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역사와 문화

탐험가 후안 로드리게즈(Juan Rodriguez)는 1542년 샌디에이고 해안에 상륙합니다. 그 후, 후니페로 세라(Junipero Serra) 신부가 추후 캘리포니아 건설의 초석이 되는 21개의 성당 중 첫 번째 성당을 건립하게 됩니다. 오늘날 올드 타운 샌디에이고(Old Town San Diego)는 역사적인 명소, 건축물, 극장, 미술관, 쇼핑가와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멕시코 요리 맛집을 보유한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합니다.

서부의 스미스소니언(Smithsonian of the West)이라 불리는 발보아 공원(Balboa Park)에는 17개의 대형 박물관, 공연 예술 센터, 아름다운 정원과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이 자리해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만을 건너 1888년에 건설된 후 긴 세월 자리를 지켜온 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가 위치한 코로나도 섬(Island of Coronado)으로 향해보세요.

 

해변과 아웃도어 모험

샌디에이고 사람들은 일 년 내내 해변으로 가 서핑과 수영을 하거나 따뜻한 모래사장에 누워 일광욕을 즐깁니다. 유명 서핑 장소로는 선셋 클리프(Sunset Cliffs), 버드 록(Bird Rock), 스와미스(Swami’s) 등이 있으며, 라 호야 코브(La Jolla Cove) 보호 수역은 카약과 스노클링, 다이빙을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국유림, 야생동물 보호구역, 꽃이 만개한 사막이 펼쳐지는 풍경들이 샌디에이고의 전원 지역인 이스트 카운티(East County)를 지상 모험 낙원으로 만들어줍니다. 미션 트레일스 지역공원(Mission Trails Regional Park)에서 하이킹, 산악자전거, 낚시를 즐겨보세요. 토리 파인스 주립 자연보호구역(Torrey Pines State Natural Reserve)은 멋진 바다 전망과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절벽 덕분에 하이킹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즐기는 관광 명소

샌디에이고는 가족 친화적인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시월드 샌디에이고(SeaWorld San Diego)는 돌고래와 가오리를 비롯해 다양한 해양 생물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에는 대왕판다 등 4,000여 종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7.28km² 규모의 보호구역인 샌디에이고 동물원 사파리 공원(San Diego Zoo Safari Park)의 자연 서식지에서는 동물들이 자유롭게 군락을 이루며 살아갑니다. 레고랜드 캘리포니아(LEGOLAND California)와 인접한 시라이프 아쿠아리움(SeaLife Aquarium) 및 워터파크(Water Park)에는 60개가 넘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및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또한, 샌디에이고는 인근 국가인 멕시코로 당일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편리한 입지 조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동네

도심과 해변을 누비는 여행을 찾고 계신가요? 샌디에이고는 두 세계 모두에서 가장 멋진 경험을 선사합니다. 번화가는 활기찬 에너지와 흥분감으로 북적이죠. 현대적인 초고층 건물들이 고풍스러운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늘어서 있고, 이 유서 깊은 건물에서는 유행을 선도하는 레스토랑, 부티크, 카페 및 미술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심 속 흥겨운 해변에는 USS 미드웨이 박물관(USS Midway Museum), 해양 박물관(Maritime Museum), 시포트 빌리지(Seaport Village)가 모여 있습니다. 인근의 이스트 빌리지(East Village)에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San Diego Padres) 야구팀의 홈구장인 펫코 파크(PETCO Park)가 자리해 있습니다.

현지 특유의 바와 레스토랑, 부티크가 즐비한 노스 파크(North Park)에서 샌디에이고의 젊음을 느껴보세요. 카페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에 비스코티 쿠키를 곁들이거나, 리틀 이탈리아(Little Italy)의 야외 레스토랑에서 홈메이드 파스타와 키안티(Chianti) 와인을 음미해보는 건 어떨까요? 혹은 '샌디에이고의 보석'이라고 알려진 전형적인 남부 캘리포니아 마을인 고급스러운 라 호야(La Jolla)에서 맛있는 음식과 쇼핑을 즐기고 산책도 해보세요.

 

다양한 먹거리와 나이트라이프

맛있는 피시 타코와 캘리-바하(Cali-Baja: 캘리포니아와 멕시코 바하의 합성어) 요리부터 신선한 현지 식재료로 만든 독창적인 고급 요리에 이르기까지, 도심 곳곳에서 모든 이들의 미각을 만족하게 할 풍미 깊은 음식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날이 어두워지면 시내에 자리한 가스램프 쿼터(Gaslamp Quarter)가 세계인의 놀이 장소로 변신해 옥상 바, 나이트클럽, 레스토랑 및 라이브 음악을 선사합니다.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샌디에이고의 수제 맥줏집을 찾아보세요. '미국 수제 맥주의 중심지'라는 별명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샌디에이고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훌륭한 맥주 양조장은 물론 현지에서 생산한 수제 맥주를 선보이는 펍과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인근에 자리한 호텔 델 코로나도의 상징적인 건축물
더 보기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호텔 델 코로나도는 미국에서 가장 큰 목조 건축물입니다.

Hot Air Balloon over Asheville, North Carolina
더 보기

테마별 여행: 샌디에이고

체험 더 보기

샌디에이고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