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던스 로드아일랜드주
- 주요 공항:
- 그린/프로비던스(PVD)
- 주별:
- 로드아일랜드주
활기찬 문화와 유명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는 창의적인 주도
문화가 주는 즐거움
트래블 + 레저(Travle + Leisure)에서 선정한 미국 최고의 리틀 이탈리아 지역 5곳 중 한 곳인 페더럴 힐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100개 이상의 레스토랑, 부티크, 갤러리, 식품점에는 이탈리아의 영향이 그대로 유지되어 있으면서도 현대의 창의적인 정신 또한 분명히 드러나 있습니다. 이스트사이드 지역으로 향해 식민지 시대의 과거를 만나보세요. 18세기 및 19세기 주택과 자갈길, 깜빡이는 가로등이 여러분을 반갑게 맞아줍니다.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 캠퍼스를 둘러보는 것도 좋고, 100,000점 이상의 예술 작품이 있는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의 RISD 미술관을 방문해도 좋습니다. 세이어(Thayer), 위켄든(Wickenden), 홉(Hope)가에서 인디 패션과 골동품 쇼핑을 즐겨보세요. 아니면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실내 쇼핑몰, 더 아케이드(The Arcade)가 시내에 있으니 둘러봐도 좋습니다. 로드아일랜드주에서는 대부분의 의류 제품이 면세입니다. 역사 도보 투어를 통해 직접 도시를 걸으며 탐험하고, 식도락가라면 다운시티 프로비던스 로드아일랜드 레드 푸드 투어(Downcity Providence Rhode Island Red Food Tour)에 참여해 보세요. 그 후 세븐 스타즈(Seven Stars), 신(Sin), 엘리스(Ellie’s), 샬로 브라더스 베이커리(Scialo Bros. Bakery) 등 프로비던스의 유명 베이커리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매혹적인 관광 명소와 행사
본래 1920년도에 건설되어 로우스 무비 팰리스(Loew’s Movie Palace)로 사용되었던 프로비던스 공연 예술 센터(Providence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브로드웨이 공연을 관람해 보세요. 토니상 수상 경력에 빛나는 트리니티 레퍼토리 극단(Trinity Repertory Company)에서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 극단 중 한 곳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라면 프로비던스 어린이 박물관(Providence Children's Museum)이나 로저 윌리엄스 공원 동물원(Roger Williams Park Zoo)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 보세요. 특히 동물원에서는 자연을 닮은 환경에서 지내는 아프리카코끼리, 기린, 눈표범, 아시아 흑곰을 관찰하고 동물원이 야생동물 보존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낭만적인 저녁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도시로 흘러들어오는 3개의 강을 따라 베네치아 곤돌라를 타고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프로비던스의 상징적 명물인 워터파이어(WaterFire)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이 다중감각적인 설치 미술은 4월부터 11월까지 강 위에 피워진 모닥불로 프로비던스의 밤을 밝히며 음악과 축제가 함께 어우러집니다.
재미있는 사실
프로비던스 다운타운의 아이스링크는 그 규모가 뉴욕시에 있는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 아이스링크의 두 배에 달합니다.
로드아일랜드 주의회 의사당의 돔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자립식 대리석 돔으로, 성 바실리카 성당, 미네소타 주의회 건물, 타지마할에 이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프로비던스는 한때 “미국 보석의 중심지”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