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택 워싱턴주
- 주요 공항:
- 시애틀-타코마(SEA)
- 켄모어(LKE)
- 주별:
- 워싱턴주
시애틀의 교외 도시 시택, 투퀼라와 디모인 탐험하기
하늘 위로
태평양 북서부 최대의 공항이 있는 이 도시에서 항공을 주제로 한 모험이 없을 수 없겠죠? 공항만큼이나 거대한 항공우주 박물관인 항공 박물관(Museum of Flight)에서 여정을 시작합니다. 175대의 항공기 및 우주선과 수천 개의 관련 물품, 박물관과 도서관을 둘러보세요. 수직의 바람 터널에서 자유낙하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iFLY 시애틀 실내 스카이다이빙(iFLY Seattle Indoor Skydiving)의 놀라운 기술에 몸을 맡겨보세요. 지상으로 돌아오면 스타파이어 스포츠 스타디움(Starfire Sports Stadium)을 찾아 사운더스(Sounders) FC 축구 선수들이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거나 스탠드에서 경기를 관전해도 좋습니다.
도심 속 녹지
시애틀 사우스사이드는 ‘에메랄드의 도시’라는 별명이 무색하지 않게 공원과 녹지가 많습니다. 40,000㎡ 면적의 하이라인 시택 식물원(Highline SeaTac Botanical Garden)은 오감, 일본, 장미 등을 주제로 하는 7개의 정원이 있답니다. 솔트워터 주립공원(Saltwater State Park)에는 암초에서 다이빙을 하고 휴식, 하이킹이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해변이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근처의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는 보드워크, 맛있는 해산물 레스토랑에 퓨젓 사운드(Puget Sound)의 절경까지 더해진 환상의 해변입니다. 넓은 디모인 해변 공원(Des Moines Beach Park)은 트레일 하이킹부터 카약까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답니다.
쇼핑과 가족 액티비티
웨스트필드 사우스센터(Westfield Southcenter)는 다양한 매장과 넓은 주차 공간 등 편리한 접근성으로 사랑받는 지역의 주요 쇼핑 몰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LEGO 스토어(LEGO Store)나 빌드어베어 워크숍(Build-A-Bear Workshop)에 갔다가 대만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 뒤 영화를 한 편 봐보세요. 디저트는 근처의 시애틀 초콜릿(Seattle Chocolates)을 따라올 곳이 없답니다. 맛있는 초콜릿을 시식도 하고 제조 과정 견학도 하면서 본사 투어를 즐겨보세요. 패밀리 펀 센터 & 불윙클스 레스토랑(Family Fun Center & Bullwinkle’s Restaurant)에서 볼링부터 배팅 케이지, 범퍼카에 이르는 다채로운 놀이를 즐겨보세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곳이랍니다.
재미있는 사실
One of the most diverse regions in the USA, the students of the Tukwila School District speak over 80 languages.
사진:Albastro Photography
1990년대에 세 번째 활주로 공사를 위해 수백 명의 현지 자원봉사자들이 유서 깊은 고장의 정원을 하이라인 시택 식물원으로 이전했습니다.
시택이라는 이름은 미국에서 아홉 번째로 유동 인구가 많은 근처의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에서 따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