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안 제도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 워싱턴주
- 주요 공항:
- 벨링햄(BLI)
- 시애틀-타코마(SEA)
- 트라이시티/파스코(PSC)
- 주별:
- 워싱턴주
조류, 포유류, 해양생물의 안식처
워싱턴 주시애틀북서쪽 세일리쉬 해(Salish Sea)에 자리한 산후안 제도에는 다양한 종으로 구성된 새와 포유류 및 해양 동물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물개는 해안가에서 새끼를 낳죠. 희귀한 식물이 자라기도 합니다. 총 1.82km² 규모에 이르는 이 다도해의 83개의 바위와 암초 및 섬들은 이곳에 거주하는 야생동물에게는 매우 소중한 서식지이며, 이곳은 1960년 산후안 제도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새까만 검은머리물떼새와 흰수염바다오리는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새 중 일부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 새들은 물론 다른 야생동물을 가까이서 보려면 모험 정신이 필요하죠. 이 제도에 있는 대부분 지역의 야생동물 서식지는 외떨어져 있고 진입 금지 구역입니다. 여행할 때 반드시 해안에서 적어도 182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마티아(Matia)와 턴(Turn), 이 두 개의 섬만이 여행자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각 섬에는 캠프장과 하이킹 트레일이 있습니다. 두 섬 모두 보트로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싱턴 주 페리스(Washington State Ferries)를 통해서도 범고래를 비롯한 많은 종의 야생동물을 볼 수 있으며, 네 개의 주요 섬인 로페즈(Lopez), 오르카스(Orcas), 산후안(San Juan) 및 쇼(Shaw)까지 가는 선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편은 128km 떨어진 시애틀 북부의 아나코티스(Anacortes)에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