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박물관에서 음악까지

롤리에는 미술 애호가, 역사 마니아, 어린이와 함께 하는 여행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박물관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미술관 공원을 자랑하는 노스캐롤라이나 미술관(North Carolina Museum of Art)에서 5,000년이 넘는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영구 전시가 없는 현대미술관(CAM)에서는 언제나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자연과학박물관(North Carolina Museum of Natural Sciences)에서는 현지 동식물에 대해 학습하고 3층 높이의 지구 모형 건축물에서 열리는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 역사박물관(North Carolina Museum of History)에서 주의 역사에 대해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 네 곳의 시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시에 어둠이 내리면 아름다운 선율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주류 밀매점 스타일로 꾸민 재즈 클럽 C. 그레이스(C. Grace), 인디 록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넵튠스(Neptune’s)와 킹스(Kings), 전국적으로 유명한 공연이 열리는 레드 햇 원형극장(Red Hat Amphitheater)을 방문해보세요.

 

 

아웃도어 대모험

한여름과 한겨울에도 적당한 기온을 유지하는 롤리에서는 일 년 내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44km 길이의 뉴스 리버 그린웨이 트레일(Neuse River Greenway Trail)에서 자전거를 타고, 또는 걷거나 달려서 보드워크, 골목길, 다리를 지나며 역사적인 장소와 아름다운 습지를 감상해보세요. 이 트레일은 노스캐롤라이나주를 종으로 가로지르는 길이 1,900km의 마운틴스 투 시 트레일(Mountains-to-Sea Trail)의 한 구간이자, 길이 300km에 달하는 롤리 인근 지역의 그린웨이의 일부분입니다. 유명한 윌리엄 B. 엄스테드 주립공원(illiam B. Umstead State Park)의 숲과 오솔길을 하이킹하거나 뉴스 리버 카누 트레일(Neuse River Canoe Trail)을 따라 노를 저어 탐험해보세요. 로버트슨 저수지 자연보호구역(Robertson Millpond Preserve)은 인근 지역에서 유일한 낙엽송 흑수 늪지를 통과하는 독특한 카약 모험을 선사합니다.

 

 

맛집 천국

롤리에서는 배고프거나 목마를 일이 없습니다. 벨기에 스타일의 양조장뿐만 아니라 딤섬 레스토랑, 지역 도서관, 서점, 꽃집이 모여 있는 브루어리 바바나(Brewery Bhavana)에서 맛집 기행을 시작하세요. 입맛이 까다로운 일행과 여행하고 있거나 메뉴를 정하기 어려우신가요? 모건 스트리트 푸드홀(Morgan Street Food Hall) 또는 트랜스퍼 컴퍼니 푸드홀(Transfer Co. Food Hall)로 가보세요. 타코, 신선한 해산물, 베이글, 고메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해피 아워가 시작되면 롤리 비어 가든(Raleigh Beer Garden)의 350가지가 넘는 수제 맥주 중에서 골라보세요. 자칭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제 맥주 종류’를 자랑합니다. 갈랜드(Garland)의 강황과 요거트로 만든 소스를 곁들인 콜리플라워 65, 바삭한 삼겹살 수프가 일품인 비다 만다(Bida Manda)의 라오스 요리 등 세계의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요리를 맛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롤리의 노스캐롤라이나주 자연과학박물관 내부
더 보기

롤리는 세계 정상급 박물관과 문화 예술 명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현지 작가로부터 ‘남부의 스미스소니언’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별명은 워싱턴 D.C.의 스미스소니언 협회에서 공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사진:Karen Swain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의 드림빌 뮤직 페스티벌에서 열린 공연
더 보기

롤리에는 80곳이 넘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있습니다. 또한 거의 모든 장르의 음악과 관련된 페스티벌이 이곳에서 개최됩니다. 롤링스톤지는 롤리를 ‘현시대 최고의 음악씬’이라고 부른 바 있습니다.

사진:Garrett Poulos

노스캐롤라이나주 의사당 내부의 조지 워싱턴 조각상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주 의사당 건물은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의 조각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조각상은 토가(Toga)를 입고 로마식 샌들을 신고 있습니다.

사진:VisitRaleigh.com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있는 위스키 키친의 활기찬 분위기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Brian Strickl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