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해변의 오아시스

옥스나드의 관광 명소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해안선 근처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바다에는 '북아메리카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채널제도 국립공원(Channel Islands National Park)이 있습니다. 다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이 국립공원은 다양한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학적 보고이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깊은 바다 동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다사자, 바다표범, 수달, 고래뿐만 아니라 여우, 뱀과 같은 육지 동물들도 이곳에서 살아갑니다. 아일랜드 패커스(Island Packers)는 옥스나드의 채널제도 하버(Channel Islands Harbor)에서 채널제도 국립공원까지 여러 대의 페리와 보트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고래 관광을 제공합니다. 자연을 더욱 가까이에서 체험해보고 싶다면 채널제도 카약 센터(Channel Islands Kayak Center)에서 수상 활동을 즐겨보세요. 항구의 하구에 있는 1.6km 길이의 실버 스트랜드 주립해변(Silver Strand State Beach)은 중급 및 전문가용 서핑 코스가 마련된 서퍼들의 천국입니다.

 

항구의 즐길 거리

채널제도 하버는 태평양 바다와 채널제도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이지만 옥스나드 관광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마린 엠포리엄 선착장(Marine Emporium Landing)을 중심으로 상점은 물론 피자, 해산물부터 브라질 및 캘리포니아 스타일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공원과 피크닉 구역은 해안선을 따라 이어집니다. 좀 더 짜릿한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제트 스키나 패러세일링을 즐겨보세요.

 

부자와 유명인의 라이프스타일

옥스나드는 ‘화려한 도시(Tinseltown, 할리우드의 별칭)’와의 연관성 때문에 ‘바닷가의 할리우드(Hollywood by the Sea)’라고 불렸습니다. 그레타 가르보, 클라크 게이블, 루돌프 발렌티노 등 전설적인 영화배우들이 이곳에 별장을 두었고,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와 ‘캡틴 마블(Captain Marvel)’의 일부 장면도 이 도시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록 밴드 너바나와 푸 파이터스의 멤버 데이브 그롤, 힙합 아티스트 매들립(Madlib)와 같은 유명한 음악가들이 옥스나드에 살았습니다. 옥스나드대로(Oxnard Boulevard)의 레코딩 스튜디오 테아트로(Teatro)는 밥 딜런, 닐 영과 같은 록의 대가들을 매혹했습니다. 옥스나드는 또한 미국 프로 풋볼 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의 댈러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의 훈련 캠프가 있는 곳입니다. 이 팀은 매년 7월에 프리시즌 하계 훈련을 위해 옥스나드에 옵니다. 훈련은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자동차 박물관

바다와 백사장에서 잠시 물러나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두 곳의 자동차 박물관을 둘러보세요. 멀린 자동차 박물관(Mullin Automotive Museum)의 유서 깊은 프랑스 자동차 컬렉션은 자동차 애호가들을 열광하게 만들 것입니다. 사업가 겸 자선가인 피터 멀린(Peter Mullin)은 부가티, 들라주, 들라이예, 이스파노 수이자, 탈보 라고, 부아쟁을 비롯한 아름다운 클래식 자동차와 그랑프리 드 포(Grand Prix de Pau)와 르망(Le Mans)에서 우승한 프랑스 레이스카를 수집했습니다. 머피 자동차 박물관(Murphy Auto Museum)에는 1910년식 듀로에서 1975년식 재규어 XJ6 CL에 이르는 클래식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전시는 매년 6월에 열리는 빈티지 트레일러 쇼(Vintage Trailer Show)입니다. 이 쇼는 미 서부에서 가장 큰 빈티지 트레일러 컬렉션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재미있는 사실

캘리포니아주 옥스나드의 멀린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된 1936년식 부가티 타입 57SC 애틀랜틱
더 보기

‘자동차의 모나리자’라 불리며 2018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3천만 달러)였던 1936년식 부가티 타입 57SC 애틀랜틱은 멀린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소유주는 매각 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이 자동차는 여전히 2억 5천만 달러의 최고 입찰가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Byron Best

캘리포니아주 옥스나드로 오는 사람들을 환영하는 빈티지 사진
더 보기

‘바닷가의 할리우드’로 알려진 옥스나드의 여러 도로는 선셋 드라이브(Sunset Drive), 라 브레아 스트리트(La Brea Street), 로렐 코트(Laurel Court) 등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의 이름을 땄습니다.

사진:Dick Whittington/USC Libraries

캘리포니아주 채널제도 국립공원의 샌미겔섬에 누워 있는 바다사자들
더 보기

채널제도 국립공원의 샌미겔섬(San Miguel Island)은 세계 최대 규모의 캘리포니아 바다사자 번식지 중 하나입니다. 샌미겔섬에는 약 80,000여 마리의 번식 개체가 살고 있습니다.

사진:Doug Mangum

하늘에서 바라본 캘리포니아주 옥스나드의 해안선
더 보기
인근 지역 여행
Steel Cut Productions

다음 이벤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