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아 제도 미국령 사모아
남태평양에서 찾은 파라다이스
천하의 비경
역동적인 해안 절벽, 청록색 석호와 산호초가 유명한 마누아 제도는 천하의 비경입니다. 다채로운 해양 생태계는 물론이고 새들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가장 큰 타우 섬에는 960m가 넘는 미국령 사모아의 최고봉 라타 산(Lata Mountain)이 우뚝 솟아있습니다. 오푸 섬의 해변은 늘어선 야자수와 만발한 열대 꽃들로 둘러싸여 있어 청정한 남태평양 해안의 대명사로 불립니다. 일광욕, 수영, 스노클링, 별 관찰은 물론 감탄을 자아내는 일몰 감상까지 액티비티도 풍부합니다.
섬 둘러보기
마누아 제도를 투어하는 방법은 도보나 스토클링의 2가지입니다. 산호초가 너무나 아름다우니 스노클링은 꼭 해보세요. 배를 타고 바오토 테리토리얼 해양 공원(Vaoto Territorial Marine Park)으로 가서 해저 탐험을 시작합니다. 마누아 제도에서 육상 탐험을 하려면 사모아 국립공원(National Park of Samoa)이 가장 인기랍니다. 타우 섬의 시우 포인트 트레일(Siu Point Trail)을 따라 해안 숲을 하이킹하는 코스도 좋습니다. 오푸 섬과 올로세가 섬은 해변 경관 도로 역할을 하는 보행자 겸용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지 음식 즐기기
외딴 섬인지라 음식도 현지의 땅에서 채집하고 바다에서 잡은 재료로 만듭니다. 오푸 섬의 유명 호텔인 바오토 랏지(Vaoto Lodge)에서는 전통 사모아 음식을 정기적으로 제공합니다. 마누아 제도의 요리는 대부분 해산물 위주이며 코코넛, 바나나와 빵나무 열매를 곁들여 먹습니다. 미국령 사모아 국립공원(National Park of American Samoa)의 홈스테이 프로그램(Homestay Program) 덕분에 사모아 전통 가옥 페일(fale)에 머무를 수도 있습니다. 전통 화덕인 우무(umu)에서 구운 사모아 전통 음식을 먹거나 해변에서 해산물을 바로 구워먹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한적한 해변을 원하세요? 주민의 수가 300여 명에 불과한 오푸 섬을 소개합니다.