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야외 활동 즐기기

플래그스태프의 눈부신 대자연은 러닝, 하이킹, 자전거 타기, 캠핑, 등산, 심지어 크로스컨트리 및 다운힐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숨겨진 지상낙원입니다. 강, 투어, 하이킹 등을 즐기며 446km의 전설적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을 탐험해보세요. 플래그스태프에서는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이 불과 97km 떨어져 있어 협곡 탐험의 베이스 기지로 유명합니다. 애리조나 스노볼(Arizona Snowbowl) 정상으로 향해 여름에는 그랜드 캐니언 노스 림(North Rim)의 절경을 감상해보고 겨울에는 더없이 좋은 스키 지대를 마음껏 즐겨 보세요. 가까운 거리에 월넛 캐니언 국립 기념지(Walnut Canyon National Monument)우팟키 국립 기념지(Wupatki National Monument)가 있으니 선사시대 절벽 주거지와 푸에블로 유산을 발견해보세요. 선셋 크레이터 화산 국립 기념지(Sunset Crater Volcano National Monument)로 향해 300m 높이의 화산 분화구가 뽐내는 감탄이 절로 나는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도시 북부에 자리한 샌프란시스코 피크스(San Francisco Peaks)는 애리조나 주에서 가장 높은 산맥으로 수준급 하이킹 마니아라면 더없이 좋은 선택이니 도전해보세요.

 

문화 경험해보기

빈티지한 철도역에 자리 잡은 방문자 센터(Visitor’s Center)를 시작으로 다운타운의 오래된 거리들을 돌아보세요. 옛 건축물에 얽힌 이야기를 들어보고 독특한 가게와 갤러리도 구경해보세요. 이 외에도 플래그스태프에는 훌륭한 박물관도 여러 곳 있는데, 그중 국가적으로 공인받은 북 애리조나 박물관(Museum of Northern Arizona)에는 콜로라도 고원(Colorado Plateau)의 예술과 문화가 전시되어 있어 유타 주, 콜로라도 주, 애리조나 주 및 뉴멕시코 주까지 네 개 주를 아우르는 독특한 붉은 암벽 지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로웰 천문대(Lowell Observatory)를 찾아가 별을 관측해보세요. 물론 플래그스태프를 떠나기 전에 도시를 이등분하는 66번 국도(Route 66)를 타고 달리며 미국의 전형적인 모텔과 박물관 및 레스토랑 등 볼거리를 놓쳐선 안 되겠죠?

 

먹거리와 마실 거리

플래그스태프는 수준 높은 음식 문화를 자랑합니다. 세계 각국의 전통음식과 고급 레스토랑부터 활기 넘치는 팜투테이블 및 심지어 숲에서 난 재료를 사용하는 포리스트투테이블(forest-to-table) 레스토랑까지 있답니다. 크리올로 라틴 키친(Criollo Latin Kitchen)은 라틴에서 영감을 받은 음식을 선보이는데, 현지에서 재배한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가까운 디아블로 트러스트 랜치(Diablo Trust Ranch)에서 직접 공수한 소고기로 디아블로 버거(Diablo Burger)를 선보이니 한번 드셔 보세요. 원래의 66번 국도변에 자리한 마더 로드 브루잉 컴퍼니(Mother Road Brewing Company, 다운타운의 양조장 8곳 중 하나)에서 시원한 수제 맥주 한 잔을 즐겨도 좋겠죠?

재미있는 사실

66번 국도 따라가 보기
더 보기

명성이 자자한 66번 국도 중 약 23km에 달하는 구간이 플래그스태프를 관통하고, 이 유서 깊은 국도에서 고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손꼽힙니다.

로웰 천문대 내부
더 보기

1930년, 플래그스태프의 로웰 천문대에서 명왕성을 발견했습니다.

상공에서 내려다본 플래그스태프와 역사적인 철도역의 모습
더 보기

플래그스태프는 1876년 7월 4일 미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며 이 지역을 여행하던 사람들이 국기 게양 행사를 진행할 때 명명된 이름입니다. 당시 소나무를 깃대로 삼았습니다.

노랗게 물든 아스펜 나무들이 장관을 이루는 가을이 완연한 플래그스태프의 모습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체험 더 보기

플래그스태프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