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피 애리조나주
- 주요 공항:
- 피닉스 스카이 하버(PHX)
- 주별:
- 애리조나주
따사로운 햇살 아래에서 즐기는 예술, 문화, 쇼핑
아웃도어 액티비티
자연을 사랑하고 모험을 즐기시는 분들께 템피는 뜻밖의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파파고 공원(Papago Park)의 사막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하면서 펼쳐지는 장관을 감상해 보세요. 특히나 인기가 많은 홀인더락(Hole-in-the-Rock) 트레일을 따라가시면 사암 봉유리의 구멍을 통해 보이는 도시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공원에는 그 외에 피닉스 동물원(Phoenix Zoo), 사막 식물원(Desert Botanical Garden), 소방 박물관 화염의 전당(Hall of Flame Fire Museum), 파파고 공원 AZ 헤리티지 센터(AZ Heritage Center at Papago Park)도 있습니다. 사우스 마운틴 공원 및 자연보호구역(South Mountain Park and Preserve)에는 80킬로미터 이상의 하이킹, 사이클링, 승마 트레일이 있습니다. 템피타운호(Tempe Town Lake)에서 카약이나 패들보드를 타고 따스한 햇빛과 아름다운 경치를 즐겨보세요. 호숫가 산책로를 따라 거니는 것도 좋습니다. 스포츠 팬이라면 3월에 열리는 메이저 리그 야구 캑터스 리그(Cactus League) 스프링 캠프 경기를 놓치지 마세요.
햇살이 받으며 즐기는 쇼핑과 식사
저렴한 상품부터 명품에 이르기까지 템피의 광범위한 쇼핑 옵션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175개 매장과 IMAX 영화관,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 씨 라이프 애리조나 아쿠아리엄(SEA LIFE Arizona Aquarium)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까지 모두 들어서 있는 애리조나 밀스(Arizona Mills)에서 파격 할인 혜택을 누려 보세요. 템피 마켓플레이스(Tempe Marketplace)에서는 특정 브랜드 상품을 찾아보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그리스 음식부터 일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에는 라이브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템피 다운타운(Downtown Tempe)은 아침부터 밤까지 즐길거리가 다양한 생동감과 개성이 넘치는 지구입니다. 올드 타운 북스(Old Town Books)에서 빈티지 에디션을 찾아보고, 헤나 샵(Henna Shoppe)에서 일회용 타투를 받고, 피타야(Pitaya)에서 트렌디한 옷도 사고, 캑터스 스포츠(Cactus Sports)에서 ASU 기념품도 구입해 보세요. 밤에 되면 다운타운은 라이브 음악과 댄스 그리고 술이 어우러져 멋진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예술의 도시
ASU의 젊은 기운은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더욱 풍부해집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ASU 개미지(ASU Gammage)는 최고의 브로드웨이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장입니다. 이곳에서 공연을 감상해 보세요. ASU 미술관(ASU Art Museum)에 들러 독특한 콜렉션과 순회 전시 중인 현대 미술을 감상해 보세요. 템피 아트 센터(Tempe Center for the Arts)는 탁월한 설계를 자랑하는 건물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드넓은 캠퍼스를 거닐며 'Skyspace: Air Apparent', 'Fountain Cast in Stone', 'Blue Vase' 등의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템피에는 70개 이상의 영구 및 임시 예술 작품이 설치되어 있어 도시 전역에서 공공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입장 가능한 템피 역사 박물관(Tempe History Museum)에 들러 다채로운 선사시대 및 현대 유물을 감상하면서 템피의 역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ASU 개미지(ASU Gammage)는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마지막 대형 공공 건물입니다. ASU 개미지는 원래 이라크 바그다드의 오페라 하우스로 구상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사진:Tim Trumble
템피는 신화 속 아폴로 신과 여신들이 즐겨 찾던 그리스 템피 계곡의 이름을 딴 지명입니다.
사진:Tim Trumble
ASU의 선 데빌 스타디움은 영화 '아리조나 유괴사건'과 '제리 맥과이어'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사진:Tim Trum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