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역사광이라면 루이스 & 클라크 보트 하우스(Lewis & Clark Boat House) 및 네이처 센터(Lewis & Clark Boat House and Nature Center)를 꼭 방문해보세요. 이 박물관은 그들의 원정을 집중 조명하며, 원정 중 발견하게 된 미주리 강 서식지와 아메리카 원주민의 유물을 소개합니다. 박물관에 있는 미주리 리버 워크(Missouri River Walk)는 주에서 가장 큰 실내 벽화입니다. 실제 크기로 복원된 킬보트와 통나무배를 구경하고, 1804년 당시 실제 야영지 인근에 위치한 실물보다 크게 제작된 루이스 & 클라크 기념물(Lewis & Clark Monument)에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미주리 강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는 미주리 주 첫 의회 의사당 주립 사적지(First Missouri State Capitol State Historic Site)가 자리해 있습니다. 1821~1826년에 주 정부의 첫 의석이 이곳에 있었습니다. 거친 표면의 목재와 짙은 색의 나무 바닥이 역사적인 첫 입법부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합니다.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주 정부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1800년대 초기의 삶은 어떠했는지 알아보세요.

강을 따라 나란히 자리한 유서 깊은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는 1800년대 건물을 복원하여 사용하는 독특한 상점과 레스토랑 100여 곳이 자리해 있습니다. 서던 리빙(Southern Living) 잡지에서 '서부의 윌리엄스버그'라 지칭했던 사우스 메인(South Main)은 미주리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오래된 역사 지구 중 한 곳입니다. 10개 블록에 걸쳐 자리한 이곳에서 식민지 시대 양식의 물품, 꽃 장식품, 우려낸 올리브유, 수공예 비누 등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거리를 산책하다 허기가 지면 수많은 파티오 카페 중 한 곳에 들어가 야외 식사를 즐겨보세요.

메인 스트리트를 다 둘러본 후에는 더 파운드리(The Foundry)에 들러보세요. 이곳은 한때 객차 공장이었던 건물에 자리한 체험형 종합 예술 센터입니다. 스튜디오의 앞부분이 유리로 개방되어 있어 작업 중인 아티스트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그들이 작품을 만드는 동안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일 년 내내 세인트 찰스에서는 축제, 연극, 콘서트 등 70개 이상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가장 큰 행사로는 루이스와 클라크의 1804년 야영지를 재현한 헤리티지 데이스(Heritage Days), 미드웨스트 리빙(Midwest Living) 잡지에서 2011년 미국 중서부 지방 최고의 공예품 박람회로 선정된 페스티벌 오브 더 리틀 힐스(Festival of the Little Hills), 한 달 동안 전설적인 산타와 이야기책 주인공 40명이 등장하여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크리스마스 트레디션스(Christmas Traditions) 등이 있습니다. 나이트라이프와 카지노도 세인트찰스의 빼놓을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이며, 세인트루이스의 여러 명소까지는 단 20분만에 오갈 수 있습니다.

세인트찰스의 또 다른 보물 같은 명소는 서쪽에 위치한 유서 깊은 미주리 와인 지역(Historic Missouri Wine Country)입니다. 이 지역은 독특한 토양, 미기후와 역사를 간직하고 있어 미국 연방정부에서 최초의 미국 포도 재배 지역(American Viticultural Area)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언덕 꼭대기에 자리한 테라스에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와인 한 병을 나누며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도 감상해보세요.

이후에는 대니얼 분 저택 및 헤리티지 센터(Daniel Boone Home and Heritage Center)를 탐방해보세요. 이 용감무쌍한 남자의 이야기는 그의 가족사와 위험한 모험, 치열했던 전투를 어렴풋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는 세인트찰스 외곽으로 분스 릭 트레일(Boone’s Lick Trail)을 직접 만들었으며, 이로부터 산타페 트레일(Santa Fe Trail)이 생겨나고, 후에 오리건 트레일(Oregon Trail)이 형성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세인트 찰스는 1769년 프랑스 모피 교역인들이 설립한 도시로, 본래 이름은 르 프티 코트(Les Petites Cotes, 작은 언덕)였습니다.
더 보기

세인트 찰스는 1769년 프랑스 모피 교역인들이 설립한 도시로, 본래 이름은 르 프티 코트(Les Petites Cotes, 작은 언덕)였습니다.

 열기구를 타고 바라보는 노스캐롤라이나 주 애슈빌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Mark Twain Riverboat on the Mississippi in Hannibal, Missouri
체험

해니벌

체험 더 보기

세인트피트/클리어워터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