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계절 즐기는 아웃도어 액티비티

파고사 스프링스는 단순히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체험하는 곳입니다. 울긋불긋 물든 가을 단풍, 눈 덮인 겨울 왕국, 야생화가 다채롭게 수놓은 봄, 완벽하게 좋은 여름 날씨까지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유혹을 거부할 수 있는 계절은 없으니까요. 울프 크리크 스키장(Wolf Creek Ski Area)의 연평균 적설량은 12m로 스키, 스노보드와 스노모빌을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조건입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 산후안강에서 송어 낚시, 급류 래프팅, 튜빙과 카약을 즐기고, 주변 산후안 국유림(San Juan National Forest)에서는 하이킹, 산악자전거, 승마와 캠핑을 만끽해 보세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온천

마을 이름에도 있는 천연 온천은 말 그대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연중 개방됩니다. 고대 푸에블로 부족들이 수백 년 간 사용했던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운타운에 세 군데 온천이 있는데 저마다 개성이 다르죠. 스프링스 리조트 앤 스파(Springs Resort & Spa)의 ‘마더 스프링’은 산후안 강변에 23개나 되는 온천 풀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버룩 핫 스프링스(Overlook Hot Springs)는 루프탑 욕조에서 보는 멀리 산과 강의 전망이 근사하죠. 힐링 워터스 리조트 앤 스파(Healing Waters Resort and Spa)는 천연 미네랄 온천 수영장이 유명합니다.

 

역사, 예술과 문화

파고사 스프링스는 작은 산악 마을이지만 그 문화는 예사롭지 않습니다. 파고사 스프링스 예술 센터(Pagosa Springs Center for the Arts)에서 공연을 관람해보세요. 상주 극단인 싱어머지그 시어터 컴퍼니(Thingamajig Theatre Company)가 연극, 뮤지컬, 코미디 등을 상연합니다. 지역의 역사를 보존하고 있는 파고사 스프링스 박물관(Pagosa Springs Museum)은 시즌에 따라 운영되며, 근처의 역사 철도에서는 과거 개척자들과 광산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고대 푸에블로인의 고고학 유적지인 침니 록 국립기념지(Chimney Rock National Monument)도 꼭 들러보세요. 파고사 스프링스 다운타운의 거리에는 각양각색의 시설과 상점이 있지만 체인점은 없습니다. 갤러리, 보석 가게와 부티크를 찾아 현지 장인의 솜씨도 보고 기념품 쇼핑도 해 보세요. 현지 레스토랑, 수제 맥주 양조장이나 카페를 찾아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콜로라도주 파고사 스프링스 근교 울프 크리크 패스에 있는 웨스트 포크 밸리 오버룩
더 보기

울프 크리크 패스의 웨스트 포크 밸리 오버룩은 1983년 개봉된 영화 ‘휴가대소동’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Photo: Visit Pagosa Springs

파고사 스프링스의 온천 풀에서 힐링하기
더 보기

기네스북 세계 기록에도 올라있는 파고사 스프링스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지열 온천입니다.

Photo: Visit Pagosa Springs

콜로라도주 파고사 스프링스 근교의 침니 록 국립기념지
더 보기

고대 푸에블로인은 침니 록 국립기념지의 천연 바위를 천문 관측대로 사용했습니다.

Photo: Visit Pagosa Springs

겨울에 즐기는 파고사 스프링스 온천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Visit Pagosa Springs
체험 더 보기

파고사 스프링스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