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인트 마리 미시간주
- 주요 공항:
- 수세인트 마리(YAM)
- MBS/프리랜드(MBS)
- 주별:
- 미시간주
미시간주 최초의 도시 명소 탐방
자랑스러운 해양 유산
수세인트마리는 수위 차가 6m 정도 되는 슈피리어호(Lake Superior)와 휴런호(Lake Huron) 사이를 이동하는 배와 기타 선박을 물을 이용해 올리고 내리는 수 운하(Soo Locks)가 자리한 곳입니다. 160년 전 건설된 수 운하는 오늘날에도 오대호 지역 곳곳에 8백만 톤이 넘는 곡식, 석탄, 철광과 기타 주요 천연 자연을 운송하기 위한 통로 역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수 운하 보트 투어(Soo Locks Boat Tours) 선박에 올라 이 수로를 따라 이동하며 강을 탐험하게 됩니다. 육지로 돌아오면 수 운하 단지의 아름다운 공원과 방문자 센터가 반겨줍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화물선에 수백 점의 해양 전시물이 전시된 밸리 캠프호 박물관(Museum Ship Valley Camp)과 화이트피시 포인트 등대(Whitefish Point Lighthouse)에 자리한 오대호 난파 박물관(Great Lakes Shipwreck Museum)에도 들러보세요. 약 20m 높이의 포인트 이로쿼이 등대(Point Iroquois Lighthouse) 꼭대기에 올라 슈피리어 호와 수세인트마리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경이로운 자연
눈부시도록 깨끗한 담수호인 슈피리어호는 수영과 보트,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 호안가와 주변 공원에서 한가로이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해보세요. 인근에 있는 타콰메논 폭포 주립공원(Tahquamenon Falls State Park)에서는 아름다운 대자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레와 같은 소리를 내며 바위 위로 떨어지는 폭포수를 감상해보세요. 어퍼 폴스(Upper Falls)는 아래쪽 강까지 15m 이상을 쏟아져 내려가며, 로어 폴스(Lower Falls)에서는 가면 갈수록 더 아름다운 작은 폭포들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자연을 탐험하기 좋은 이 공원에서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걸어보고 보트를 빌려 이곳저곳 탐방해보세요. 음식과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이어워사 국유림(Hiawatha National Forest)에서는 숲속 깊은 곳까지 들어가 하이킹과 야생동물 관찰을 즐겨보세요.
북아메리카 문화
수세인트마리에 처음으로 거주한 사람들은 아메리카 원주민이었습니다. 그들은 도시를 둘러싼 강과 호수, 숲에서 나는 풍부한 양식으로 살았으며, 멀고 가까운 지역에 사는 부족들이 이곳에서 모임을 갖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매년 열리는 파우 와우 행사(Pow Wow celebrations)에 참여하거나 현지 박물관을 방문하여 아메리카 원주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와팅(Bahwating, 수세인트마리의 원주민식 이름)에 살았던 조상들의 삶에 대한 아메리카 원주민의 이야기를 들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64m 높이의 역사 타워(Tower of History)에 올라 저 멀리 캐나다 자연보호구역까지 발아래 드넓게 펼쳐진 멋진 도시의 전망을 감상한 후, 이 지역 문화를 조명하는 2층 높이의 박물관에서 유익한 전시회를 둘러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수세인트마리는 오대호 중 3개 호수인 슈피리어호, 휴런호, 미시간호가 차로 불과 1시간 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치페와 인디언 수 부족이 이 지역에 최초로 정착하여 살기 시작했습니다.
사진:Sault CVB

수세인트마리는 연평균 304cm의 강설량을 기록합니다.
사진:수 CVB

체험 수세인트 마리
다음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