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자연, 문화와 설화

파고파고 항의 탁 트인 전망이 보이는 해발 500m에 달하는 알라바 산(Mount Alava)에 꼭 올라보세요. 고대의 마운드로 곧장 연결되는 로어 사우마 리지(Lower Sauma Ridge) 트레일도 인기입니다. 마을에 가까운 투 달러 비치(Two Dollar Beach)는 태양과 현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투투일라(Tutuila)만의 독특한 해양 환경을 알고 싶다면, 미국령 사모아 국립해양보호구역(ational Marine Sanctuary of American Samoa) 내 토이세 P.F. 수니아 오션 센터(Tauese P.F. Sunia Ocean Center)에 방문해 보세요.

파고파고의 마을은 ‘사모아 방식(fa’a Samoa)’을 유지해 현지인들은 강한 자부심으로 3,000년 전통의 수많은 관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식사는 바닥에 앉아서 하고 일요일은 휴무이며 주로 영어를 쓰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모아어를 합니다. 진짜 파고파고를 경험하고 싶다면, 윌리엄 서머싯 몸(W. Somerset Maugham)이 겨울 동안 이곳에 머무른 후 단편 <비>를 쓰게 된 것으로 유명해진 사디 톰슨 인(Sadie Thompson Inn)에 들러보세요.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진 P. 헤이든 박물관(Jean P. Haydon Museum)의 컬렉션과 유물에 남은 미국령 사모아의 생생한 과거를 찾아보세요.

 

진정한 쇼핑

파고 플라자(Pago Plaza)는 소규모 수공예품점의 중심지이고, 파가토고 스퀘어 쇼핑 센터(Fagatogo Square Shopping Center)는 세계 전통 레스토랑과 사모아 패션은 물론 미국식 의류도 갖춘 대규모 매장 위주입니다. 스커트와 튜닉이 한벌로 된 사모아 전통 의상 풀레타시(puletasi) 드레스는 스노클링과 수영 용품만큼이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항구의 부두 근처와 파고파고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현지인들이 수제품을 만들어 팝니다. 

재미있는 사실

파고파고의 투 달러 비치는 VIP 패스 비용을 내지 않는 한, 이름처럼 2달러만 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더 보기

파고파고의 투 달러 비치는 VIP 패스 비용을 내지 않는 한, 이름처럼 2달러만 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국령 사모아 공식 여행 웹사이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