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세인트피트/클리어워터 지역은 플로리다 주의 다른 여행지들을 제치고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의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Traveler's Choice Awards) 미국 최고의 해변 25선(Top 25 U.S. Beaches)에 꾸준히 선정되며 명성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이 중 클리어워터 비치(Clearwater Beach)는 2016년 1위를, 세인트피트 비치(St. Pete Beach)는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멋진 해변 두 곳의 새하얀 모래사장은 보기에도 아름답고 촉감도 부드럽지만, 무엇보다 다양한 할 거리와 이를 위한 넓은 공간을 선사해 칭찬 일색입니다. 클리어워터 비치의 피어 60(Pier 60)으로 향해 이 지역 최고의 낚시를 즐기거나 드넓은 해변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해보세요. 4월에 여행을 떠나시나요? 그렇다면 이곳에서 열리는 슈거 샌드 페스티벌(Sugar Sand Festival)도 놓치지 마세요. 10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모래 조각 경연대회로 모래 900,000kg이 아름답게 변신합니다. 세인트피트 비치에서 윈드서핑, 카이트보딩, 패러세일링을 즐기며 활기차게 아침을 맞이하고, 점심에는 아늑하고 이색적인 분위기의 작은 쇼핑 및 다이닝 지구인 코리 애비뉴(Corey Avenue)로 향해보세요. 아직도 부족하신가요? 에그먼트 키(Egmont Key)의 가라앉은 폐허 속을 스노클링으로 둘러보거나, 북쪽에 위치한 자연 그대로의 허니문 섬(Honeymoon Island)으로 짧은 여행을 떠나보세요.

세인트피트/클리어워터 지역의 매력은 경이로운 해안선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세인트피트 다운타운에 위치한 센트럴 아트 지구(Central Arts District)에는 유명한 치훌리 컬렉션이 소장된 모린 아트 센터(Morean Arts Center)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리 조각가 치훌리의 정교한 대형 설치 미술을 직접 만나보세요(시내 곳곳에 60개 이상의 도시 벽화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달리의 대작 18개 중 7개가 소장된 달리 박물관 또한 필수 코스입니다. 현지의 해양 생물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클리어워터 마린 아쿠아리움(Clearwater Marine Aquarium)을 방문해보세요. 현지인처럼 행동하며 이 지역만의 색깔과 갓 잡아올린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한 마데이라(Madeira)의 존스 패스 빌리지 & 보드워크(John’s Pass Village & Boardwalk)를 탐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맥줏집을 찾아 더니든으로 향해보세요. 이곳은 플로리다 주에서 가장 오래된 수제 맥주 양조장이 있는 해안가에 자리한 스코틀랜드 마을입니다. 18개의 수제 맥주 양조장을 모두 돌아보며 세븐스 선 브루어리(7venth Sun Brewery)에서 “플로리다 바이세(Florida Weisse)”도 맛보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사실

플로리다 주 세인트피터즈버그의 석양
더 보기

세인트피터즈버그는 1967년 2월 9일부터 1969년 3월 17일까지 768일 동안 연속으로 이어지는 가장 많은 맑은 날로 기네스북에 오른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리어워터 마린 아쿠아리움의 돌고래 윈터
더 보기

클리어워터 마린 아쿠아리움에는 영화 “돌핀 테일”과 “돌핀 테일 2”의 주인공 “윈터”가 살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클리어워터 비치의 피어 60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다음 이벤트

세인트피터즈버그/클리어워터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