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서즈 빈야드 매사추세츠주
- 주별:
- 매사추세츠주
일상에서 벗어나 매력적인 마을과 전통적인 뉴잉글랜드 해변이 있는 마서즈 빈야드로 향하기
일상에서 벗어나 업 아일랜드에서 재충전하기
현지인들이 부르는 이름인 '업 아일랜드'(Up-Island)는 마서즈 빈야드의 한적한 동네로 아퀴나, 칠마크, 웨스트 티스베리(West Tisbury)와 같은 여러 시골 마을이 있습니다. 모셥 비치(Moshup Beach)에서 고요한 산책을 즐기고, 다채로운 점토질 암석이 바다 위로 아찔하게 솟아 있는 아퀴나 클리프(Aquinnah Cliffs)를 방문해 보세요. 칠마크의 백사장에서 황홀하게 시시각각 변하는 석양을 감상하고, 근처의 피시 마켓에서 랍스터 롤을 맛보고, 해변에서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기세요. 6월부터 10월까지 마서즈 빈야드에서 가장 오래된 노천 시장인 웨스트 티즈버리 파머스 마켓(West Tisbury Farmer’s Market)에서 현지에서 생산된 재료로 만든 음식과 옷들을 쇼핑하고 피자, 캔디 등 현지에서 만든 간식을 맛보세요. 근처 램버트(Lambert)의 코브 비치(Cove Beach)는 비치그래스로 덮인 매사추세츠주의 완만한 언덕을 배경으로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맑고 푸른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을 뽐냅니다.
느긋한 휴식을 즐기는 다운 아일랜드
현지인들이 '다운 아일랜드(down-Island)'라고 부르는 마서즈 빈야드 동쪽은 유서 깊은 마을 오크 블러프스(Oak Bluffs), 에드가타운(Edgartown), 티즈버리(Tisbury)가 있으며 '빈야드 헤이븐(Vineyard Haven)'이라고도 불립니다. 섬의 청정한 공용 해변 중 대부분이 이 지역에 몰려 있습니다. 우아한 분위기의 에드가타운을 산책하면서 웅장한 건축물과 그림 같은 항구, 매력적인 상점, 갤러리, 식당을 둘러보세요. 1840년에 지어진 캡틴 모스 하우스(Captain Morse House)에서 하룻밤 묵으면서 오래 기억될 휴가를 만들어 보세요. 카타마 비치(Katama Beach)는 거의 5km 길이의 연안 사주가 있고 큰 파도가 치는 서핑의 천국입니다. 19세기에 지어진 오크 블러프스의 빅토리아식 오두막집은 솜사탕 같은 색감으로 유명하며, '진저브레드 하우스(Gingerbread House)'라는 별명답게 밝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고요한 잉크웰 비치(Inkwell Beach)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해변으로, 파도가 완만하여 물놀이를 하기에 좋습니다. 빈야드 헤이븐이라고도 불리는 티즈버리는 다양한 활동을 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으로, 연중 내내 각종 커뮤니티 이벤트가 열립니다. 15분만 차를 타고 가면 태쉬무호 타운 비치(Lake Tashmoo Town Beach)의 따뜻하고 얕은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섬의 역사와 문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이 독특한 섬의 생활 양식을 엿보려면 마서즈 빈야드 박물관(Martha’s Vineyard Museum)을 방문해 보세요. 이 박물관에는 유서 깊은 등대인 에드가타운 항구 등대(Edgartown Harbor Lighthouse)와 이스트 촙 등대(East Chop Lighthouse)가 있습니다. 에드가타운 항구 등대에서는 에드가타운 항구(Edgartown Harbor), 채퍼퀴딕(Chappaquiddick), 케이프코드(Cape Cod)의 아름다운 풍경을, 이스트 촙 등대에서는 빈야드 헤이븐의 압도적인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미술 애호가는 필드 갤러리(Field Gallery)에서 신예 아티스트와 유명 아티스트의 현대 미술 작품 순환 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외 정원의 넓게 펼쳐진 풀밭 위에는 훌륭한 조각상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마서즈 빈야드의 아프리칸 아메리칸 헤리티지 트레일(African American Heritage Trail)을 따라 이 섬이 미국 역사에서 한 중요한 역할을 발견해 보세요. 트레일 곳곳에 있는 30개의 명소는 각각 매사추세츠주 흑인들의 업적과 공헌을 기리는 곳으로 현재도 감동을 주고 있으며, 많은 지하철역이 노예로 살던 남성과 여성이 자유를 찾아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된 장소로서 섬의 과거를 기리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1876년에 만들어진 오크 블러프스의 플라잉 호스 회전목마(Flying Horse Carousel)는 지금까지 운영되는 회전목마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마서즈 빈야드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조스'의 촬영지입니다.

마서즈 빈야드는 오래 전부터 청각 장애인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활동해 온 곳입니다. 섬 주민들은 마서즈 빈야드 수화(Martha’s Vineyard Sign Language)라고 하는 고유의 수화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M. Bossman/Courtesy of MOT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