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캔 워싱턴주
- 주요 공항:
- 스포캔(GEG)
- 풀먼-모스코(PUW)
- 주별:
- 워싱턴주
다양한 놀라움으로 가득한 인근 지역의 다운타운 스포캔
아름다운 자연
400,000m² 규모의 리버프런트 파크(Riverfront Park)는 스포캔의 보물입니다. 스카이라이드에 오르면 15분 동안 1974년 세계박람회 당시의 각종 명소와 두 개의 스포캔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각상을 둘러보고 회전목마를 타거나 베트남 기념비에서 참전군인의 넋을 기려 보세요. 매니토 파크(Manito Park)에서는 자전거 길과 산책로를 따라 아름다운 정원과 온실, 오리 연못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인근의 나인 마일 폴스(Nine Mile Falls)에서 워싱턴 주 최대의 주립공원인 리버사이드 주립공원(Riverside State Park)을 방문하여 스포캔과 리틀 스포캔 강을 따라 펼쳐져 있는 57km² 규모의 녹지에서 피크닉과 수영, 캠핑과 하이킹, 낚시, 보트 타기, 스키와 스노모빌을 즐겨 보세요. 나인 마일 폴스에서 아이다호 주 경계선까지 64km 길이로 뻗어 있는 센테니얼 트레일(Centennial Trail)을 따라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트레일의 중앙부는 리버프런트 파크를 가로지른답니다.
신나는 엔터테인먼트
1931년에 지어진 아르데코 영화관에 자리 잡은 마틴 울드슨 시어터 앳 더 폭스(Martin Woldson Theater at The Fox)에서 공연도 관람해 보세요. 노던 퀘스트 리조트(Northern Quest Resort)는 호텔과 나이트라이프 그리고 저명한 엔터테이너들의 쇼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1914년에 지어졌으며 훗날 복원되어 국립 사적지로 지정된 히스토릭 대번포트 호텔(Historic Davenport Hotel)은 미국에서 최초로 에어컨 설비가 적용된 호텔이었습니다. 크랩 루이스 샐러드(Crab Louis Salad)는 이 호텔의 첫 번째 주인인 루이스 대번포트(Louis Davenport)를 기려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인근에서는 빙 크로스비 시어터(Bing Crosby Theatre), 노스웨스트 문화예술 박물관(Northwest Museum of Arts & Culture) 스포캔 아레나(Spokane Arena)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식문화
스포캔은 일급 셰프들과 제철 요리, 그리고 새로운 요리에 어울리는 음료로 유명합니다. 70년 가까이 화력 발전소로 운영되었던 스팀플랜트(SteamPlant)에는 오늘날 각종 상점과 레스토랑 하나, 그리고 양조장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랜드 노스웨스트 에일 트레일(Inland Northwest Ale Trail)에는 이 외에도 40개의 수제 맥주 양조장이 있습니다. 스포캔 강에서 137m 높이에 위치한 1924년에 지어진 아버 크레스트 와인 셀러(Arbor Crest Wine Cellars)에서는 각종 콘서트와 와인 관련 행사가 개최됩니다. 각종 과일을 재배하는 40여 개의 농가들의 조합인 그린 블러프(Green Bluff)에도 들러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스포캔'은 스포캔 원주민 부족의 샐리시어로 '태양의 아이들'이라는 뜻입니다.
사진:제임스 리치먼
태평양 북서부 지역은 어쩐지 음울한 느낌이 든다고요? 이제 생각을 바꿔보세요! 스포캔은 연중 260일의 맑은 날을 자랑한답니다.
사진:스포캔 밸리 시티
스포캔 리버프런트 파크에서는 1974년에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하는 세계 최초의 엑스포가 개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