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 북마리아나 제도
- 주요 공항:
- 사이판(SPN)
- 주별:
- 북마리아나 제도
일 년 내내 여름인 신나는 태평양의 섬, 사이판
사이판의 한 폭의 그림같은 해변
사이판에는 수영, 일광욕과 스노클링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 수십 군데입니다. 오비안 해변(Obyan Beach)이나 파우파우 비치(Pau Pau Beach)로 가족 소풍을 나가거나 마이크로 비치(Micro Beach)에서 부드러운 모래 위를 걷고, 윙 비치(Wing Beach)에서 조가비도 주워보세요. 라오라오 베이(Laolao Bay)에서 다이빙을 하고 거북이를 보거나 4.8km에 달하는 아름다운 사이판 비치 길을 따라 가는 ‘부니 스톰프(장거리 트레킹)’에 현지인처럼 참여해보세요. 본섬에서 배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작은 마나가하 섬(Managaha Island)에는 코코넛을 먹으며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가 있습니다.
풍부한 역사를 지닌 작은 섬, 사이판
사이판에는 역사 유적지가 매우 많습니다. 칼라베라 동굴(Kalabera Cave) 내 상형 문자와 아긴간 비치(Agingan Beach)의 마을 유물에서는 고대 차모로(Chamorro)와 캐롤리니안(Carolinian) 문명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긴간은 17세기 스페인 갤리온선이 난파된 곳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벙커와 기념물이 있는 마이크로 비치 등 곳곳에서 제2차 세계대전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사령부(Last Command Post)에는 일본군이 미군에 대항해 몸을 숨겼던 절벽 위 벙커 유적이 있습니다. 자살 절벽(Suicide Cliff)과 만세 절벽(Banzai Cliff)에는 사이판 전투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던 일본군을 기리는 기념물들이 서 있습니다.
바다 그 이상이 있는 곳, 사이판
가라펜(Garapan)은 다양한 레스토랑, 바, 매장과 가판대가 들어서 있는 섬의 주요 관광 지구입니다. 골프장도 많은데 특히 그렉 노먼(Greg Norman)이 설계한 두 개의 골프장은 바다 전망이 환상적입니다. 사이판 가토리 신사(Saipan Katori Shrine)를 찾거나 성녀 마운트 카멜 성당(Our Lady of Mount Carmel Cathedral)의 스테인드글라스를 감상해도 좋습니다. 그로토(Grotto), 이글레이시티(Eagle Ray City), 나프탄(Naftan) 등 수십 곳에 달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를 찾아 수중 탐사에도 나서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사이판은 최저 섭씨 19.6도, 최고 31.4도로 연중 기온 차가 가장 적은 장소로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 올라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