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언즈버러 켄터키주
- 주별:
- 켄터키주
오하이오강변에서 블루그래스 음악, 버번, 바비큐와 사랑에 빠져 보세요.
오언즈버러의 예술과 문화
블루그래스 음악의 열렬한 팬이든, 가벼운 리스너이든, 오언즈버러를 방문할 때면 블루그래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Bluegrass Music Hall of Fame and Museum)은 필수 관광 코스입니다. 체험형 전시, 갤러리, 특별한 기념품을 통해 이 지역에서 탄생한 흥겨운 블루그래스 음악의 역사와 음악가들에 대해 알아보세요. 다양한 블루그래스 악기를 직접 보고 연주해볼 수 있는 ‘악기 전문점(Pickin’ Parlor)’도 있습니다. 박물관의 이벤트 일정을 꼭 확인하고 라이브 블루그래스 공연도 감상해보세요. 우드워드 극장(Woodward Theatre)은 어쿠스틱 음악을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야외 스테이지의 강변 공연장에서는 뮤지컬 공연이 열립니다. 인근의 오언즈버러 미술관(Owensboro Museum of Fine Art)에는 조각 공원, 19세기 독일산 스테인드글라스, 아메리카 포크 예술품, 15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영구 소장품과 국가사적지로 등록된 두 채의 건물이 있습니다.
버번, 바비큐, 남부 특유의 아늑한 분위기
오언즈버러에서 가장 유명한 한 가지 음식은 바로 바비큐입니다. 특히 이곳은 양고기 바비큐(성장한 양의 고기를 천천히 요리한 음식)의 탄생지로, 문라이트 바-비-큐 인(Moonlight Bar-B-Q Inn)을 추천합니다. 켄터키주 최고의 바비큐로 뽑힌 문라이트의 점심 및 저녁 뷔페는 바비큐 고기 요리와 전통 사이드 디쉬를 무한히 제공해 전 세계의 배고픈 여행객들이 이곳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올드 힉토리 바비큐(Old Hickory Bar-B-Que)와 올레 사우스 바비큐(Ole South Bar-B-Q) 등 다양한 현지 바비큐 식당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세 곳을 모두 방문해보지 않고는 오언즈버러 여행을 했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기름진 고기 요리를 먹고 나면 켄터키산 전통 버번으로 입가심을 하고 싶어집니다. 오언즈버러에서 유일하게 대중에게 공개된 양조장인 그린 리버 디스틸링 컴퍼니(Green River Distilling Co.)에서 호밀, 꿀, 스트레이트 버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하고 시음도 해보세요.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다면 밀러 하우스 레스토랑(Miller House Restaurant)에서 우아하게 식사하고 버번을 음미해보세요. 이곳은 켄터키주 서부에서 가장 큰 버번 바를 자랑합니다. 약 600종의 다양한 버번이 레스토랑의 위스키 진열장을 채우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명소
오언즈버러는 가족 친화적인 여행지입니다. 조경사 네트워크(Landscape Architects Network)가 ‘세계 최고의 놀이터’로 선정한 스모더스 공원(Smothers Park)에는 거대한 놀이터뿐만 아니라 스플래시 파크, ‘춤추는’ 분수, 그리고 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온화한 폭포 모형이 있습니다. 강 건너 인디애나주를 연결하는 오언즈버러 다리(Owensboro Bridge)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고, 물가에서 거닐어보세요. 여행 동료들이 야외 활동을 좋아한다면 웨스턴 켄터키 식물원(Western Kentucky Botanical Garden)의 꼼꼼하게 관리된 정원으로 산책을 나가보세요. 아니면 레이드 과수원(Reid’s Orchard)에서 사과, 복숭아, 딸기를 따보세요. 오언즈버러 최고의 명소 중 한 곳인 프리저베이션 스테이션(Preservation Station)은 과거에 초등학교였던 건물에 들어선 복합 공간으로 매장, 레스토랑, 이벤트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지 소매상인들은 아미시(Amish) 가구부터 컨트리 골동품까지 실로 모든 것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기념품을 골라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오언즈버러는 미국의 음악 장르인 블루그래스의 탄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 자란 양의 고기를 천천히 요리한 양고기 바비큐는 오언즈버러에서 탄생했습니다.

체험 오언즈버러
다음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