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폴스 사우스다코타주
- 주요 공항:
- 수폴스(FSD)
- 미니애폴리스 - 세인트폴(MSP)
- 주별:
- 사우스다코타주
매력적인 미국 심장부로 떠나는 여행
폭포: 도시 한가운데 있는 자연의 서사시
수폴스는 몇 천 년 동안 현재와 똑같은 모습으로 흘러온 물길인 빅수강 폭포가 있는 곳입니다. 기원전 500년 이전부터 이곳에 거주하던 선사시대 사람들부터 18세기 라코타 부족과 다코타 부족은 물론 현대까지, 폭포는 역사적으로 이 지역에서 삶의 중심지가 되어 왔습니다. 호수 주변을 에워싼 아름다운 폴스 공원은 도심에 위치하고 50헥타르에 달하는 녹지입니다. 폴스 공원에서 볼 수 있는 분홍빛 규암석 또는 수 규암(Sioux Quartzite)은 이 지역의 고유한 암석이며, 수폴스 건설 초창기 다수의 건물을 지을 때와 도로 건설에 쓰였습니다.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면 소박하고 낙관적인 풍조를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술, 문화, 요리
폴스 공원 서쪽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역사상 중요한 도로이면서 수폴스 도심의 활기가 가득한 필립스 애비뉴(Phillips Avenue)가 나옵니다. 이곳에는 60개 이상의 야외 조각품이 일년 내내 전시되는 것으로 유명한 스컬프처워크(SculptureWalk)가 있습니다. 해마다 웅장한 것부터 별난 것까지 다양한 조각품이 전시되지만 그중 최고는 단연코 꿈의 아치(Arc of Dreams)입니다. 이 거대하고 영속적인 조각은 빅수강을 가로지르고, 6번 가와 8번 가 사이에 흐르는 수면 위로 건물 7층 높이까지 올라갑니다.
이곳의 다양한 라이브 카페와 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해보세요. 공연 예술, 시각 예술, 참여형 과학 전시회가 열리는 워싱턴 파빌리온, 1913년에 보드빌(vaudeville) 공연장으로 문을 연 오르페움 극장, 1만 2,000석 규모 콘서트장으로 세계 전역에서 온 예술가가 공연하는 데니 샌포드 프리미어 센터 등이 있습니다.
수폴스의 독창성은 요리 분야에서 더더욱 빛을 발합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수폴스 요리사들은 모험심이 강하고 산지 직송 재료로 메뉴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역 양조업자들의 창의력은 여전히 끝이 보이지 않으며, 양조장은 각각의 개성과 철학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성과 철학을 반영하여 이곳에서 생산하는 수제 맥주 라인업은 항상 바뀝니다.
사적지
시내에서 몇 분 떨어진 곳에 굿 어스 주립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의 블러드 런 미국 국가 사적지(National Historic Landmark)는 1300년부터 1700년까지 미국 원주민 문명의 교차로 역할을 하던 장소입니다. 방문객 센터를 시작으로 이 장소의 문화적, 역사적 의의에 중점을 둔 다양한 전시품을 둘러보세요. 오네오타(Oneota) 선주민이 강과 야생동물과 비옥한 범람원에 의지해 문명을 일군 방법을 살펴보세요. 지역 역사에 관심이 많다면 페티그루 홈 & 뮤지엄(Pettigrew Home & Museum) 및 올드 코트하우스 뮤지엄(Old Courthouse Museum)을 관람해 보세요. 두 박물관에서 도시가 형성될 무렵의 유물을 살펴보고 당시 생활상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최초의 4도어 자동차 파윅 플라이어(Fawick Flyer)는 토마스 파윅(Thomas Fawick)이 수폴스에서 개발한 것입니다. 토마스는 다운타운의 파윅 공원(Fawick Park)에 서 있는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도 기증했습니다.
사진:Rich Murphy
수폴스는 아메리카 원주민 수 부족의 이름을 따 명명했으며 빅수강 폭포가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사진:Rich Murphy
미국 지질조사국(Geological Survey’s Center)이 운영하는 지구자원관측 과학 센터(Earth Resources Observation & Science Center)는 위성이 보내는 원격 탐사자료 이미지 및 지구 표면 변화에 대한 과학자들의 연구 자료를 국가 차원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진:E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