
주요 호텔가 근처에는 세계 요리는 물론 아시아, 스페인, 태평양 섬 요리가 어우러져 새롭게 탄생한 맛있는 괌 현지 요리를 파는 레스토랑들이 즐비합니다. 현지 요리 중에서 특히 차모로 바비큐, 레드라이스와 치킨 켈라귄은 꼭 맛 보시기 바랍니다. 투몬은 괌 쇼핑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T-갤러리아 괌(T-Galleria Guam), 투몬 샌즈 플라자(Tumon Sands Plaza), 미크로네시아 몰(Micronesia Mall), 플라자 쇼핑 센터(Plaza Shopping Center) 등 고급 쇼핑 센터에는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와 뷰티 브랜드의 부티크가 입점해 있습니다. 매년 11월부터 2월 사이에는 숍 괌 페스티벌(Shop Guam Festival)이 열리니 잊지 말고 면세 혜택에 할인까지 꼼꼼하게 챙기세요.
투몬의 역사와 유산
현대적 시설이 주는 편리함 때문에 투몬의 풍부한 역사를 잠시 잊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거의 인식하지 못하지만, 투몬 비치(Tumon Beach)에는 일본군의 벙커가, 건 비치에는 총들이 예전 모습 그대로 남아 2차 대전의 참상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 흔적을 보려면 파드레 산 비토레스 성지(Padre San Vitores Shrine)를 둘러보세요. 이것은 허락 없이 자신의 딸에게 세례를 주었다는 이유로 1672년 차모로 추장 마타팡(Matapang)이 처형한 스페인 선교사 파드레 산 비토레스(Padre San Vitores)를 추모해 세운 기념물입니다. 그 아래에는 괌 최초의 대주교인 펠릭스베르토 플로레스(Felixberto Flores) 대주교의 동상이 괌 프리미어 아울렛(Guam Premier Outlets) 근처에 서 있습니다. 괌을 대표하는 전설이 서린 사랑의 절벽(Two Lovers Point) 전망대를 가보지 않고 투몬을 다녀왔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