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조지 유타주
- 주요 공항:
- 라스베이거스(LAS)
- 시더시티(CDC)
- 세인트 조지(SGU)
- 주별:
- 유타주
초보자는 물론 용감한 이들을 향해 손짓하는 아웃도어 모험
협곡의 고도는 계곡 바닥이 1,219m, 최고도 지점이 2,743m에 이릅니다. 암벽 등반가들과 도보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수직 등반 구역과 지그재그로 난 트레일을 지나면 뾰족한 산봉우리, 돔, 아치와 소용돌이 돌기둥에 이르게 됩니다. 공중 정원, 협곡 폭포, 자연적인 줄무늬가 형성된 협곡 벽 덕분에 건조한 사막 기후에서 열대 낙원의 모습도 언뜻 보입니다. 자이언 캐니언에는 쉽게 다닐 수 있는 코스부터 몹시 힘든 코스까지 수준별로 수많은 트레일이 조성되어 있어 누구라도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풀(Emerald Pools), 위핑 록(Weeping Rock), 리버사이드 워크(Riverside Walk)는 가족과 함께 간단하게 하이킹할 수 있는 포장된 트레일입니다.
에인절스 랜딩(Angels Landing), 옵저베이션 포인트(Observation Point), 히든 캐니언(Hidden Canyon) 등 보다 험준한 지형을 오르는 것은 힘든 여정이지만 높은 지대에 올라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되면 힘든 걸 모두 잊게 됩니다. 하이킹에 있어 내로우스(The Narrows)는 아마도 자이언 국립공원에서 가장 전설적인 협곡일 것입니다. 주요 협곡의 웅장한 벽들의 폭이 점차 좁아지며 틈처럼 형성된 내로우스는 아름다움이 깃든 어두운 모퉁이, 주위를 흐르는 버진 강(Virgin River) 등 천연의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아름답게 흐르는 물과 직사광선이 거의 닿을 수 없는 바닥. 이곳은 슬롯 캐니언의 가장 좋은 예를 보여 줍니다.
다채로운 멋이 있는 스프링데일(Springdale)은 자이언 캐니언의 사암산 가운데 위치한 공원의 관문과도 같은 도시입니다. 가로수 길을 따라 걸으며 식당, 브루 펍, 화랑, 흥미로운 록 숍, 신기한 기념품점 등을 모두 둘러보세요. 스프링데일만의 소규모 양조장도 방문하고 연중 열리는 수많은 행사와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호텔, 모텔, B&B 숙소, 캠프장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마을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버스를 타고 자이언 셔틀버스 정류장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여러 날 머물며 스프링데일의 모든 할 거리, 볼거리와 분위기를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세인트 조지 지역보다 더 많은 활동과 모험을 제공하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자이언을 배경으로 한 이곳은 암벽등반, 산악자전거, 깊은 협곡 탐험을 위한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ATV 또는 사륜구동 차량을 타고 떠나는 여행, 스카이다이빙이나 승마도 즐겨보세요. 붉은 바위, 푸른 하늘, 핑크빛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진 이 땅은 모험으로 가득합니다. 더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이곳에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모험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재미있는 사실
자이언 국립공원의 에인절스 랜딩은 가파른 절벽과 안전시설 없이 그대로 노출된 가장자리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하이킹 코스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