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후알라파이 문화 알아보기

피치 스프링스는 ‘키 큰 소나무 부족’이라는 뜻의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 후알라파이(Hualapai, ‘왈라파이’로 발음하기도 함)의 수도입니다. 그랜드 캐니언 웨스트(Grand Canyon West)를 방문한다면 소박한 통나무집, 푸드홀 등을 갖추고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후알라파이 랜치(Hualapai Ranch)를 찾아보세요. 후알라파이 문화 센터(Hualapai Cultural Center)에서 부족 정보도 더 알아보고 전통 공예 강습, 언어 프로그램 등에도 참여해보세요. 후알라파이 리버 러너스(Hualapai River Runners)가 제공하는 급류 래프팅 투어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아찔한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 걸어보기

바닥이 유리로 된 말굽 모양의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Grand Canyon Skywalk)에서 콜로라도 리버 밸리(Colorado River Valley) 위 약 1,600m 공중을 걷는 일생일대의 아찔한 경험을 해보세요. 5겹의 유리를 통해 협곡의 절경을 내려다보는 것은 덤입니다. 붉은 석회암에서 공중으로 돌출된 형태의 곡선형 다리로 8개 기둥이 하중을 분산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뷰(Sky View) 레스토랑에서는 전망도 즐기고 식사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독수리의 형상을 닮은 기암괴석 이글 포인트(Eagle Point)도 놓치지 마세요. 스카이워크의 야외 원형극장에서는 매일 아메리카 원주민 전통 춤 공연이 펼쳐지며, 기념품점에서는 후알라파이를 비롯한 여러 부족 원주민들이 만든 수공예 장신구와 예술품을 판매합니다.

 

 

그랜드 캐니언의 웅장한 풍경

구아노 폐광의 흔적 중 하나인 구아노 포인트(Guano Point)는 그랜드 캐니언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힙니다. 구아노 포인트로 올라가는 하이포인트 하이크(Highpoint Hike)에서는 협곡의 360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협곡 끝에 자리한 구아노 포인트 카페(Guano Point Cafe)에서 식사를 하거나 후알라파이 마켓(Hualapai Market)에서 아메리카 원주민 장신구와 공예품 쇼핑도 해보세요. 그랜드 캐니언 웨스트에는 다양한 여행사들이 있어 협곡 둘레 위, 아래를 도는 헬기 투어를 제공합니다. 비행은 일반적으로 15 ~ 20분이 소요되며, 도중에 협곡 바닥에 잠시 내려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그랜드 캐니언 웨스트 구아노 포인트의 역사적인 트램 흔적
더 보기

구아노 포인트에는 한때 2,682m에 달했던 그랜드 캐니언과 구아노 탄광을 잇는 역사적인 트램의 흔적이 있습니다.

그랜드 캐니언 웨스트의 후알라파이 전통 가옥을 재현한 모습
더 보기

후알라파이 부족은 협곡 벽에 가옥을 지어 오랜 세월 그랜드 캐니언과 콜로라도강을 지키며 살아왔습니다.

애리조나주의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
더 보기

엔지니어들은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가 여객기 70여 대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웨스트 림 위 공중에 걸친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