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조명, 카메라, 액션! 할리우드의 베이스캠프

10여 개의 영화 촬영용 목장과 30개의 사운드 스테이지(영화 제작을 위해 마련된 전용 공간)를 보유한 샌타클라리타는 영화계에서 그 명성이 대단합니다. 1915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인 멜로디 랜치 모션 픽처 스튜디오(Melody Ranch Motion Picture Studio)는 게리 쿠퍼(Gary Cooper)와 존 웨인(John Wayne)이 출연한 인기 서부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현재는 호평을 받고 있는 HBO의 드라마 ‘웨스트월드(Westworld)’의 촬영이 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각종 TV 프로그램 촬영이 진행 중인 도시인만큼, 연예인과 스태프를 실제로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S. 하트 박물관(William S. Hart Museum)에서는 생생하게 구현된 영화 제작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명 무성영화 배우 겸 감독 윌리엄 S. 하트(William S. Hart)가 실제로 거주하던 저택이었던 곳을 현재 박물관으로 개조해 서부 시대 예술 작품, 아메리카 원주민 유물, 귀한 할리우드 기념품 등 다양한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소거스 카페(Saugus Café)에서 식사는 꼭 해보세요. 1887년 문을 연 이래로 할리우드의 황금기부터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 찰리 채플린(Charlie Chaplin) 등 전설적 배우들이 찾았던 맛집이자 명소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의 스릴과 명소

샌타클라리타의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과 허리케인 하버(Hurricane Harbor)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 여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에는 세계 수준의 롤러코스터 18개와 100대가 넘는 놀이기구와 게임,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높이와 속도를 자랑하는 롤러코스터 풀 스로틀(Full Throttle)을 타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이 보유한 각종 세계 기록 중 가장 최근 기록의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허리케인 하버는 바로 옆에 있는 워터파크로, 캘리포니아주의 태양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블랙 스네이크 서밋(Black Snake Summit)에 곧장 도전해 담력을 시험해 봐도 좋고, 파이톤 플런지(Python Plunge)처럼 무난한 워터 슬라이드로 시작해 점차 난이도를 높여가도 좋습니다. 캐스트어웨이 코브(Castaway Cove)와 스플래시 아일랜드(Splash Island)는 아이들의 천국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슬라이드부터 쏟아지는 폭포까지 두루 돌며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어른들은 근처 라운지에서 여유롭게 휴식할 수 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즐기는 모험

수많은 트레일과 감탄을 자아내는 풍광을 자랑하는 샌타클라리타는 자연 애호가의 낙원입니다. 그림 같은 타우슬리 캐니언(Towsley Canyon)은 계곡 전체가 절경의 연속입니다. 바스케스 락스(Vasquez Rocks)를 하이킹할 때는 환상의 암석 사진을 찍어야 하니 카메라는 필수입니다. 수상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캐스테익호(Castaic Lake)를 꼭 찾아보세요. 유리처럼 맑은 물 위로 카약을 저어보고, 저수지에서 낚시를 하거나 수영으로 더위를 날려보세요.

오후의 피크닉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휘트니 캐니언 파크(Whitney Canyon Park)의 하늘을 찌를 듯 솟은 참나무 그늘 아래가 제격입니다. 점심을 먹고 나서는 개울가를 거닐고 작은 폭포를 향해 하이킹도 해보세요. 동물을 사랑한다면 젠틀 반(The Gentle Barn)을 추천합니다. 말, 당나귀, 돼지, 에뮤에 이르기까지 각종 구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을 찾는다면 멘트리빌(Mentryville)에 가보세요. 1880년대 석유 붐 당시 마을이자 캘리포니아주의 역사적 랜드마크입니다. 피코 4번(Pico No. 4) 유전은 1990년에 폐쇄되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오래 운영된 유전이었습니다. 현재는 석유 굴착업자 찰스 멘트리(Charles Mentry)의 저택, 교실이 하나인 학교, 당시 헛간 등 일부 건물만이 남아 당시 역사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라리타의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에서 대형 회전목마를 타는 사람들
더 보기

1912년 필라델피아 터보건 컴퍼니(Philadelphia Toboggan Company)가 세운 대형 회전목마(Grand Carousel)는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에서 가장 오래된 놀이기구입니다.

사진:Six Flags Magic Mountain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라리타의 유서 깊은 소거스 기차역
더 보기

소거스 기차역(Saugus Train Station)은 찰리 채플린의 ‘순례자(The Pilgrim)’와 안젤리카 휴스턴(Angelica Huston), 존 큐잭(John Cusack) 출연의 ‘그리프터스(The Grifters)’를 비롯한 다수의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한 유서 깊은 곳입니다.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라리타의 오크 오브 더 골든 드림
더 보기

1842년 3월 9일, 프란시스코 로페즈(Francisco López)는 샌타클라리타에서 캘리포니아주 최초의 금광을 발견했습니다. 오늘날 그 역사적인 장소는 오크 오브 더 골든 드림(Oak of the Golden Dream)으로 불립니다.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라리타의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에 있는 롤러코스터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